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미래! 당신의 말이 만든다

등록날짜 [ 2007-12-26 16:00:52 ]


늘 행복한 모습으로 구제와 선교현장에서 자신의 사역을 기쁘게 감당하는 감자탕 교회로 잘 알려진 조현삼 목사.
그는 25살 때 민수기 14장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 대로 내가 너희에게 행하리라’는 하나님 말씀이 자신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놓았다고 한다. 그때부터 그는 성경에서 말에 대한 모든 하나님의 말씀을 정리하면서 말이 갖고 있는 능력과 믿음의 중요성을 깨닫게 된다.
이 책은 그가 목회초기부터 강조했던 언어생활에 대한 가르침이다. ‘말이 씨가 된다’는 사실을 심리학이나 철학의 관점에서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끝까지 오직 성경을 통해 바라보았다. 칭찬, 축복, 저주 등 각각의 언어생활에 있어서 구체적인 능력이 성경에 어떻게 기록되어 있는지를 짚어주며 언어의 바탕이 되는 생각과 마음가짐 또한 어떠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통찰력 있는 메시지를 제시한다.
그는 이 책의 본문에서 “말은 힘이 있다. 말이 힘이 있는 것은 하나님이 계시기 때문이다. 너희 말이 내 귀에 들린 대로 너희에게 행하시는 하나님, 입술의 열매를 창조하시는 하나님 앞에서 말하고 싶지 않은가? 믿음으로 말하는 것은 어떻게 말하는 것인가? 그렇다면 믿음이란 무엇인가?” 라고 먼저 묻는다.
그리고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다”(히 11:1)는 말씀을 통해 우리는 현실의 현상을 보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의 비전과 꿈을 하나님께서 이루어주심을 믿고 말을 하는 것이 믿음이라고 알려준다. 혹, 당신은 자신도 모르는 새 부정적인 말들을 내뱉고 있지는 않은가?
이 책을 통해 ‘14주간의 언어생활개선 프로젝트’를 밟아 나가면서 입술의 열매에 관한 능력을 확실히 깨닫게 된다면, 부정적인 말들 그리고 더 나아가 변화 없는 인생에 마침표를 찍게 될 것이다.

위 글은 교회신문 <125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