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19일 예루살렘 성전에서는 기독교 TV(ch42) “Holy Holy Ⅱ”의 방영을 위한 유아 유치부 어린이들의 율동 및 찬양 녹화가 있었다.
Holy Holy Ⅱ는 찬양과 성경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예수님을 알게 하며 찬양하는 아이들로 거듭나게 한다는 목적을 가진 어린이 전문 프로그램인데 제작진들이 연세중앙교회 홈페이지에 올려져 있는 유아유치부 어린이들의 동영상 작품을 보고 출연을 요청해왔던 것이다.
촬영은 오전11시부터 8시간 동안 진행됐다.
2002년 수원흰돌산 수양관 하기성회와 동계성회 때 여러 번 공연된 율동 작품과, 2003년 부활절 행사 때 올려진 중창, 성령강림주일 설교 대회에 참가한 이은혜 어린이의 설교, 어린이 영어찬양 등의 순으로 녹화하였다. 이 날 촬영을 위해 성정숙 교사와 어린이들은 한 달여 동안 매일 모여 기도하며 연습했고 당일에도 예정된 시간보다 일찍 나와 전체 리허설을 준비하는 등 열의를 보였다.
그 때문인지 담당 PD와 작가들은 이 정도로 잘 하는 팀은 처음이라며 당초 2주 분량으로 녹화하려 했으나 3주 분량으로 늘렸다. Holy Holy Ⅱ(ch42)는 매주 월~금요일 오전 8:30과 오후 5시 2회 방영한다.
지난 방송은 인터넷(www.cts.tv)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연세중앙교회 유아 유치부 어린이들의 작품은 6월 30일부터 7월 18일까지 방송될 예정이다.
위 글은 교회신문 <50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