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양일념] 응답의 걸림돌, 조급함

등록날짜 [ 2023-10-27 14:26:16 ]

다니엘은 장차 유대민족에게 닥칠 큰 환난을 놓고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그런데 기도를 응답 받을 시기가 됐는데도 응답 받지 못했습니다. 천사가 기도 응답을 가지고 내려오는데 마귀가 도중에 가로막아 내려가지 못하도록 방해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다니엘은 믿음을 가지고 응답이 도착하기를 기다렸습니다. 그때 미가엘 천사가 쫓아 내려와서 응답을 가로막는 마귀와 싸우고 응답을 가진 천사를 다니엘에게 보냈습니다. 그래서 다니엘은 21일 만에 기도 응답을 받았습니다. 만약 다니엘이 조급해서 기다리지 못했다면 응답 받지 못했을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기도하고 구한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막11:24). 가장 알맞은 시기에 응답받을 것이니 조급해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반면 우리는 기도해 놓고 응답받을 것을 믿지 못해서 그저 기도했다는 것으로 끝나는 경우가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믿고 기도했다면 응답이 올 때까지 포기해서는 안 됩니다. 기도 응답은 이루어질 때까지 기다리는 자의 몫입니다. 성급함 탓에 응답받을 기회를 놓쳐서는 안 됩니다. 농부는 씨를 뿌린 후 가을에 곡식을 거둘 줄로 확실히 믿고 열심히 가꿉니다. 우리도 하나님께 기도했다면 끝까지 포기하지 말고 응답이라는 열매를 얻어 내야 합니다.


그래서 기도는 이루어질 때까지 구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응답을 통해서 우리를 향한 섭리와 뜻을 이루려 하시는데 우리가 기도해 놓고 조급해한다면 응답이라는 축복을 받을 수 없습니다. 조급함은 하나님께 받을 가장 귀한 것을 포기하게 만드는 미련한 행동입니다. 믿음 있는 사람은 조급해하지 않고 하나님께서 역사하실 때까지 기다립니다.



위 글은 교회신문 <821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