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돌산수양관 소개] 쾌적한 환경에서 맛보는 하나님의 은혜

등록날짜 [ 2015-01-13 18:12:44 ]

각종 시설과 규모 국내외 최적 조건 갖춰


<사진설명> 수양관 진입로(왼쪽), 개인기도실(오른쪽)

흰돌산수양관에서 오는 1월 12일부터 제79차 중·고등부 동계성회를 시작으로 두 달가량 성회가 열릴 예정이다.

올해도 얼마나 많은 목회자와 성도가 새로워지고 변화받을지 무척이나 기대되고 흥분된다.

매 성회 때마다 수천 명에 이르는 성도가 흰돌산수양관으로 모이는 이유는 첫째는 하나님의 말씀의 능력이 가장 큰 이유이지만 그뿐만 아니라 시설 면에서도 국내외 최상의 조건을 갖추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내부 냉난방 시설과 여러 부대시설이 수양관으로서는 보기 드물게 훌륭하다.


<사진설명> 침례탕(왼쪽), 대성전 내부(오른쪽)

흰돌산수양관은 1996년 대성전 공사 완공 이후 몇 차례에 걸쳐 숙소동과 목양관, 중성전을 건축했고, 최근에는 늘어나는 인원을 수용하기 위해 에바다 숙소까지 건립하여  6000명 이상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시설을 완비했다.

흰돌산수양관은 수려한 조경과 쾌적한 환경 속에 규모 면에서 국내외 최적 조건을 갖췄다는 평을 듣고 있다. 성회 참석자들은 하나님 말씀으로 심령이 새로워지고, 불가능한 문제를 해결받으며, 영적인 신앙생활을 체험한다.

2년 전인 2013년 1월에는 흰돌산수양관 대성전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해 더욱 안락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말씀 듣고 은혜 받는 데 집중할 수 있는 조건을 갖췄다.

음향 시스템은 강단 거리와 관계없이 어느 자리에서나 설교 말씀을 명쾌하고 또렷하게 들을 수 있고, 강단 스크린은 시각적인 만족도를 높여 주어 멀리 있어도 가까이서 예배를 드리는 듯한 효과를 내고 있다.


<사진설명> 중성전 내부(왼쪽), 산책로(오른쪽)

냉난방 시스템은 이전 방식과 아주 다른 개선된 방식을 도입했으며, 실내 공기를 원활하게 급배기(환기)하는 시스템을 갖춰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말씀에 집중하도록 했다. 특별히 강단 좌.우측 2층에 있던 음향실과 동시통역실을 강단과 마주 보는 2층 뒤쪽에 배치하여 은혜를 사모하는 이들이 강단과 좀 더 가까이 앉아 예배를 드리도록 배려했다.

숙소동은 다중 이용 시설인 만큼 다중의 사용 안전에 중점을 두었다. 화장실과 샤워실은 바닥에 논 슬립 타일을 시공하여 미끄럼을 방지하였고, 개별화장실도 사용편의성을 고려하여 미려한 디자인 제품으로 시공했다.


<사진설명> 샤워실(왼쪽), 대성전 뒤편 주차장(오른쪽)

각종 설비시설, 전기시설, 가스시설, 냉난방 시설의 안전성 확보와 용량 증설로 수양관 내의 모든 시설물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흰돌산수양관 동계성회에 매년 개인참석자뿐 아니라 단체 참석도 늘고 있으며, 신앙생활에 새로운 전환점을 맞고자 하는 이들에게 효과적인 영적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성회 등록 문의>
02)2060-5114
http://hindol.yonsei.or.kr


1. 숙소동(숙소, 식당, 매점, 샤워장) 2. 십자공원 3, 5. 주차공간 4. 개인기도실 6. 전화 부스 7. 대성전 8. 접수처 9. 세면장 10. 텐트촌 11. 침례탕 12. 목양관(개인숙소, 중성전)


예배실
총 부지 면적: 약 16만 5300㎡
건물 연면적: 약 1만 4000㎡
대성전: 5000명 수용 / 1개실
중성전: 500명 수용 / 1개실
세미나실: 400명 수용 / 2개실
소예배실: 200인용 8개실/
100인용 10개실/ 80인용 8개실

숙소동 / 연면적 약 6700㎡
개인방(특실): 4인용 20개실 외
에바다 숙소: 30명 수용 / 8개실

식당 / 자동화 주방 시스템
일반식당, 온돌식당-1500명 동시 수용 가능

기도실
개인기도실: 200개실

주차시설
1000대 주차 가능

기타
부대시설, 자동제어, 빙축열 냉난방시스템, 야외텐트촌, 산림기도처, 실내/외 샤워시설
 

위 글은 교회신문 <418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