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연세중앙교회 앱’소개

등록날짜 [ 2022-10-13 23:48:27 ]

연세중앙교회는 개인 스마트폰에서 연세중앙교회 설교 말씀과 찬양 등을 마음껏 들을 수 있는 ‘스마트폰 앱’을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실시간 예배 방송과 VOD 다시보기 서비스를 비롯해, 예배(수화/외국어 포함), 찬양, YBS뉴스, 문화행사 등의 다채로운 영상을 제공한다.


연세중앙교회 앱 주요 메뉴는 아래와 같다. ▲교회소식: 공지사항, 교우소식, 성회/세미나소식 ▲교회주보 ▲YBS TV: 예배(설교), 찬양, 뉴스, 문화행사, 기획특집, 어린이 ▲교회신문: 성회, 설교, 은혜나눔, 전도, 문화, 칼럼, 기획 ▲연세중앙교회 시설 소개 ▲포토뉴스 등이다.


연세중앙교회 앱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사용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연세중앙교회 앱을 다운받아 사용함으로써 기도생활, 신앙생활에 많은 도움을 얻기를 바란다. 


성탄감사찬양 음원도 다운 가능

한편, 매해 성탄절을 앞두고 연세가족들은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하자는 뜻을 모아 ‘연세가족 성탄감사찬양’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 연세가족 찬양대가 부를 곡은 ▲기쁘다 구주 오셨네 ▲오 거룩한 밤 ▲골고다 ▲거기 너 있었는가 ▲어린양 예수 ▲큰 죄에 빠진 날 위해 ▲하늘 가는 밝은 길이 ▲할렐루야 등 모두 8곡이다. 오는 12월 25일(주일) 성탄절 오후에 하나님께 최상의 찬양을 올려 드리도록 파트별 음원을 들으면서 모든 곡을 완벽히 외우고 있다.


‘연세중앙교회 앱’에서도 성탄감사찬양 파트별 음원을 제공하고 있다. ‘메인 화면’ 상단에 있는 ‘2022 연세가족 성탄감사찬양 찬양연습곡’ 배너를 누른 후 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 등 파트별 음원을 선택해 들을 수 있다.


연세중앙교회 홈페이지(인터넷 방송국→찬양→성탄감사찬양 연습곡)와 로고스박스에서도 연습할 수 있도록 음원을 제공한다. 


<사진설명> 연세중앙교회 앱 메인 화면.




위 글은 교회신문 <769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