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말씀] 구원의 주님의 사랑 받은 사람

등록날짜 [ 2024-03-16 22:29:36 ]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속죄의 피로 구원받았으니

피 흘려 죽기까지 주를 사랑해야

주님과 이웃 영혼 사랑하는 자가

주님께 사랑 받은 증거를 가진 자


요한복음 6장 52~59절


이러므로 유대인들이 서로 다투어 가로되 이 사람이 어찌 능히 제 살을 우리에게 주어 먹게 하겠느냐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인하여 살리라 이것은 하늘로서 내려온 떡이니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그것과 같지 아니하여 이 떡을 먹는 자는 영원히 살리라 이 말씀은 예수께서 가버나움 회당에서 가르치실 때에 하셨느니라



하나님은 인간을 창조하시되 하나님과 함께 영원히 살 영적 존재로 지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인간을 영적 존재로 지으신 뜻은 자신의 사랑과 은혜 안에서 영원히 살게 하려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영원히 포기할 수 없는 존재로 인간을 지으셨기에 자신의 사랑을 나타내시려고 인간을 죄에서 구원할 구세주로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인간의 영혼을 죄와 사망과 지옥 형벌에서 구원하시려고 자신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저주의 나무 십자가에 못 박는 희생을 감내하면서까지 인간 구원의 제물로 아낌없이 내어 주셨습니다.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아니하고 오직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히9:12).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행4:12).


예수 그리스도는 저주의 나무 십자가에 못 박혀 참혹하고 처절하게 피 흘려 죽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은 인간의 죗값인 사망을 대신하신 것입니다.


인간의 육체는 모두가 죽어 무덤에서 한 줌 흙으로 사라져 가고 그 영혼은 죗값으로 타는 불못에서 세세토록 참혹한 고통을 당해야 합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는 무덤이 가두지 못했으며 지옥 형벌이 감히 가두지 못했습니다. 그 증거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죽음에서 부활하셨으니 곧 사망의 세력, 지옥의 세력을 완전히 파괴시키고 천국 문을 활짝 여신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너희가 죄에게서 해방되고 하나님께 종이 되어 거룩함에 이르는 열매를 얻었으니 이 마지막은 영생이라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이니라”(롬6:22~23)


예수 그리스도는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심으로 인류의 죗값인 사망을 단번에 해결해 주셨고, 부활하심으로 사망의 세력인 마귀역사의 죄를 완전히 무효시켜 버리셨습니다. 그러므로 지옥 형벌도 무효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일생을 죄에 매여 죄의 종노릇하며 지옥 형벌을 받을 인간을 죄에서 확실하고도 분명하게 해방시킨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믿음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롬8:1~2).


피의 사랑 받았다면 죽기까지 사랑해야

그러므로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흘리신 속죄의 피를 마셔 본 자만 인간을 구원하려는 예수 그리스도의 고통과 죽으심의 희생을 알게 되고, 예수 그리스도의 찢으신 살을 먹어 본 자만 예수 그리스도의 참된 아픔의 사랑을 알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살 찢고 피 흘려 죽으심을 알고 믿는 것은 죄 아래서 죽어 참혹한 지옥 형벌을 받을 인간이 예수 그리스도께서 대속의 피로 구원해 주셨음을 확증하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요6:53~55).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간을 죄에서 구원하려고 십자가에서 찢으신 죽으심의 살을 먹고 흘리신 죽으심의 피를 마셔 본 자만 자신도 쓰디쓴 지옥 형벌에서 벗어나 살고자 예수 그리스도의 쓰디쓴 고통의 죽음의 분량만큼이나 죽을 각오로 회개하는 것입니다. 회개하는 자에게만 죄와 사망과 참혹한 지옥 형벌에서 구원받는 부활의 영광이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구원받은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속죄의 피의 선물이요, 우리가 신앙생활 하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주신 구원의 은혜에 감사함으로 해야 하는 당연한 신앙 양심의 행동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를 죄와 사망과 참혹한 지옥 형벌에서 구원하려고 십자가에서 살 찢고 피 흘려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을 아는 자만 구원의 주님을 위하여 자기도 진정한 희생의 동역자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사도와 같이, 초대 교회와 같이, 핍박받고 피 흘려 죽는 것도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하는 진정한 주님의 동역자만 저 천국에서 영광의 면류관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자녀이면 또한 후사 곧 하나님의 후사요 그리스도와 함께한 후사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될 것이니라 생각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족히 비교할 수 없도다”(롬8:16~18).


세상에서도 심은 대로 거두듯이 기도하는 자만 응답을 거두는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에 순종하는 자만 불순종하게 하는 세상 풍속을 이용하는 악한 영을 이기고 말씀으로 거룩하게 살게 되는 것입니다.


구원의 은혜에 감사하여 충성하는 자만 면류관을 얻을 수 있는 것이며, 영혼 구원의 열정으로 전도하는 자만 제자와 같이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좌우편에 앉는 영광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서로 사랑하라 하신 계명을 지키는 자만 예수 그리스도의 참된 제자가 되는 것이며, 성령으로 인도함을 받는 자만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하는 후사가 되는 것입니다.


구원의 은혜에 감사하는 자만 구원받은 자의 증거를 가진 자이며, 하나님의 말씀 앞에서 점도 없고 흠도 없이 거룩한 자만 주님 강림하시는 날에 영광스러운 신부가 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예수가족이여, 당신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속죄의 희생의 피로 구원받았습니까? 구원받은 자로서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에게 무엇을 했습니까? 생각해 보십시오. 영혼의 때에는 심은 대로 거둔다고 하셨습니다.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원코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를 위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찾으리라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 사람이 무엇을 주고 제 목숨을 바꾸겠느냐 인자가 아버지의 영광으로 그 천사들과 함께 오리니 그때에 각 사람의 행한 대로 갚으리라”(마16:24~27).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피로 사랑받아 구원받았으니 나도 주님을 피 흘려 죽기까지 사랑합시다. 주님을 사랑하는 자만 주님의 사랑을 받은 증거를 가진 자인 것입니다.



위 글은 교회신문 <840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