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날짜 [ 2016-05-25 13:35:00 ]
두꺼운 점퍼 압축해 보관하기
5월 중순인데도 일교차가 심해 이른 아침과 늦은 밤에는 점퍼를 입는다. 봄의 끝자락을 맞아 점퍼를 세탁해 보관해야 하는데 어떻게 보관할지 고민이다. 보관할 장소가 마땅히 없는 데다 장롱도 비좁아 옷걸이에 걸어놓은 상태다.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줄 방법을 소개한다.
■ 준비물
-청소기, 김장 비닐봉지(중간 크기), 노란색 고무줄, 투명 박스테이프
어떻게 하면 깨끗이 세탁한 점퍼를 부피를 줄여 보관할 수 있을까? 시중에서 ‘압축 비닐 팩’을 구매해 사용해도 되지만 이것마저도 없을 때는 김장비닐을 이용하면 된다.
1. 보관할 두꺼운 점퍼를 두세 장 잘 접어서 포개어 놓는다.
2. 김장 비닐봉지에 점퍼를 넣는다.
3. 점퍼가 있는 곳에 청소기를 넣는다.
4. 바람이 새어 나가지 않도록 꼭 쥔 다음, 청소기를 켜고 비닐 안의 공기를 빨아들인다.
5. 공기가 빠져나가지 않도록 비닐을 돌돌 말아서 노란색 고무줄로 입구를 묶어 준다.
6. 마지막으로 투명 박스테이프로 마무리해 주면 된다.
7. 점퍼가 든 비닐은 장롱에 세워 두거나 바닥에 보기 좋게 놓아 둔다.
*겨울에 다시 입을 때는 페트병을 이용해 두드리면 점퍼 안에 충전물이 원래대로 복원된다.
■ 팁(tip) 한 가지
어린 자녀를 둔 엄마들은 아이들의 속옷 제짝을 찾지 못해 난감할 때가 많다. 이럴 때는 내의를 하나로 합체해서 접어 보관하면 좋다.
1. 윗도리를 바닥에 놓는다.
2. 아랫도리를 반으로 접는다. 이때 허리 고무줄과 끝단이 겹치지 않도록 살짝 비켜 접는다.
3. 바닥에 놓은 윗도리 목선 위에 아랫도리를 접은 선이 가도록 놓는다.
4. 아랫도리가 놓인 선에 팔을 감싸 안듯 양쪽을 접는다.
5. 접힌 내의를 삼등분해서 윗도리의 목선에 집어넣는다.
6. 접은 내의를 깔끔한 선이 보이게 서랍장 안에 세워서 보관하면 여러 벌을 수납할 수 있다.
김수정 집사
대한정리정돈협회 구로지부장
정리정돈전문가1급, 정리정돈 전문강사
위 글은 교회신문 <481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