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의 은혜 감사하는 어린이

등록날짜 [ 2023-09-18 19:41:33 ]

<사진설명> 제1기 로마서 아카데미를 수료한 어린이 46명(5학년 24명, 6학년 22명)이 수료증을 든 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설명> 윤대곤 총괄상임목사가 (왼쪽부터)5학년 대표 이성덕 어린이와 6학년 대표 윤해요 어린이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설명> 이삭학년 ‘성경퀴즈대회-로마서 속으로’ 모습.



연세중앙교회는 9월 3일(주일) 4부예배에 앞서 ‘제1기 로마서 아카데미 수료식’을 진행했다. 지난 8월 7일(월)부터 31일(목)까지 진행한 로마서 아카데미는 초등부 이삭학년(5~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월·화·목요일마다 로마서 말씀을 본문 삼아 강의했고, 로마서 아카데미 강의를 듣고 졸업시험을 통과한 어린이 46명(5학년 24명, 6학년 22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윤대곤 총괄상임목사가 5학년 대표 이성덕 어린이와 6학년 대표 윤해요 어린이에게 수료증과 수료배지를 전달했고, 로마서 아카데미 과정을 함께 수료한 이삭학년 어린이들도 자리에서 일어나 수료증을 전달받았다. 로마서 아카데미를 수료한 어린이마다 구원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며 구원받은 자로서 신앙생활을 승리하겠다는 각오를 전해 주었다.


6학년 윤해요 어린이는 “로마서 아카데미 강의를 들으면서 우리가 받은 구원은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해 값없이 주신 은혜의 선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며 “하나님께서 우리의 죄 문제를 해결해 주실 대속물로서 예수님을 보내 주셨고, 예수님의 십자가 피의 공로로 나를 죄와 사망의 법에서 구원해 주셨음에 감사하다”라고 고백했다. 이어 “예수님께서 죄와 사망과 지옥에서 나를 구원하시려고 십자가에서 죽어 주셨으니, 나도 이제 죄짓던 지난날을 버리고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리는 삶을 살고 싶다”라며 “성령님을 의지해 성령의 능력으로 죄를 이기며 신앙생활도 승리하겠다”라고 다부진 각오도 전했다.


6학년 이예서 어린이도 “로마서 아카데미에서 구원이 무엇인지 성경 말씀을 읽어 가면서 배웠고, 구원은 오직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은혜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내가 구원받았다는 사실도 확신하게 되었다”라며 “내가 죄인 되었을 때도 나를 사랑하셔서 예수님을 대속물로 보내 주실 만큼 큰 은혜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앞으로 하나님을 사랑해 예배드리고 기도할 것을 다짐했다”라고 고백했다. 이어 “예수님을 알지 못하는 친구들을 위해서도 기도하며 천국 갈 신앙생활을 하도록 전도하겠다”라고 영혼 구원의 소망도 밝혔다.


구원받은 자로서 예수님 닮길 당부

3일(주일) 수료식에 앞서 9월 1일(금) 밤 11시 ‘로마서 아카데미’ 종강을 맞아 윤대곤 총괄상임목사가 이삭학년 어린이들과 비전교육센터 602호에서 마지막 강의를 진행했다. 마지막 강의에서 윤대곤 목사는 로마서 아카데미를 총정리하며 “인류 누구나 죄 아래 살다 멸망할 뻔했으나 하나님의 은혜로, 즉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로 구원받은 것”이라며 “그렇다면 은혜로 구원받은 자의 삶은 지옥에서 영원히 고통받을 처지에서 나온 것에 감사하고 그 복된 소식을 나만 아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내가 아는 이들에게 전해야 하는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어 윤대곤 목사는 “독생자 예수를 내어주신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성령께서 알게 하시기에 죄짓던 예전처럼 살거나 함부로 죄지을 수 없는 것이며, 구원받았다면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삶을 살아야 할 것”이라며 “로마서 아카데미를 수료한 어린이들이 하나님의 기쁨이 되기 위해 가정에서든 교회에서든 십자가에 피 흘려 죽기까지 순종한 예수님처럼 생각하고 행동하기를 바란다”라고 축복했다. 강의를 들은 이삭학년 어린이들은 “아멘!” “아멘!” 하며 구원이 무엇인지 바로 알고, 구원받은 자로서 하나님께 영광 올려 드리기를 기도했다.


강의에 이어 장훈희 교사(중등부) 사회로 ‘성경퀴즈대회-로마서 속으로’를 진행했다. 그동안 로마서 아카데미 강의를 들은 어린이들은 로마서를 본문 삼아 출제한 성경퀴즈대회에 참여하면서 강의에서 들은 내용을 복습할 수 있었다.


성경이 말하는 마지막 때를 살아가는 우리 어린이들이 로마서 아카데미를 통해 구원을 바로 알아 성경적 구원관을 바르게 확립하고, 구원받은 자로서 감사와 기쁨으로 신앙생활 하기를 소망한다. 이 모든 일을 하실 주님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올려 드린다.



위 글은 교회신문 <816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