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례간증] 주님의 죽으심과 부활에 연합을 고백

등록날짜 [ 2023-05-04 15:06:46 ]

침례로 신앙을 고백하는 것은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에 이르기까지 성경 전체에 담겨 있는 위대한 하나님의 역사를 내 안에 이루는 일이다. 지난 4월 8일(토) 연세중앙교회 청장년 31명이 이영근 목사 집례로 침례를 받았다.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에 연합을 고백하는 침례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고 주님이 기뻐하시는 새 삶을 살겠다고 다짐한 이들의 간증을 소개한다.



불행을 영원한 행복으로 바꾸신 하나님


| 강인자(동탄연세중앙교회)


암 수술을 마치고 마취에서 깨어났지만 고통은 여전했다. 몸에 찾아오는 통증이 너무나 심해서 침대에 몸을 묶어 놔야 할 정도였다. 그게 세 번째 수술이었지만 얼마 후 나는 또다시 수술대에 올라야 했다.


오래전부터 동생(강영숙 집사)이 나를 전도하려고 했지만 나는 “세상에 누릴 게 이렇게 많은데, 어떻게 일요일에 교회만 가느냐”라며 싫은 소리도 하고, 교회에 대한 화제만 나오면 대화를 돌리거나 귀 기울여 듣지 않으려고 했다. 하지만 동생은 포기하지 않고 계속 나를 전도하려고 했다.


네 번째 수술을 앞둘 때였다. 여동생은 윤석전 담임목사님 설교 말씀이 들어 있는 SD카드를 건네주었다. “이제 언니에게는 예수님밖에 방법이 없다”라는 동생의 말에 왠지 모르게 마음이 동해 병원에 있으면서 설교 말씀을 여러 번 들었고 수술실에 들어가면서 나도 모르게 내 입에서 기도 말이 나왔다. “하나님, 수술 잘 받게 해 주시고, 고통 없이 깨어나게 해 주세요.” 그렇게 수술을 마치고 눈을 떴는데, 이전과 달리 통증이 하나도 느껴지지 않았다. 잠을 푹 자고 일어난 것처럼 평안함을 경험하자, 하나님께서 내 기도에 응답하셨다는 것을 깨달았고 하나님의 살아 계심도 믿게 됐다. 할렐루야!


2021년 겨울 항암치료를 받던 중 복부에서 암이 추가로 발견되어 항암 치료 횟수가 늘어났다. 이때부터는 ‘매일 빠지지 않고 기도하리라’ 결심하고 하루에 2시간씩 기도했는데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가 있었다. 3개월마다 정기검진을 받았는데 담당의는 “복부에 있던 암도 악화되지 않았고, 간과 갈비뼈 안쪽에 있는 암세포는 경과를 지켜보자”라며 “더는 항암 치료를 받지 않아도 된다”라고 말했다. 하나님께서 암세포를 없애 주신 것이었다! 나는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에 감사하며 주변 사람들에게 하나님께서 낫게 하셨다고 간증했다.


그렇게 하나님을 뜨겁게 체험한 후 오전에는 기도하고, 성경 말씀을 읽고, 필사도 하고 있다. 지난해 맥추감사절 성경암송대회 범위인 이사야 53장도 외웠으나 서울까지 가는 데 거리가 멀어 출전하지 못했다. 다만 동탄연세중앙교회에서 자체적으로 열린 암송대회에서는 1등을 하기도 했다. 오는 7월에 열릴 암송대회 범위인 마태복음 24장도 벌써 다 외워 둘 만큼 성경을 필사하고 암송하면서 말씀 가운데 주시는 풍성한 은혜를 경험하고 있다.


주님이 주신 건강으로 충성하기를 소망

충북 진천에 살고 있어서 서울 연세중앙교회는 갈 엄두도 못 내고, 동탄연세중앙교회도 가기가 어려워 가정을 성전 삼아 노트북을 켜 놓고 예배드리고 기도하곤 했다. 그런데 얼마 전 감사하게 진천에 기도처가 생겨서 그곳에서 신앙생활을 하고 있다.


아직 가족들은 예수님을 만나지 못했기에 기도처가 생기면서부터 가족들을 열심히 전도하고 있다. 가족들에게 “내가 성경을 읽어 보니 두세 사람이 주님 이름으로 모이면 주님이 함께하시고 응답해 주신다고 하셨다(마18:20)! 함께 기도하고 예배드리자”, “혈육 아닌 교회 성도들도 나를 위해 기도해 주는데 가족들이 아내를 위해, 엄마를 위해 기도해 주면 좋겠다”라고 당부해 지금은 기도처에서 주일 2부예배를 함께 드리고 있다. 다른 공예배도 함께 드리고, 예수 믿고 구원받도록 기도하고 있다.


진천기도처가 부흥하도록 매주 전도도 나가고 기도도 한다. 복음을 전해도 듣지 않는 이들을 보면 지난날 내 모습을 보는 듯해 안타까움과 영혼 사랑하는 마음으로 전하고 있다. 오산성전이 부흥해 동탄연세중앙교회가 된 것처럼 진천기도처에도 많은 사람이 모여 예배드리고, 기도하고, 찬양하며 하나님께 영광 올려 드리기를 소망한다.


지난 4월에는 침례도 받았다. 5월에 암 수술을 앞두고 있기에 수술 전에 침례를 받아 예수님과 연합함을 신앙 고백하고 싶었다. 침례는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에 함께하며 물속에 들어가 온몸으로 고백하는 것이기에 나도 전에 죄 가운데 살았던 지난날을 회개하고 예수님 안에서 다시 태어남을 고백하고자 했다. 연약한 육신이지만 침례를 받을 수 있을 만큼의 건강을 허락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함이 넘쳤다.


암으로 고통받고, 수술도 수차례 받고 또 여섯 번째 수술을 앞두고 있지만 그럼에도 감사한 것은 내게 예수님을 구주로 믿을 기회를 주신 것이다. 내가 만약 건강했다면 하나님을 외면하고 살았을 것이다. 그리고 그러다 죽으면 지옥에 가서 영원히 고통받았을 것이다. 육신의 병을 앓고 있지만, 이를 통해 하나님을 알게 하시니 하나님 말씀으로 살려고 하고, 기도하며 천국을 소망하고 있다. 바람이 있다면 수술을 잘 마친 후 건강한 육신을 가지고 하나님께 충성하며 쓰임받고 싶다는 것이다. 언제나 나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올려 드린다.



오직 주님 뜻대로 살리라 결단


| 남주혜(풍성한청년회 8부)


모태신앙이지만 구원받은 은혜에 큰 감격 없이 살았다. 그러다가 흰돌산수양관 성회 말씀을 듣고 내가 죄인임을 인정하면서 회개했고, 성령께서 방언은사도 주셔서 기도하는 사람으로 변화됐다.


올 초 서울로 이사하면서 연세중앙교회에서 신앙생활을 하게 됐고 침례도 사모하게 되었다. 이전부터 세례는 약식(略式)이며, 예수님이 요단강에서 침례 받으신 것처럼 물에 잠기는 침례(浸禮)가 성경적인 의식임을 알고 있었다. 연세중앙교회에 가게 되면 침례를 받으리라 생각하며 그간 기도했는데, 10년 만에 기도 응답을 받은 듯해 더 뜻깊게 침례를 받았다.


오랜 시간 기도하면서 준비한 만큼 침례를 받으면서 큰 은혜를 경험했다. 특히 고난주간과 부활주일 사이에 침례를 받으면서 주님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에 내가 연합한다는 것이 더 잘 느껴졌다. 침례세미나도 귀 기울여 들었다. 노아의 홍수와 출애굽 사건에도 침례의 의미가 있고, 성경에 기록된 침례와 침례의 역사까지 세심하게 알려 주는 교회에서 신앙생활 한다는 것에 감사하기도 했다. 또 침례를 받은 후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에 연합해 예수님을 좇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내 삶도 내 마음대로 살 것이 아니라 기도로 주님의 뜻을 알아 주님의 뜻대로 살아야겠다고 결심했다.


침례 받은 자로서 주님과 연합한 삶을 살고 싶다. 교회 가까운 곳으로 이사도 왔으니 마음껏 기도하고 전도하고 충성하는 등 믿음의 스케줄에 동참하며 교회에서나 사회에서나 맡겨 주신 사명도 감당하고 싶다. 쌍둥이 언니도 같이 교회에 와서 침례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열어 주셨으니 함께 믿음의 사람이 되길 원한다. 이 모든 일을 하신 주님께 영광을 올려 드린다.



주와 연합을 고백한 기쁨 가득해


| 박미래(대학청년회 전도2부)


이달 초에 진행한 고난주간성회에 참가해 하나님의 지능이 아닌 마귀의 지능으로 살며 죄짓던 지난날을 깨달아 뜨겁게 회개했다. 성회 기간에 진실하게 기도하던 중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라”(마28:19) 하신 예수님의 말씀이 내게도 이뤄지고, 예수님과 죽고 사는 일에 연합함을 고백하며 죄짓던 지난날로 더는 돌아가지 않으리라 고백하고 싶었다.


감사하게도 고난주간성회를 마친 후 부활주일 전에 침례식이 열렸고, 침례 받기 전 침례 세미나도 집중해 들으며 침례가 얼마나 성경적인 의식인지도 바로 알았다. 침례에는 가족적 침례(벧전3:20~21)와 민족적 침례(고전10:1~2)가 있고 하나님의 아들로서 하나님의 의를 이루는 예수 그리스도의 침례가 있으며, 침례는 ‘나는 주님의 것’이라고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의 연합을 몸으로 고백하는 의식임을 알았다.


침례세미나에 참석해 그동안 예배와 기도와 교회 사역에 마음 쏟지 못한 잘못을 회개했고 침례식도 진중하게 임했다. 침례를 받고 나자 주님과의 연합을 고백했다는 기쁨이 마음에 가득 차면서 예수의 십자가 피의 공로로 거듭난 자로서 예배와 기도와 교회 사역에 마음을 합해 주님의 신부로 준비되리라 결심했다. 주님의 마음을 알아 나는 죽고 예수만 사는 삶, 나를 주님께 드리는 삶을 살리라!



예수님만 붙들며 신앙생활 하리


| 신주영(풍성한청년회 전도6부)


지난해 10월 노량진에서 전도를 받아 연세중앙교회에 오게 되었다. 친구를 따라 2017년 흰돌산수양관 성회에 참가하기도 했고, 1년 뒤 직분자들에게 섬김받으며 연세중앙교회에서 신앙생활 하려고 했지만 이러저러한 이유로 정착하지 못하다가 다시 돌아오게 된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목사님 말씀을 통해 은혜 주시면서 교회를 떠나 있던 기간에 힘들어하던 나를 위로해 주셨고 또 죄짓던 지난날은 회개케 하셨다. 그 가운데 침례를 사모하게 하셨고, 침례가 단순한 교회 의식이 아니라 내가 죄인임을 인정하고, 예수님과 함께 연합함을 고백하는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기도할 때마다 주님께서 내게 침례를 받으라는 감동을 주셔서 이달 초 침례를 받기로 결심했다.


침례세미나에 참석해서도 침례의 의미를 정확히 알았고 침례 받은 후로는 어떤 마음으로 신앙생활 해야 하는지 마음먹고 기도할 수 있었다. 침례를 받으면서도 내가 죄인임을 고백하며 이제는 주님과 연합한 삶을 살리라 생각과 마음에 거듭 되새겼다.


기도하던 중 주님께서 내가 다시 돌아와 기뻐하신다고 감동하셨다. 주님께서 여러 차례 기회를 주셨으니 힘들고 지치고 어렵더라도 다시는 주님을 떠나지 않고, 우리 교회에서 신앙생활을 열심히 하려고 한다. 나를 불러 주신 주님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올려 드린다.     



/김도희 기자



위 글은 교회신문 <797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