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를 세우신 주님께 감사 고백

등록날짜 [ 2023-04-03 21:07:18 ]

<사진설명> 6~7세 유치부 어린이들이 반별로 나와 성경 말씀을 외우고 있다. 교회설립 37주년 감사행사로 진행한 암송대회답게 “우리 교회 37 생일 축하해요”라고 교회설립을 축하하는 문구를 가슴에 붙인 채 친구들과 함께 성경 말씀을 외웠다.


<사진설명> 4~5세 유아부 어린이들이 교회설립 37주년을 감사하며 만든 저금통을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유아부(4~5세)는 같은 날, 우리 교회 설립 37주년을 감사하며 ‘저금통 만들기’ 활동을 했다. 어린이들은 교회 성전 그림이 붙은 우유팩 모양 저금통을 저마다의 개성에 맞게 꾸미며 우리 교회를 세워 주신 하나님께 감사했다.


어린이들은 이날 만든 저금통을 가정에 가져가서 예물을 저금해 돌아오는 7월 2일 맥추감사주일에 감사예물로 드리려고 한다. 감사하는 마음을 설립기념일 하루만 가졌다가 마치는 것이 아니라 가정에서도 내게 베푸신 하나님의 은혜를 매일 기억하며 감사하고 표현하도록 독려한 것이다. 어린이들이 넉 달간 예물 드릴 것을 저금하면서 감사와 기도를 기억해 예수님을 만날 기회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유아부는 학부모들에게도 안내문을 발송해 자녀들에게 어떤 마음으로 예물을 준비해야 하는지 알려 주도록 협력을 요청했다.


앞으로 연세중앙교회의 미래를 만들어 갈 어린이들이 하나님 말씀 안에서 믿음으로 성장해 하나님께 크게 쓰임받는 인물이 되길 소망한다. 교회설립기념을 맞아 복된 활동에 동참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올려 드린다.


■유치부(6~7세)는 지난 3월 12일(주일) 교회설립 37주년 감사행사로 ‘2023년 제1회 반별 성경암송대회’를 열었다. 유치부는 매년 3~4회씩 성경암송대회를 열어 어린이들이 하나님 말씀을 외우고 심비에 새길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번 성경암송대회 본문은 6세는 시편 119편 11절, 로마서 6장 23절, 에베소서 6장 1절로 세 구절이었고, 7세는 시편 119편 11절, 로마서 6장 23절, 요한복음 1장 12절, 마태복음 21장 22절 총 네 구절이었다. 유치부는 교사들이 말씀 암송하는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해 가정에서도 어린이들이 보고 말씀을 외우도록 했고, 담임교사들도 매주 주일 공과 시간마다 함께 말씀을 암송하며 많은 어린이가 성경암송대회에 참여하도록 독려했다.


암송대회 당일, 어린이들은 고깔모자를 쓰거나 교회설립 37주년을 축하하는 문구를 가슴에 단 채 친구들과 함께 성경 말씀을 큰 소리로 외웠다. 일반반 1~22반과 신입반 소속의 어린이 총 128명이 참여했고, 한 주 뒤인 3월 19일(주일) 시상식을 진행해 11개 반에 최우수상을, 12개 반에 우수상을 상품과 함께 시상했다. 이 모든 일을 하신 주님께 영광을 올려 드린다.



/한은진 한혜선 기자



위 글은 교회신문 <793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