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날짜 [ 2019-07-30 12:00:33 ]
열대야도 견디기 힘든데 귓가에서 왱왱거리는 모기까지 신경을 곤두서게 하면 잠을 이루기 어렵다. 모기를 잡으려고 방 이곳저곳에 모기약을 뿌려 보지만, 살충제 성분 탓에 건강을 해치지 않을지 걱정된다. 올여름에는 이런 걱정 없이 천연 재료로 만든 친환경 모기약을 사용해 보면 어떨까.
■오렌지 껍질로 만드는 향초 모기약
1. 오렌지를 가로로 반 자른다.
2. 꼭지에 달린 심지만 남기고 과육을 제거한 후 오렌지 껍질을 반나절 정도 잘 말린다.
3. 오렌지 심지에 면실을 감아 초 심지를 만든다.
4. 올리브오일이나 식용유를 붓고 불을 붙이면, 오렌지 껍질에 든 ‘리모넨’이라는 살충 성분이 모기를 쫓는다.
■계피 달인 물로 모기 쫓기
1. 물에 계피를 넣고 연한 갈색으로 변할 때까지 20분 정도 끓인 후 식힌다.
2. 계피 우린 물과 소독용 에탄올을 1:1 비율로 섞어 빈 스프레이 용기에 담는다. 외출하기 전 옷에 뿌려 주면 계피향을 싫어하는 모기가 접근하지 않는다.
■페퍼민트 허브향 에센셜오일 디퓨저
페퍼민트 에센셜오일 30ml와 에탄올 70ml를 섞어 디퓨저 용기에 넣는다. 모기는 허브류인 페퍼민트 향을 싫어한다.
■이스트+설탕 용액 넣은 모기 덫
1. 미지근한 물 200ml에 설탕 2티스푼, 이스트 1티스푼을 넣고 잘 섞는다.
2. 페트병 중간을 자르고 병 입구가 아래쪽으로 가게 뒤집어 넣는다.
3. 페트병을 검정 봉투로 감싼 후 만들어 놓은 용액을 부어 모기가 많은 곳에 놓아 둔다. 이스트가 설탕과 만나면 이산화탄소를 발생시키는데, 모기가 여기에 이끌렸다가 덫에 걸려 죽는다.
/김수정 집사
49여전도회
대한정리 구로지부장
정리정돈전문가1급·정리정돈 전문강사
위 글은 교회신문 <635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