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말씀] 믿음의 기도

등록날짜 [ 2022-04-15 23:11:26 ]

응답의 약속 가지고 있으면서도

기도하지 않아 고통 받는다면

전능하신 하나님의 사랑의 도움

거절하는 교만하고 안타까운 일


주께서 인류를 긍휼히 여기며

“구하라 주시마”약속하셨으니

약속의 말씀 믿음으로 기도해

주님 응답으로 영육이 복 되길



야고보서 5장 13~18절


너희 중에 고난당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찬송할찌니라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저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위하여 기도할찌니라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저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찌라도 사하심을 얻으리라 이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하며 병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으니라 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로되 저가 비 오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한즉 삼년 육 개월 동안 땅에 비가 아니오고 다시 기도한즉 하늘이 비를 주고 땅이 열매를 내었느니라



하나님은 자신의 존재하심을 자신이 창조하신 세계를 통해 보고 경험하게 하여 알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영이시기에 눈으로 볼 수 없고 손으로 만질 수도 없는 분이십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어디에나 천지간에 무소부재 하신 분이십니다.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사람이 내게 보이지 아니하려고 누가 자기를 은밀한 곳에 숨길 수 있겠느냐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는 천지에 충만하지 아니하냐”(렘23:24).


그러므로 하나님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언제든지 어디서든지 만나 주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면 돌을 주며 생선을 달라 하면 뱀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마7:7~11). 


하나님은 전지하시고 전능하시기에 모든 것을 아시고 모든 것을 하실 수 있는 분이십니다. 그러나 인간은 무엇 때문에 자신이 고통을 당하는지 무엇 때문에 숱한 문제들이 쉴 새 없이 일어나는지 전혀 모르고 그냥 운명이려니 하고 살아갑니다. 그렇게 살아가다가 결국은 육신의 죽음과 함께 그 영혼은 죗값으로 지옥에서 영원한 형벌을 면치 못합니다.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계20:10).


기도를 통해 무제한 도우시려는 사랑

하나님께서는 이와 같은 영육 간에 수많은 고통을 가진 인간들에게 무엇이든지 구하면 시행하리라 하시며 기도를 명령하셨습니다.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 영광을 얻으시게 하려 함이라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요14:13~14).


그러므로 기도는 하나님께서 인간을 영육 간에 무엇이든지 도우시려는 절대적인 사랑 안에서 허락하신 지구 안에서 가장 수준 높은 축복인 것입니다.


전능하신 하나님께서는 자신이 창조한 피조물인 인간에게 기도를 통하여 무제한 도우시려 하십니다. 누구에게나 구하는 자에게 주시겠다 하신 말씀의 약속은 성자 하나님 자신의 명예를 걸고 하신 정직한 약속이기에 기도하는 자들에게는 절대 희망찬 믿음이 되는 것입니다.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재앙이 아니라 곧 평안이요 너희 장래에 소망을 주려하는 생각이라 너희는 내게 부르짖으며 와서 내게 기도하면 내가 너희를 들을 것이요 너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렘29:11~13).


그러므로 누구든지 하나님의 정직한 약속을 정직하게 믿는 자들은 기도로써 자신의 일만 가지 사정을 기도의 응답으로 해결하며 살아갑니다. 많은 사람이 자신의 중대사로 수많은 고통과 문제에 직면해 있을지라도, 수많은 염려와 근심과 걱정과 불가능의 고통을 마음에 담고 있을지라도 기도하지 않는 자들은 하나님께서 상관하실 수 없는 자들입니다. 


오직 하나님께서 인간의 고통에 상관하셔서 해결해 주실 수 있는 범위는 기도의 내용의 범위인 것입니다.


“너희 중에 고난당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찬송할찌니라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저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위하여 기도할찌니라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저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찌라도 사하심을 얻으리라 이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하며 병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으니라 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로되 저가 비 오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한즉 삼년 육 개월 동안 땅에 비가 아니 오고 다시 기도한즉 하늘이 비를 주고 땅이 열매를 내었느니라”(약5:13~18). 


이것은 구하는 자들에게만 주신다고 하시는 약속의 법칙이기 때문입니다. 주신다고 약속하신 하나님은 의로우시기 때문에 법을 어기실 수가 없으니 기도의 응답은 반드시 있다는 사실을 알기 바랍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류를 위하여 십자가에 달려 피 흘려 죽으시고 인류의 모든 죄를 담당하셨을지라도 자범죄만은 반드시 회개의 기도로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기도는 죄를 해결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단 하나의 수단인 것입니다. 


“만일 우리가 하나님과 사귐이 있다 하고 어두운 가운데 행하면 거짓말을 하고 진리를 행치 아니함이거니와 저가 빛 가운데 계신것 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만일 우리가 죄 없다 하면 스스로 속이고 또 진리가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할 것이요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 만일 우리가 범죄하지 아니하였다 하면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는 것이니 또한 그의 말씀이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하니라”(요일1:6~10).


세상에서 가장 큰 복은 죄를 해결하여 죄와 사망과 지옥에서 구원받는 복, 예수 피의 공로 앞에 회개할 때 죄가 무효되어 버리고 영생이 넘치는 복이니 이 엄청난 복은 기도로 시작되는 것입니다. 


기도 응답으로 영육이 복되기를 축복

예수님께서도 세상에 육신으로 계실 때 인류 구원을 위하여 십자가에서 못 박혀 피 흘려 죽으시는 죽음을 앞에 두고 자신의 마음속의 진실을 하나님 아버지 앞에 기도로 아뢰셨습니다.


“그는 육체에 계실 때에 자기를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 이에게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 그의 경외하심을 인하여 들으심을 얻었느니라”(히5:7).


기도는 응답하실 하나님 앞에 영의 것이나 육의 것이나 자유하게 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말입니다.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고전10:31).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 영광을 얻으시게 하려 함이라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요14:13~14).


기도의 약속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기도하지 않는 것은 하나님의 전능하신 도우심을 포기하는 참으로 안타까운 소치이며 기도하는 자들에게 주시겠다고 하신 그 중대한 응답의 약속을 무시하는 오만하고 교만한 태도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전능하신 분이 주시겠다고 “구하라” 하시는데도 기도하지 않는 자는 더 이상 하나님의 긍휼을 받을 수 없는 참으로 안타까운 사람입니다. 마태복음 5장 7절에 “긍휼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긍휼히 여김을 받을 것임이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이 얼마나 불쌍한 사람인지를 깨달아 그 긍휼한 문제를 하나님께 내놓고 기도할 때 하나님께 긍휼히 여김을 받는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자신이 불쌍한 사람인지를 모릅니다. 죄 아래 살다 멸망할 처지가 불쌍하고, 하나님 말씀대로 살지 않는 모습이 불쌍하고, 마귀 사단 귀신 역사에 속아 정욕대로 살아 지옥으로 끌려가는 모습이 얼마나 불쌍하냐는 말입니다. 하나님께 기도해 예수 안에서 행복한 사람이 되어 육신이 끝나면 천국에서 영원히 행복한 사람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적극적인 기도는 확실한 믿음을 가진 자의 행동이나 기도하지 않는 것은 마귀 사단 귀신의 절대적인 방해요 육신의 싫증과 피곤과 무관심과 망각일 뿐입니다. 기도의 중단은 하나님의 도우심이 끊어지는 안타까운 현실이며 내 영혼이 살아야 할 호흡을 중단하는 것과 같은 최후의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그러므로 데살로니가전서 5장 17절에 “쉬지 말고 기도하라” 명령하셨습니다. 


사랑하는 예수가족이여, 지금 시대는 종말론적 상황에 처해 있음을 절대 잊지 맙시다. 베드로전서 4장 7절에도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왔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하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최후의 날 주님의 강림의 때 첫 부활에 확실하게 참예하여 둘째 사망의 처절한 절망을 면해야 합니다. 당신의 수많은 영육 간의 문제를 가지고 믿음으로 기도를 시작합시다. 죄악 된 내 영혼과 병든 육체를 기도로 해결합시다.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고치신다고 본문에 말씀하셨습니다.


“너희 중에 고난 당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찬송할찌니라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저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위하여 기도할찌니라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저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찌라도 사하심을 얻으리라 이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하며 병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으니라”(약5:13~16). 


남편, 아내, 자녀, 부모, 사업, 직장, 백만 가지의 문제를 기도로 해결합시다. 주가 응답하십니다. 


사랑하는 예수가족이여, 기도합시다. 또 기도합시다. 


기도의 방해꾼 마귀 사단 귀신 역사를 이기고 기도합시다. 그리하여 기도의 응답으로 영육이 복 되게 삽시다.


위 글은 교회신문 <744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