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날짜 [ 2022-05-11 22:29:19 ]
무엇을 구하든 꾸짖지 아니하시고
구하는 자에게 제한 없이 응답하실
주님께 기도하여 영육의 모든 불행
해결받는 것이 성도의 최고의 지혜
하나님께 믿음의 기도를 올려 드려
오늘 하루 육신의 때 기도로 살고
다가올 영혼의 때에도 주님과 함께
천국에서 영원히 행복하기를 축복
야고보서 1장 5~8절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두 마음을 품어 모든 일에 정함이 없는 자로다
하나님은 신실하시고 거룩하신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인류를 멸망에서 구원하시려고 자기 독생자를 이 땅에 보내셨으니 곧 말씀이 육신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참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취는 빛이 있었나니 그가 세상에 계셨으며 세상은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되 세상이 그를 알지 못하였고 자기 땅에 오매 자기 백성이 영접지 아니하였으나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요1:9~14).
이것이 인류 구원을 위한 하나님의 지혜요, 인간에게는 자신이 멸망에서 구원받아 영생하는 단 하나의 지혜인 것입니다.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행4:12).
인류가 독생자를 믿음으로 멸망에서 영생에 도달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믿음의 약속을 구체적으로 이루셨기 때문인 것입니다.
“우리의 전한 것을 누가 믿었느뇨 여호와의 팔이 뉘게 나타났느뇨 그는 주 앞에서 자라나기를 연한 순 같고 마른 땅에서 나온 줄기 같아서 고운 모양도 없고 풍채도 없은즉 우리의 보기에 흠모할만한 아름다운 것이 없도다 그는 멸시를 받아서 사람에게 싫어 버린바 되었으며 간고를 많이 겪었으며 질고를 아는 자라 마치 사람들에게 얼굴을 가리우고 보지 않음을 받는 자 같아서 멸시를 당하였고 우리도 그를 귀히 여기지 아니하였도다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서 하나님에게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사53:1~6).
하나님의 약속 믿고 구해야 응답받아
이 세상에서 가장 크고 위대한 것은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죄와 사망과 참혹한 지옥 형벌에서 구원받아 천국에서 영생을 누리는 그것입니다.
우리가 믿노라 하면서 세상의 우수사려에 결박당하여 쉼 없는 염려 근심 걱정으로 수많은 고통에 매여 사는 것은 실상은 천국에서 영생할 확실한 믿음이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세상에 사는 동안 육신이 온갖 고생을 하는 것은 기도하지 않기 때문이요, 기도하지 않는 것은 기도하는 자들에게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하나님의 약속을 확실하게 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믿음이 없는 것이요, 밤낮을 쉼 없이 기도해도 꾸짖지 아니하시고 언제나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거짓말하실 수 없으신 하나님의 기도 응답의 절대성을 인정하지 않는 무지에서 나타나는 어리석은 소치일 뿐입니다.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약1:5).
기도의 응답은 오랜 시간 기도한 노력의 대가가 아니요, 오직 주겠다고 약속하신 이의 약속을 믿고 조금도 의심 없이 구하는 자들이 확실한 응답을 소유하는 것입니다.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약1:6).
그러므로 두 마음을 품는 자의 기도는 약속하신 이를 믿지 아니한 것이니, 이런 사람들은 무엇을 구하든지 기도한 것이 응답 받을 생각조차 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두 마음을 품어 모든 일에 정함이 없는 자로다”(약1:6~8).
“그러나 더욱 큰 은혜를 주시나니 그러므로 일렀으되 하나님이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주신다 하였느니라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순복할찌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하나님을 가까이 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가까이 하시리라 죄인들아 손을 깨끗이 하라 두 마음을 품은 자들아 마음을 성결케 하라 슬퍼하며 애통하며 울찌어다 너희 웃음을 애통으로, 너희 즐거움을 근심으로 바꿀찌어다 주 앞에서 낮추라 그리하면 주께서 너희를 높이시리라”(약4:6~10).
믿음의 기도로 영육 간 고통 해결받길
우리가 많은 분량의 기도를 하며 애쓰고 힘써 노력할지라도 주님이 요구하시는 응답을 받을 만한 분명한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기도의 응답을 받을 수 있는 믿음은 응답하실 주님과 한 치도 착오 없는 절대적 신뢰 관계가 분명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기도 응답은 보이지 아니하는 영적 세계의 전지하고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보이는 피조 세계에 나타내시는 응답의 경험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기도의 응답은 하나님의 영적 권위를 인정할 때 나타나는 경험이요 실상인 것입니다. 기도는 구하면 응답하겠다고 약속하신 이의 약속을 믿고 구하는 자들에게 응답하시는 하나님의 확실한 응답의 실천이신 것입니다.
기도하면서 하나님이 과연 응답하실 것이냐, 응답하지 아니하실 것이냐 하는 의심을 품지 마십시오. 하나님은 자신이 실천하시지 아니할 약속은 절대로 하지 아니하십니다. 그러므로 확실하고도 분명한 믿음을 가지고 기도해야 하는 것입니다.
기도하지 않는 것은 전혀 믿음이 없는 것이요, 자신의 불가능을 전능하신 하나님으로 해결하려는 믿음도 지혜도 의지도 전혀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최고의 지혜는 무엇을 구할지라도 구하는 자에게 꾸짖지 아니하시고 제한 없이 응답하실 하나님께 기도하여 응답으로 자신의 영육 간에 산재한 불행을 해결하며 살아가는 것입니다.
당신에게 불가능이 있습니까? 꾸짖지 않고 응답하시는 하나님께 믿음으로 기도하여 영육 간의 모든 고통을 해결하고 응답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로 지혜롭게 삽시다.
육신의 때에도 내 육신이 기도로 살고, 영혼의 때에도 내 영혼이 주와 함께 천국에서 영원히 삽시다.
위 글은 교회신문 <748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