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날짜 [ 2022-12-09 13:22:32 ]
새해에 영혼 구원 사역 힘쓸
부서별 직분자, 교역자 임명
주께서 죽기까지 사랑하셨듯
잃어버린 영혼 찾을 것 당부
<사진설명> 2023 회계연도 직분자 임명식에서 윤석전 담임목사가 윤대곤 총괄상임목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설명> 연합 남·여전도회장으로 임명받은 이민철 안수집사와 김외현 권사가 새 회계연도에 잃어버린 영혼을 찾아오리라 마음먹으며 기도하고 있다.
매년 12월 1일부터 새 회계연도를 시작하는 연세중앙교회는 새해 출발에 한 달 앞서 영혼 구원에 힘쓸 직분자를 새로 임명한다. 지난 11월 27일(주일) 4부예배 때 교육국, 청년회, 남·여전도회, 새가족남·여전도회, 안수집사회, 권사회, 사무처리회, 교구(교구장, 지역장, 구역장), 동탄연세중앙교회, 안산성전, 남녀 서리집사, 교역자 등 2023년 하나님의 일에 충성할 직분자들을 임명했다.
박선영·안미라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아 교사, 부·실장, 기관장, 국장, 교구장, 지역장, 목사, 전도사 등 임명받은 주요 직분자 이름을 부른 후 대표자가 강단에 나와 윤대곤 총괄상임목사에게 임명장을 전달받았다. 전 부서 대표자로 김외현 권사(연합여전도회장)가, 교구 대표자로 김효정 권사(1교구장)가 임명장을 받았고, 신임서리집사 대표로 강환민, 강선미도 임명장을 전달받았다. 이어 4부예배 설교 말씀을 전하기 전 윤석전 담임목사가 부사역자 대표로 윤대곤 총괄상임목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예수님처럼 죽기까지 사랑하기를 당부
임명식을 마친 후 4부예배에서 윤석전 담임목사는 디모데후서 4장 1~8절을 본문 삼아 “예수 그리스도께서 자기 목숨을 대속물로 주어 인류를 살린 십자가 피의 공로는 지옥 불에 들어가야 할 천하 모든 이의 죗값을 다 갚고 구원할 만큼 뜨거운 사랑의 온도”라며 “새 회계연도에 임명받은 직분자들도 그 뜨거운 피의 사랑을 경험했으므로 예수께서 믿고 맡긴 영혼을 살려 내도록 애타게 사랑하고 섬겨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어 “나는 죽어도 너만은 저 불타는 지옥에서 구원받아 천국에서 주와 함께 영원히 행복해야 한다는 예수 정신으로 주님이 십자가에 죽기까지 사랑하신 것처럼 영혼 구원을 위해 자기를 부인하고 죽어져야 내게서 예수가 나타나 영혼 구원할 생명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이어 윤 목사는 “우리는 잠시 후면 육신의 때를 마치고 주님 앞에 설 것인데, 주님 앞에 서는 그 날 코로나19 사태를 지나오면서 잃어버린 영혼들을 찾지 못했다면 주님 앞에 참으로 부끄럽고 송구한 일이 될 것”이라며 “천하보다 귀한 영혼 살리고 다시 찾아오는 일에 전력을 다하자! 내가 맡은 이웃 영혼을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섬겨 살려 내자! 지옥 불보다 뜨거운 예수 사랑으로 찾아가고 심방하고 기도한다면 주님과 사이가 갈라져 냉랭한 이들도 돌아올 것이다! 이 모든 사역을 완수한다면 영혼의 때에 가장 영광스러운 자리에서 주님과 함께 영원히 거할 것”이라고 축복했다.
설교 말씀을 들은 전 성도는 코로나19 사태를 핑계 삼아 담당한 이들을 마음 쏟아 섬기지 못한 점을 뜨겁게 회개했고, 2023 회계연도에 주님이 주신 직분을 충성되이 수행하며 영적 회복의 열매를 맺어 보리라 다짐하며 진실하게 기도했다.
새 회계연도에 임명받은 교회 각 부서장들은 한 해 동안 진행할 주의 사역을 계획하고자 교회 전체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각 부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전도 정착 계획서’도 작성해 분기별로 영혼 구원 목표를 정하고 실행할 계획이다.
한편, 새 회계연도에 교회 곳곳에서 충성할 기능별 분과는 ‘41국(局) 15회(會) 2실(室)’이다. 새 회계연도에 주님께 쓰임받을 각 부서를 소개한다.
■목양·사무행정(7국 2실) <부속국, 목회협력사무행정실, 목양국, 사무국, 전산관리국, 도서출판국, 신문발행국, 교회역사관 역사자료준비실, 전산정보보안국> 우리 교회 사무 행정을 담당하는 부서들이다.
목양국은 1~3대교구(1~23교구)로 구성했다. 3대교구 중 동탄연세중앙교회(남전도회, 여전도회, 교회학교, 청년회)와 2대교구 중 안산성전도 부서별 임원을 임명했다. 김효정 1교구장(구로구 궁동)을 신임교구장으로 임명했고, 전산정보보안국에 이진환 신임국장을 임명했다.
■예배·행사(8국) <예배국, 찬양국, 교회방송국, 유나이티드글로리아 찬양선교국, 행사국, 차량국, 홍보기획국, 기도기획국> 예배와 행사를 담당하는 부서이다. 교회방송국에 정순규 신임국장을 임명했다.
■선교(8국) <복음선교해외성회국, 디지털복음선교국, 인터넷정보국, 국내선교국, 해외선교국, 통일선교국, 문화복음선교국, 성회접수홍보국> 국내외 선교를 담당하는 부서이다. 디지털복음선교국(구 인터넷복음선교국)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선교 콘텐츠’를 개발하고 우리 교회에서 만든 디지털 콘텐츠(동영상, 성극, 작곡·작사)를 관리한다.
■시설관리(10국) <교회관리국, 시설관리국, 토목관리국, 소방안전국, 전기안전국, 게스트룸관리국, 성물관리국, 정원관리국, 영농관리국, 수양관관리국> 교회와 흰돌산수양관 시설을 관리하는 부서이다.
■복지(5국) <교육장학국, 웨딩관리국, 안전시설보호국, 노인섬김국, 법률·세무상담국> 교회 내 복지를 담당하는 부서이다.
■영혼관리(3국 6회) <교육국, 전도국, 화해조정국, 충성된청년회, 풍성한청년회, 대학청년회, 새가족청년회, 새가족남전도회, 새가족여전도회> 예수의 십자가 피의 공로로 구원받은 이들을 섬기는 부서이다.
교육국은 유아부(4~5세), 유치부(6~7세), 초등부(요셉/야곱/이삭/디모데신입), 중등부, 고등부, 교회복지부 총 9부서로 조직했다. 초등부에는 요셉학년(초등1·2), 야곱학년(초등3·4), 이삭학년(초등5·6), 디모데신입반이 있고, 초등부 연합부서에 김광옥 부장을 임명했다.
새가족남전도회 15부서(10개 섬김부, 5개 기능실)와 새가족여전도회 6부서(5개 섬김부, 새가족섬김부)도 우리 교회에 온 지 얼마 안 된 새가족을 섬긴다. 새가족여전도회에 이은경 신임회장을 임명했다.
■충성(9회) <남전도회, 여전도회, 섬기는안수집사회, 충성하는안수집사회, 둘로스안수집사회, 섬기는권사회, 충성하는권사회, 이삭권사회, 한나권사회> 교회 내외의 충성을 총괄하는 부서이다.
2023 회계연도에 한영열 목사와 이영호 목사를 담당교역자로 임명한 남전도회는 64부서(연합남전도회, 54개 남전도회, 9기능실)로 조직했다. 여전도회는 98부서(연합여전도회, 88개 여전도회, 9기능실)를 세워 영혼 구원 사역에 매진한다. 윤석전 담임목사는 자모들이 영적생활에 마음을 쏟도록 여전도회에서 자녀들을 돌볼 부서를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교회 각 부서를 조직하는 목적은 모두 영혼 구원을 위해서이다. 담임목사의 목회를 수종들어 자기 영혼의 때와 이웃 영혼의 때를 위해 충성할 연세가족들의 새 회계연도를 기대한다.
한편, 연세중앙교회는 11월 27일(주일) 2부예배와 3부예배 때 2023 회계연도에 드릴 주정예물을 작정했다. 성도들은 구원받은 은혜에 감사해 한 해 동안 주님께 매주 드릴 예물을 감사함으로 작정했다. 이 모든 일을 하신 주님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올려 드린다.
위 글은 교회신문 <777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