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적 기도생활(3)] 하나님께 응답받을 채널, 기도

등록날짜 [ 2021-04-29 12:09:13 ]

기도라는 채널을 사용하라
하나님과 인간이 대화하는 가장 아름다운 채널이 기도요, 최고의 값비싼 채널이 바로 기도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십자가에서 살 찢고 피 흘리셔서 하나님과 인간 사이에 가로막힌 죄의 담을 헐어 버리셨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살길을 열어 놓으시고 하나님과 소통할 수 있게 하셨는데 그것이 기도라는 채널입니다.


“이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가라사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하시더라”(마4:17).


예수께서 이 땅에서 인간을 향해 처음 하신 말씀이 “회개하라”였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죄가 주홍같이 붉을지라도 그 죄를 내어놓기만 하면 눈같이, 양털같이 희고 깨끗하게 해 주신다는 의미입니다.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 죄가 주홍 같을찌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 같이 붉을찌라도 양털 같이 되리라”(사1:18).


죄를 사해서 막혀 있는 하나님과 우리 사이를 열어 주시겠다는 것입니다. 그분이 무엇이 답답하셔서 우리 죄를 사해 주는 것일까요. 죗값의 결과는 영원한 지옥 형벌이기에 죄를 해결해야 하는 우리가 더 답답해야 하는데 말입니다.


우리가 죄를 용서받지 못한다고 해서, 기도 응답을 받지 못한다고 해서 하나님이 답답하실 것이 무엇이겠습니까. 인간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죄 문제부터 인생에서 닥쳐오는 수많은 문제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더 답답해야 하는데 정작 답답한 인간은 기도하지 않고, 답답하지 않아도 되는 하나님은 하나뿐인 아들을 죽이면서까지 인간과의 사이에 채널을 열어 놓으시고 기도하라고 하셨습니다.


누구든지 방송을 보려면 전파 사용료를 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사용료 한 푼 내지 않고 기도라는 채널을 사용하여 하나님으로부터 수많은 응답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채찍에 맞아 살 찢고 십자가에 피 흘려 죽으셔서 기도라는 은혜의 채널을 우리에게 열어 주셨기 때문입니다.


무제한 기도해 무제한 응답받아야
이렇게 귀한 하나님께 무제한 응답받을 수 있는 무료 채널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 귀한 채널을 죽을 때까지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얼마나 어리석고 불행합니까. 우리는 예수의 십자가 피의 공로로 열어 주신 이 채널을 무제한 사용하여 하나님께 무제한 응답을 받아야 합니다. 기도를 통해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을 상대한다는 것이 얼마나 영광스러운 일입니까. 우리는 응답받기 위해 주님 앞에 무릎 꿇는 순간 자신이 얼마나 위대한 사람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께 구할 바를 기도로 올려 드리고, 하나님께 기도한대로 응답받는 일이 얼마나 영광스러운 일인지 바로 알아야 합니다.


기도는 위대한 영적 재산이요, 내 영혼과 교회를 부흥하게 할 원동력입니다. 기도는 충성의 요지요, 믿음의 요지요, 체험의 요지요, 하나님을 영원히 떠날 수 없는 최고의 교통 수단입니다. 기도 아닌 다른 것으로 하나님과 무슨 교통을 하겠습니까. 오직 기도로 하나님과 교제할 수 있습니다. 피조물인 인간이 천지 만물을 지으시고 다스리시는 하나님과 상대할 수 있는 방법은 오직 기도라는 채널밖에 없습니다.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 영광을 얻으시게 하려 함이라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요14:13~14).              
 


<계속>

해결할 수 없는 죄 문제부터
각종 질병 고난에 이르기까지
예수의 십자가 피의 공로로
열어 주신 채널 마음껏 사용해
하나님께 무제한 응답받아야


위 글은 교회신문 <696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