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말씀] 음부의 권세를 이기는 교회

등록날짜 [ 2010-03-17 09:33:20 ]

마태복음 16장 13~20절
“…가라사대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16:15~19)

불법자 몰아내신 예수의 이름으로 승리하고
그 권세와 능력으로 ‘에덴의 행복’ 되찾아야

인류 구원의 섭리를 세우신 하나님
하나님은 의로우신 분입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기쁘신 뜻대로 천지를 창조하시고 에덴이라는 최고의 행복한 동산을 만드셨습니다. 에덴동산에서 강이 발원하여 동산을 적시고 비손, 기혼, 힛데겔, 유브라데라는 네 개의 강으로 흘러 모든 만물이 풍요롭게 사는 지상 최대의 축복 낙원을 이루었습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지어 에덴동산에 두시고 모든 만물을 소유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이때부터 인간은 만물의 영장으로서 권리를 부여받아 만물을 다스리고 소유하며 최고의 행복을 누리며 살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행복한 에덴동산에 하나님이 인간에게 명령하신 하나의 법이 있었으니, 모든 나무의 열매는 자유로이 따서 먹되 선악과는 먹지 말라,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창2:16~17)는 법이 바로 그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소유할 것과 소유하지 못할 것을 구별하는 법을 인간에게 주신 것입니다.

그런데 하루는 옛 뱀 곧 마귀가 하와에게 나타나서 선악과를 먹으면 눈이 밝아져 하나님과 같이 된다고 속였고 그 유혹에 넘어가 선악과를 따 먹는 순간, 아담과 하와는 그토록 행복하던 에덴동산에서 쫓겨나 영원히 멸망받을 수밖에 없는 절망적인 존재가 되고 말았습니다(창3:22~24).

하나님은 이러한 인간의 멸망을 방관하지 아니하시고 인간을 구원하시려는 뜻을 만세 전에 세우셨습니다. 곧 그것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셔서 우리의 죄를 대신 담당하고 죽으심으로 우리를 살리시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인간을 구원하시겠다는 섭리를 선지자를 통해 말씀하셨고, 하나님의 아들이 우리를 대신하여 양과 같이 죽으실 것을 예언하셨습니다(요1:29). 하나님께서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 예언하신 말씀은 바로 이천 년 전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셔서 우리가 당할 고통을 대신해 저주받으시고, 매 맞으시고, 피 흘려 죽으심으로 성취되었습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사53:5~6)

하나님의 아들 예수께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는 순간에 인류 구원의 모든 예언이 다 이루어졌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그 사실을 믿고 받아들이면 우리는 구원받게 됩니다.

 
                                                                                         일러스트/박철호

예수 믿는 자의 능력과 권세
예수 그리스도는 세상에 계신 동안에 마귀와 죄로부터 역사하는 귀신과 질병과 사망을 몰아내고 가난도 저주도 환란도 몰아내서 영육 간의 원수를 완전히 쫓아내시고 우리 인간에게 자유와 건강과 축복과 생명을 주는 일을 하셨습니다.

마귀는 에덴동산에서부터 아담과 하와를 죄짓게 한 자이며(요일3:8), 사망의 세력을 잡아 무차별로 인간을 죽이는 자입니다(히2:14~15). 우리가 사망을 피할 수 없다면 곧 죄를 피할 수 없다는 것이요, 죄를 피할 수 없으면 죗값은 사망이니 영원한 죽음을 피할 수 없는 것입니다. 결국 인간은 누구나 죄 때문에 저주와 멸망을 피할 길이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육체를 입고 이 땅에 왔을 때에 마귀는 사망의 세력으로 하나님의 아들을 죽였습니다. 마귀는 예수 그리스도를 죄 있다고 죽였지만 예수 그리스도는 죄가 없으시기에 삼 일 만에 부활하셨습니다. 죄가 있어서 죽었다면 살아나지 못하겠지만, 다시 살아나심으로 죄가 없으시다는 분명한 증거를 보여주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불법적인 죽음을 당한 것이요, 죄가 없는 하나님의 아들을 죽인 마귀는 불법자가 되고, 그 불법으로 말미암아 정죄를 받았으니 이때부터 마귀는 불법자로서의 정체가 드러났고 심판을 받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예수 그리스도가 그의 죄를 대신해서 죽었으니 죄에서 자유롭고 의로운 자가 될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부활하셔서 죄 없는 예수를 죽인 마귀를 정죄하여 합법적으로 결박하셨으므로 이제 우리도 예수 안에서 불법자 마귀를 결박할 권세를 가졌으니, 이것이 예수 믿는 자의 능력이요, 권세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는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습니다(고후5:17).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셔서 불법자 마귀와 마귀의 하는 일을 모조리 멸하신 것과 같이, 예수 그리스도의 권세로 귀신을 쫓아내고, 질병을 고치고, 죽은 자를 살려내고, 멸망받을 자를 건져내고, 죄에서 자유를 얻게 하고, 환란과 저주에서 건져내는 예수 그리스도의 동역자가 되는 것입니다.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찌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막16:17~18).

예수의 생애를 재현하는 교회
교회는 주님의 몸이라고 하였습니다(엡1:23, 골1:18). 주님이 교회를 세우신 것은 자기 몸과 같이 일하도록 하시려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를 위하여 죽으시고 부활 승천하시고 성령을 보내셔서 교회를 세우시고 마귀를 멸하고 귀신을 쫓아내고 병을 고치고 능력을 행하고 죄에서 구원하는 영혼 구원의 사역을 하게 했으니, 교회의 기능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를 재현하는 것입니다.

교회는 주님의 명령대로 주님의 몸이 되어야 하며, 음부의 권세, 저주의 권세, 질병의 권세, 불가능의 권세를 파괴하는 주님의 몸의 기능을 생생하게 나타내야 합니다. 불신자가 회개하고, 현장에서 질병을 치유하고, 귀신이 소리치고 떠나가며, 저주와 환란이 즉시 떠나가는 주님의 권세가 교회 안에서 제한 없이 역사하도록 해야 합니다.

교회는 음부의 권세를 박멸하고 파산시키는 능력과 권세와 기능이 영원히 부서지지 아니하는, 반석  같은 권세를 언제 어디서나 제한 없이 나타내야 합니다. 당신에게 역사하는 원수 같은 저주와 질병과 환란과 가난이 만약 마귀와 죄로부터 온 것이라면, 지금 당신에게 주신 반석 같은 말씀의 권세로 몰아내고 승리하십시오. 

성경은 “종말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의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 지고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엡6:10~11)고 했습니다.

누가 당신을 병들게 하고, 환란과 저주로 고통받게 합니까? 마귀는 인간이 행복하게 살아야 할 에덴동산을 강탈한 불법자요, 인간의 영원한 원수입니다.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해서는 이를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당신이 죄를 지었다면 마귀의 궤계에 넘어간 것입니다. 마귀가 준 질병을 받아들였다면 그것에 넘어간 것입니다. 당신이 마귀의 궤계로 가난했다면 그것을 받아들인 것입니다. 우리는 절대로 마귀의 궤계를 받아들여서는 안 되며 곧바로 몰아내어 행복한 에덴동산이 자기 안에 건설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 당신의 고통이 무엇입니까? 주님의 전능하신 이름으로 당신에게 있는 문제와 고통을 몰아내십시오. 또한 가족의 문제와 고통도 몰아내십시오. 이것이 주님의 뜻이요, 주님의 말씀이요, 우리에게 주신 영원한 약속입니다.

마귀를 멸하시고 승리한 예수 이름을 우리에게 주시면서 마귀가 저질러 놓은 질병을 고치고 귀신을 쫓아내고 저주를 몰아내라고 명령하셨으니, 예수의 이름으로 악한 원수를 완전히 몰아내고 영원히 행복한 에덴동산을 회복하시기를 바랍니다. 이것이 바로 교회를 통하여 이루고자 하시는 주님의 간절한 소원입니다. 이것이 교회를 세우신 주님의 목적입니다.

■ 기도합시다
주여, 음부의 권세를 알고 이기는 능력과 권세 있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의 이름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영원히 행복한 에덴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위 글은 교회신문 <184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