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날짜 [ 2023-12-01 12:18:24 ]
<사진설명> 동탄연세중앙교회 영어성경학교에 참석한 초등부 어린이들이 ‘하나님께 편지쓰기’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설명> 하나님께 쓴 편지를 들고 기념 촬영하는 류아라 어린이와 송예솔 어린이
<사진설명> 젭스 영어성경학교 강의 모습.
동탄연세중앙교회 초등부는 지난 11월 19일(주일) 초등부 예배 후 그동안 ‘젭스(JEBS) 영어성경학교’에서 은혜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하나님께 편지 쓰기’를 진행했다. 1년간 주님이 주신 은혜에 감사하며 젭스에서 영어를 잘하게 되었다는 초등부 어린이들의 하나님을 향한 감사편지를 소개한다.
“Dear God, Thank you for sending us your one and only son, Jesus to save us. I received eternal life from you. I believe in Jesus. By faith, I am saved from the sin, curse and death. Now I am free. Thank you for your grace and love. I will always worship you. I will pray to You every day. Thank you for the Holy Spirit. I will always walk with the Holy Spirit.”
“사랑하는 하나님, 우리를 구원하려고 독생자 예수님을 보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예수님께 영원한 생명을 받았습니다. 예수님을 구주로 믿으며, 믿음으로 죄와 저주와 사망에서 구원받았습니다. 참 자유를 얻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주님께 항상 예배드리고 매일 기도하겠습니다. 성령님께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성령님과 함께하겠습니다.” - 류아라 어린이(이삭학년)
“Dear Jesus, Thank you that You promised to send us the Holy Spirit. Now I believe that the Holy Spirit is in me, with me, around me all the time. And thank you that You promised that You will come again. I hope I can see your face. Thank you for the Bible. I will read it every day.”
“사랑하는 예수님, 우리에게 성령을 보내 주겠다고 약속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성령께서 내 안에 계시고, 나와 함께 항상 계심을 믿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이 다시 오겠다고 약속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얼굴을 볼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성경 말씀을 주신 것도 감사합니다. 매일 읽을게요.” - 송예솔 어린이(이삭학년)
초등부 어린이 모두가 하나님을 향한 감사의 표현을 영어로 표현하며 1년 동안 젭스 영어성경학교에서 은혜 주시고, 영어에 대해 친밀함과 자신감 그리고 흥미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올려 드렸다. 1년간 젭스 영어성경학교를 진행한 이미경 사모도 “2023 회계연도를 시작하면서 젭스 교수법으로 강의하고, 아이들이 전도 문구를 암송해 영어로 복음을 전할 수 있게 된 점이 주님께 감사할 일”이라며 소회를 밝혔다.
영어 뮤지컬 ‘삭개오’ 공연도 준비 중
한편, 젭스 영어성경학교에는 2023년 1월 초등부 어린이 30명이 출석하기 시작했고, 2023년 11월 둘째 주 기준으로 현재 47명이 정착하여 출석하고 있다. 젭스 교수법은 삽화기억술을 활용해 아이들이 그림만 보는데도 저절로 암기가 되도록 훈련하며 영어를 익히는데 지루하지 않아 좋다. 또 반복적 분습법(分習法)을 이용해 한목소리로 재미있게 따라 읽다 보니 아이들이 즐겁게 공부하고 기억에도 오래 남아 일상에서도 세상 노래가 아닌 복음을 되뇌게 된다.
문장을 계속 암기한 어린이들은 암기를 더는 어렵게 느끼지 않고 암기 속도도 빨라져 길고 어려운 문장도 쉽게 외운다. 그 결과 지난 7월에는 마태복음 24장 1~51절 전체를 매일 한 절씩 반복적 분습법으로 암송하여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본교 예루살렘성전에서 성경암송공연을 올려 드리기도 했다. 또 지난 10월 29일(주일) 올려 드린 ‘Who made the world’ 발표회도 태초의 선악과 사건부터 영접기도, 신앙생활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을 영어로 암송해 성도들과 학부모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최근 동탄연세중앙교회 초등부는 30분 분량 영어 뮤지컬 ‘삭개오(Zacchaeus)’를 준비해 내년 3월에 하나님께 올려 드리려고 한다. 뮤지컬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이 젭스에서 배운 반복적 분습법으로 모든 영어 대사를 어렵지 않게 암기하고 있다.
이 모든 일은 주님이 하셨다. 동탄연세중앙교회 초등부 어린이들을 사용하셔서 땅끝까지 복음 전하고 놀라운 부흥을 이루실 하나님을 기대하며 한 해를 마치게 하신 주님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올려 드린다.
/김동우 기자
위 글은 교회신문 <826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