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붉은 보혈에 담긴 생명

등록날짜 [ 2013-08-20 17:14:13 ]


H. A. 맥스웰화이트 著 / 은성

이 책은 보혈에 담긴 메시지를 전한다. 저자는 생활 속에서 보혈의 능력을 의지하며 살아온 체험을 바탕으로 저술하였다. 『보혈의 능력』은 예수께서 우리를 살리려고 흘리신 보혈의 능력을 깨닫게 하고, 어려운 상황에 닥쳤을 때 보혈에 담긴 놀라운 능력을 사용할 수 있게 돕는다.

예수 그리스도는 죄가 전혀 없으셨지만 인류가 저지른 죄를 대신해 죽는 길을 택하셨다. 예수는 사망에 처한 불쌍한 인류를 대속하려고 자신의 완전한 피를 주셔서 새 생명을 주셨으니, 이는 생명이 예수의 피 속에 있기 때문이다.
 
전 인류를 구할 생명이 예수의 피 속에 있기 때문에 우리는 예수 이름과 예수가 흘린 피가 필요하다. 예수께서 자기 피를 흘리고 보혈을 아버지에게 바쳤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아들에게 능력과 권세를 주셨으며(마28:18), 그런 까닭에 예수 이름과 예수 피에 능력이 있다. 또 그와 동일한 능력과 권세는 모든 신자에게 주어지지만(눅10:19), 예수 이름으로 말미암은 능력은 우리가 예수 피를 존중할 때에만 작용한다.

그러므로 예수 피를 향한 믿음이 연약해지면 안 된다. 예수가 흘린 피 속에는 어떤 사람도 상상하지 못하는 능력이 있다. 사랑은 말로 그치지 않고 행동으로 표현해야 하듯이, 예수의 피를 사용해야 한다. 예수의 피는 견고한 진을 파괴할 만큼 강력하다(고후10:4). 요한계시록 12장 11절에는 “여러 형제가 어린양의 피와 자기의 증거하는 말을 인하여 저(사단)를 이겼다”고 말한다.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의 피가 필요하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덮으며 우리가 그 영적 사실을 알 때, 그리고 우리가 믿음으로 예수 피를 우리 마음과 생활과 가정과 사랑하는 자들 위에 둘 때, 예수 피는 사단이 통과할 수 없는 방패를 만든다. 지옥에 있는 모든 마귀도 이를 꿰뚫지 못한다.

또 예수의 피는 사단에게 묶인 모든 자의 화평과 용서와 화해를 말한다. 우리가 ‘예수의 피’라는 말을 할 때, 그 피는 능력과 성령과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을 지닌다. 우리가 믿음으로 ‘예수의 피’라는 말을 할 때마다 우리는 사단의 세력을 억압할 수 있는 우주의 창조적인 생명력을 가져올 수 있다. 우리가 사단에게 공격받거나 특별한 보호가 필요한 상황에 있을 때가 바로 예수의 피를 간구해야 할 때다.

우리는 오직 예수가 쏟은 피로 말미암아, 그가 우리를 살리려고 휘장(휘장은 예수의 육체를 의미한다) 가운데로 열어놓으신 새롭고 산 길을 따라가야만 천국에 갈 수 있다. 예수의 피를 근거로 내세우는 일은 우리가 온전히 하나님의 자비를 의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고백한다. “우리는 손에 아무것도 들지 않고 다만 당신의 십자가에 매달리나이다.” 우리가 예수의 피를 근거로 내세우면, 그 피는 곧 우리를 살리라고 탄원한다.

/글 오예지

위 글은 교회신문 <350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