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날짜 [ 2025-03-18 14:32:54 ]
성부께서 구원의 뜻을 정하시고
성자께서 구원의 뜻을 이루시고
성령께서 구원의 뜻을 증거하여
듣는 자가 믿고 구원받게 하셔
내 영혼 구원하고 보전하시려는
삼위 하나님의 인류 구원 사역
39년 전 연세중앙교회 세우시고
지금도 쉼 없이 이어가고 계셔
요한복음 6장 38~40절
내가 하늘로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로마서 8장 26~28절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가 마땅히 빌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마음을 감찰하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하나님은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삼위일체이십니다. 성부는 하나님 아버지가 되시는 본질이십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 본질이심은 모든 만물이 그로 지은 바 되었고 그가 모든 것의 시작이기 때문입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창1:1).
“하나님이 그 지으신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여섯째 날이니라”(창1:31).
또 하나님은 의로우시고 선하시고 거룩하시고 신령하시고 사랑이 전부인 분이십니다. 그는 자신을 말씀으로 나타내셨고 모든 만물도 말씀으로 지으셨고 그의 말씀으로 경영하십니다. 인간을 창조하실 때에도 그가 지으신 흙으로 인간의 육신을 지으셨고 그의 생기를 불어 넣어 사는 영, 즉 생령이 되게 하셨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창2:7).
그러므로 그가 없이는 아무것도 된 것이 없고 그가 없이는 모든 만물의 생존도 없는 것입니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요1:1~3).
그러므로 그는 모든 만물의 본질이시며 시작과 끝이 되시는 분이십니다.
또 성자 하나님은 본질이신 하나님 아버지의 말씀이 육신이 되어 하나님의 본체로서 인류 구원을 위하여 육체를 입고 이 땅에 오신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빌2:5~8).
그가 없이는 인류를 죄와 사망과 참혹한 지옥 형벌에서 구원할 수 없으며 영생과 천국을 은혜로 소유케 할 수도 없으니 그만이 인류의 구세주이십니다.
그가 육신을 입고 하나님의 본체로 오심은 본질이신 하나님 아버지께서 선지자를 통하여 인류 구원의 약속을 선포하셨음을 이루시려고 그가 찔리시고 상하시고 징계받으시고 채찍에 맞으시고 저주의 나무 십자가에 못 박혀 피 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마귀역사인 죄에서 오는 인류의 영육 간의 모든 고통을 해결하시고 죄로 인해 인간의 영혼을 멸망시키는 마귀역사를 멸하려 하심인 것입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사53:5~6).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요일3:8).
그는 곧 인류 구원의 성취를 완성하신 하나님의 본체인 예수 그리스도이신 것입니다.
또 그가 하나님의 본 영인 성령으로 역사하심은 본체이신 예수 그리스도로 이루신 구원의 은혜를 증거하게 하여 인류가 구원받기를 간절히 바라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의 본질과 본체이신 성자 하나님의 구속의 은혜를 가르치시고 생각나게 하여 믿고 구원받아 천국 갈 때까지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려 하심이었습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1:8).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요14:26).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요16:13).
하나님 아버지께서 구원의 진리를 선포하시고 성자 예수 그리스도께서 구원의 진리를 이루셨을지라도 성령께서 증거하지 아니하시면 누구라도 구원의 진리에 이르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부 하나님은 구원의 뜻을 정하시고 성자 하나님은 구원의 뜻을 이루시고, 성령 하나님은 구원의 뜻을 증거하여 듣는 자들이 믿고 구원받게 하셨습니다.
“내가 하늘로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요6:38~40).
그러므로 보혜사 성령의 증거와 성령의 인격적인 역사가 없이는 구원의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알 수 없으며 마귀·사단·귀신 역사와 육신의 생각과 소욕과 요구와 정욕과 세상 풍속의 죄악 속에서 벗어날 길은 전혀 없는 것입니다.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요15:26).
그러므로 성령의 증거와 사역은 우리의 영적생활에 절대적인 것입니다. 진실로 성령 하나님의 역사가 아니고서는 육체를 가진 인간으로는 능히 자기 영혼을 악한 원수에게서 거룩하게 지키고 보전할 수 없는 것입니다.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누구든지 하나님의 성전을 더럽히면 하나님이 그 사람을 멸하시리라 하나님의 성전은 거룩하니 너희도 그러하니라”(고전3:16~17).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의 것이 아니라 값으로 산 것이 되었으니 그런즉 너희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고전6:19~20).
또 구원받은 자들이 타락하게 될 때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친히 간구하십니다.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가 마땅히 빌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마음을 감찰하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롬8:26~27).
그러므로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 아버지의 인류 구원의 본질의 뜻을 확실하게 알고 하나님 아버지의 뜻을 좇아 인류 구원의 뜻을 이루신 성자 하나님의 본체의 구원 사역을 알고 구원의 복음 증거를 위해 피 흘리기까지 순교한 수많은 전도자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복음을 전해 주신 성령의 역사에 감동된 구원받은 자들만 삼위 하나님의 구원 사역을 소유한 자들인 것입니다.
인류 구원을 향한 삼위 하나님의 사역
사랑하는 예수가족이여, 왜 아무런 아쉬움이 없으신 삼위 하나님께서 내 영혼 구원을 위하여 삼위 하나님의 본질이신 아버지와, 본체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본영이신 성령으로 그토록 사역하셨습니까? 감동되지 않습니까!
삼위 하나님의 인류 구원 사역과, 특히 내 영혼을 구원하여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는 성령의 사역은 지금도 쉼 없이 여전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지금부터 39년 전에 연세중앙교회를 성령으로 세우셨습니다.
“너희는 자기를 위하여 또는 온 양떼를 위하여 삼가라 성령이 저들 가운데 너희로 감독자를 삼고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를 치게 하셨느니라”(행20:28).
오직 하나님 아버지의 인류 구원의 뜻과,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인류 구원의 성취와, 하나님의 성령으로 구원의 복음을 증거하려고, 또한 내 영혼 구원을 위하여 성령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게 하시고 듣는 자가 믿고 회개케 하시고 성령이 충만하여 점도 없고 흠도 없이 거룩하게 보전하시려 그토록 애절하게 연세가족을 39년 동안 성령으로 관리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성령의 감화와 감동을 훼방하고 불순종하는 자는 내 영혼을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뜻을 소멸하고 성자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의 인류 구원의 역사를 배척하고 성령으로 천국까지 인도하시려는 삼위 하나님의 간절한 뜻을 중단시켜서 파괴하는 자가 되므로 곧 성령을 훼방하고 거역한 것은 오직 저주 아래서 지옥 형벌을 면치 못하는 죄인 것입니다.
사랑하는 연세가족이여, 39년을 하루같이 성령은 주의 사자를 통하여 외치고 외쳐 대게 하셨습니다. 하나님 아버지의 구원의 뜻과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의 피의 복음의 성취를 성령 하나님의 구령의 열정으로 죽을 각오로 외치게 하셨습니다.
사랑하는 연세가족이여, 쉬지 말고 기도합시다. 성령 충만합시다. 내 영혼 천국 갈 때까지 기도합시다. 내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기도합시다.
오직 성령 충만합시다. 삼위 하나님의 구원의 뜻을 성령으로 성취하여 삼위 하나님과 함께 천국에서 삽시다. 이것이 39년간 연세중앙교회를 향한 쉬지 않는 삼위 하나님의 뜻인 것입니다.
위 글은 교회신문 <891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