등록날짜 [ 2019-10-05 15:14:04 ]
동탄연세중앙교회 전경
▲본관은 지상 4층, 지하 2층 규모다. 지상 3층에 대성전인 예루살렘성전이 있고, 지상 2층에 요한성전과 야고보성전, 지상 1층에 중성전인 안디옥성전이 있다. 4층에는 자모실, 영상실, 통역실이 마련돼 있고, 지하 1·2층은 주차장이다.
▲별관은 지상 4층 규모다. 4층에는 게스트룸과 코이노니아홀, 3층에는 식당, 2층에는 남여전도회 친교실, 1층에는 북카페가 있다.
/김영진 기자
본관 1층 │ 중성전인 안디옥성전
지상 1층에 마련된 안디옥성전은 550석 규모이며, 예배를 비롯해 각종 문화 사역을 할 때 다목적 공간으로 쓰일 수 있다.
본관 1층 │ 야외정원
동탄성전은 누구든지 자유롭게 교회에 와서 기도하고 예배드릴 수 있도록 성전을 빙 둘러 잔디 정원을 조성했다. 야외정원은 만남의 장소로 제공된다.
본관 2층 │ 야고보성전
250석 규모인 야고보성전은 깔끔한 장의자와 좋은 음향시설이 마련돼 찬양대가 연습하기 좋다. 월요일마다 영상으로 ‘평신도 성경대학’ 강의도 진행한다.
본관 2층 │ 요한성전
250여 명이 예배드릴 수 있는 요한성전에서는 매 주일 교회학교 어린이들이 교회에 와서 하나님 말씀을 듣고 심령이 무럭무럭 자라게 된다.
본관 3층 │ 로비
동탄성전에 들어서면 로비 바닥과 벽체의 깔끔한 인테리어가 눈에 들어온다. 대성전 문은 방화방음문으로 시공해 효과적이다.
본관 3층 │ 예루살렘성전
1500석 대성전은 궁동성전처럼 예배 환경을 북돋우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전문 콘서트 홀 다운 음향환경도 갖췄다.
본관 4층 │ 영상실
하나님께 최상의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첨단 영상 장비와 음향 장비를 지원한다. 궁동성전에서 진행하는 매일 저녁기도회도 대형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 방영한다.
본관 4층 │ 자모실
대성전 후면에는 자모실이 있다. 자모들은 아이를 돌보면서도 유리창을 통해 현장감 있는 예배를 드릴 수 있다.
본관 5층 │ 하늘정원
동탄성전 옥상에는 정원이 마련됐다. 동탄 신도시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정원에 서 있으면 전도하고 싶은 구령의 열정이 생긴다.
본관 지하1~2층 │ 주차장
지하에 마련된 주차장에는 123대를 주차할 수 있다. 동탄성전은 접근성이 좋아 주변 도시에서도 많은 이가 예배드리러 오리라 기대된다.
별관 1층 │ 카페테리아
젊은 세대가 많이 사는 동탄 신도시 지역주민 눈높이에 맞춰 현대식 인테리어로 꾸민 카페테리아를 마련했다. 이웃을 초청해 복음 전하기 좋다.
별관 2층 │ 남여전도회 친교실
남여전도회 친교실에서는 구역예배와 각종 기도모임을 진행한다. 동탄성전과 영혼 구원을 위해 부르짖어 기도할 수 있다.
별관 3층 │ 식당
별관 3층에는 식당이 있다. 200석 규모이며 주일예배를 드린 성도들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친교를 나눈다.
별관 4층 │ 게스트룸
별관 4층에 동탄성전을 방문한 외부 손님이나 선교사 등이 지낼 숙소를 마련했다.
별관 4층 │ 새가족접견실
매 주일 동탄성전을 찾은 새가족들을 환영하고 교회 안내와 새신자 교육을 실시한다.
별관 4층 │ 코이노니아홀
별관 4층에는 성도 170여 명이 동시에 친교를 나눌 수 있는 코이노니아홀이 있다.
위 글은 교회신문 <643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