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날짜 [ 2021-08-25 12:03:17 ]
10GB 이상 파일 무료 전송
웹에 접속해 편리하게 이용
PC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간에, 또는 컴퓨터에서 컴퓨터 간에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어떤 이들은 텔레그램(Telegram) 메신저를 사용해 파일 전송을 하는데, 한 번에 2GB까지 용량이 제한되는 점과 전송 속도가 느려 작은 이미지 파일의 전송에만 사용한다. 파일 전송 서비스는 속도와 보안 그리고 용량 제한 등에서 각각 장단점이 있다.
별도 설치 없이 대용량 전송
웜홀(Wormhole)은 우주 공간에서 블랙홀과 화이트홀을 연결하는 통로를 의미한다. 가상의 개념이지만 이 웜홀을 통하면 아무리 먼 거리라도 빠르게 이동이 가능할 것이라는 이론이다.
웜홀 이론에서 이름을 따온 ‘웜홀 서비스(Wormhole.app)’는 10GB 넘는 대용량도 빠른 속도로 전송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다. 별도 설치가 필요하지 않은 웹 서비스이며 아이폰(iO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윈도우, 맥 등 구분 없이 자유롭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 아래 URL에 접속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사진1>
<사진2>
링크만 보내면 간단히 파일 다운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사이트에 접속한 후 원하는 파일을 끌어다 놓으면 바로 전송이 시작된다.
<사진1>의 “보낼 파일을 선택하세요”를 클릭해 전송할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하면 <사진2>처럼 바로 화면이 전환돼 공유할 수 있는 ‘전용 링크 URL’을 확인할 수 있고, 파일을 전송받을 사람들에게 링크만 보내면 편하게 다운받을 수 있다.
업로드가 완료되지 않더라도 공유할 수 있어 상대가 업로드와 동시에 다운로드하는 것도 가능하다. 스마트폰에 공유하려면 QR코드로도 가능하므로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웜홀(Wormhole)을 이용한 파일 공유는 24시간 동안만 유지된다. SNS 단체방에 대용량 자료를 공유하거나, 스마트폰에서 찍은 대용량 동영상 자료를 전송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산국
위 글은 교회신문 <713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