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말씀] 포기하지 않는 자의 하나님

등록날짜 [ 2009-08-25 18:37:29 ]

을 때까지 구하는 적극적인 믿음과 간절한 사모함으로

능력과 권세를 소유해 주의 일에 앞장서는 성도 되기를

열왕기하 2장 1-14절
......이에 엘리사가 자기의 옷을 잡아 둘에 찢고 엘리야의 몸에서 떨어진 겉옷을 주워가지고 돌아와서 요단 언덕에 서서 엘리야의 몸에서 떨어진 그 겉옷을 가지고 물을 치며 가로되 엘리야의 하나님 여호와는 어디 계시니이까 하고 저도 물을 치매 물이 이리저리 갈라지고 엘리사가 건너니라


선지자, 하나님의 사람들
하나님은 인간을 사랑하시고 인간을 도우시고 인간을 구원하기 위해서 역사하시고 일하시는 분입니다. 하나님은 그와 같은 자기 사역을 위하여 인간을 자기 종으로 삼으셨으니 그 사람들이 선지자 곧 하나님의 사람들입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사람들은 하나님의 생각을 알고, 하나님의 마음을 알고, 하나님의 뜻을 알고, 하나님이 하고자 하는 일을 그대로 자기를 통해 역사하기를 소원하는 사람들입니다. 오늘도 하나님의 생각을 알고 하나님의 마음을 알고 하나님의 뜻을 알고 하나님이 하고자 하시는 모든 일에 쓰임 받기를 사모하는 자에게 기회가 될 줄로 믿습니다.

하나님은 선지자에게 자기 사역을 위하여 자기 자신의 능력을 주셨고, 선지자는 하나님께서 주신 능력으로 하나님의 사람으로 구별되면서 하나님의 사역에 절대 사용되어 하나님의 사람임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만세 전에 인류를 마귀에게서, 죄에게서, 지옥에서 구원하려는 뜻을 정하셨으니, 그 뜻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요6:38-40). 그 뜻을 이루기 위하여 선지자 곧 하나님이 쓰시는 사람들을 먼저 보내셨으니, 그 선지자들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길을 예비하는 자들입니다(마3:3).

선지자들은 능력이 있어 요단 강을 가르고 죽은 자를 살리고 삼 년 육 개월 동안의 가뭄 속에서도 하나님의 능력으로 사르밧 과부의 집에 풍성한 양식을 먹게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세상과 공중의 권세 잡은 악한 영 마귀역사는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그들에게는 죄를 없이할 능력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선지자가 첩경을 열어놓아 이 땅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는 악한 영 마귀를 멸하시고 마귀와 죄에서 인간을 구원하셨습니다(요일3:8). 또한 예수 그리스도는 제자들에게 귀신을 쫓아내고 병을 고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 자신을 주신 것입니다(마10:5-8).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이요, 믿음을 가진 성도들이 감당해야 할 사역입니다(요14:12).

능력과 권세는 보편적 사역
예수께서 자기 자신의 사역을 우리에게 주고 가셨는데, 만약 우리에게 사모함이 없고 이 일을 해야 되겠다는 결단이 없어서 못하고 책가방만 들고 교회 왔다 갔다 한다면 우리를 부르신 예수 그리스도의 뜻과 섭리는 어떻게 되겠습니까?

악한 마귀는 세상을 지배하여 공중 권세를 가지고 온갖 못된 저주를 내뿜으며 온 천하를 꾀어 멸망시키려고 동분서주(東奔西走)하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 곧 주님이 함께하는 믿음, 예수 그리스도의 사명을 가진 믿음 있는 자 앞에는 그저 쫓겨날 뿐입니다. 이와 같은 능력과 권세는 믿는 자들에게 누구에게나 역사할 보편적(普遍的) 사역이요, 주님이 명령하신 능력이요, 그 능력에 순종할 때 이루어질 축복과 기업입니다(막16:17-18). 누구든지 믿는 자들에게는 언제나 어디서나 나타나는 당연한 이적인 것입니다.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히12:2)고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바라보는 자가 아니라 소유하고 믿은 자요, 얻은 자요, 그의 이름을 가진 자요, 그의 일을 해야 할 사명자임을 알아야 합니다. 주님이 내게 주신 명령이 나의 사명이 되어야 되고 그 사명이 나로 완성할 때까지 열어놓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강제로 사용하지 않으시고 우리가 수용하는 만큼, 인정하는 만큼 우리를 사용하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을 인정하고 하나님 앞에 자신을 내어놓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믿음으로 나타나는 이적을 원하거든 믿음으로 이적이 나타날 만한 믿음을 적극적으로 가지려고 사모하면 됩니다. 적극적으로 소유하려고 애쓰면 됩니다. 엘리야가 요단 강을 가르고 건너갔습니다. 갑절의 영감을 사모하여 얻어낸 엘리야의 제자 엘리사도 요단 강을 갈랐습니다. 초대 교회 제자들이 권능을 사모하며 마가의 다락방에서 기도할 때 권능이 임했습니다. 오늘날 주님의 제자인 우리도 권능이 임하기를 사모해서 권능 받아 어디에 가든지 하나님이 살아 계심을 나타내야 합니다.

포기할 수 없는 엘리사의 사모함
주님은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을 받으리라 하셨으니, 성령 받고 성령으로 믿고 행하는 자에게 주님은 세상 끝 날까지 함께하실 것이라 약속하셨습니다(마28:20). 그러므로 은혜 안에서 성령으로 권능 받기를 사모해야 합니다. 성령은 사모하는 자에게 역사하십니다. 하나님은 사모하는 자의 하나님입니다. 엘리사와 같이 능력받기를 사모하십시오. 엘리사와 같이 포기하지 말고 얻을 때까지 구하고 좇으십시오. 주님은 우리가 그렇게 하기를 간절히 기다리고 계십니다.

엘리사는 길갈에서 벧엘로 엘리야 선생 좇기를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벧엘에서 여리고까지 좇는 것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여리고에서 요단까지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요단에서 요단강이 갈라져 요단강 건너를 향하는 엘리야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포기하지 않은 제자 엘리사에게 선생 엘리야는 무엇을 원하느냐고 물었습니다. 엘리사는 선생님보다 갑절의 영감 얻기를 구한다고 말했습니다. 결국 엘리사의 갑절 영감의 요구를 하나님은 응답하셨습니다. 이와 같이 엘리사가 갑절의 영감을 얻은 것은 포기할 수 없는 사모함 때문이었습니다.

당신도 목사보다 더 능력 있으십시오. 백 배나 있으십시오. 그리고 주의 일에 마음껏 사용되기를 원합니다. 주님도 우리에게 주님보다 큰일을 하리라 말씀하셨으니 큰일을 할 수 있기 위해서 더욱 사모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기어이 얻어내서 그 사역을 감당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주님은 지금도 사모하는 자를 원하십니다. 사모하는 자를 찾으십니다. 엘리사는 어떠한 방해가 있어도 그 방해에 제한받지 않았습니다. 우리도 주님께서 주실 때까지 강청(强請)합시다. 주실 때까지, 얻을 때까지 물러서지 맙시다. 주님은 주님보다 더 큰 능력으로 우리가 주님의 사역을 행하기를 원하십니다.

얻을 때까지 강청해야 소유한다
주님은 아무에게나 큰 능력을 주시지는 않습니다. 누구든지 사모하는 자의 것이요, 사모하는 자에게 주신다고 하는 믿음을 찾고 계십니다.

병 낫기를 사모하십시오. 치료가 완성될 때까지 말입니다. 안 되면 어쩌나 하는 불가능을 끌어들이지 마십시오. 오직 당신의 불가능이 해결되기만을 바라보고 사모하십시오. 엘리사와 같이 얻어낼 때까지 사모하십시오. 받을 때까지, 해결될 때까지 사모하십시오. 포기는 없습니다.

또한 자기 자신에게 병을 고치고 귀신을 쫓아내고 불가능을 가능케 하는 능력과 믿음이 역사될 때까지 사모하십시오. 주님은 사모하는 자를 찾으시고, 사모하는 자에게 주십니다. 얻을 때까지 포기는 없어야 합니다. 그리하여 얻어낸 다음 주의 일을 위해 출발하십시오.

충성하기를 사모하십시오. 면류관을 얻을 때까지 사모하십시오. 전도하기를 사모하십시오. 그 영혼이 구원받을 때까지,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때까지 사모하십시오. 주님과 생애를 같이 하기까지, 하나님의 뜻과 내 뜻이 동일할 때까지 사모함으로 열심을 내십시오. 사랑하려고 사모하고, 순종하려고 사모하고, 주의 뜻을 이루려고 사모하십시오. 절대로 양보는 없어야 합니다.

마가의 다락방이 오히려 초라할 정도로 성령의 충만함을 사모하십시오. 엘리사가 엘리야를 사모함으로 좇듯이 말씀에 순종하기를 사모하십시오. 바로 지금 얻어내십시오. 병든 자는 치료를 얻어내고, 불가능은 해결해야 하고, 구령의 열정이 없는 사람은 구령의 열정에 불타도록 사모해야 합니다.


■ 기도합시다
주여, 나에게 엘리사와 같이 하나님의 능력을 사모하는 열정이 충만하게 해주시옵소서, 그 능력으로 복음 전하는 일에 제한 없이 사용되게 하옵소서.

위 글은 교회신문 <165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