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날짜 [ 2013-07-22 15:30:46 ]
요한계시록 12장 17절을 보면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섰더라”고 했습니다.
악한 영들이 싸우려고 덤벼드는 대상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라는 말입니다. 다시 말해서 하나님 말씀대로 살려고 하는 자, 복음을 전하는 자들과 싸움을 벌인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이 악한 영들과 벌이는 전쟁에서 싸워 이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하나님께서 주신 영적 무기들을 사용해서 이겨야 합니다.
제일 먼저 우리에게 주신 무기는 예수 이름입니다. 예수께서는 마귀의 일을 멸하러 오신 분이시고, 그 일을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이루셨습니다. 그리고 지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아 계시면서 모든 만물을 그 아래에 두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관하는 자와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의 발 아래 복종케 하셨습니다(엡1:20~22). 이때부터 사단 마귀 귀신의 권세도 무장해제 되고 말았습니다. 주님께서는, 믿는 우리에게 승리하신 예수 이름을 주시면서 그 이름의 권세로 악한 영을 대적하라고 하셨습니다. 이때부터 믿는 자들에게는 예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고 병을 고치는 능력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막16:17~18).
그것뿐만 아니라 예수 이름으로 무엇이든 구하면 얻을 수 있는 기도의 능력도 부여하셨습니다(요14:14). 예수 이름은 악한 영과 벌이는 싸움에 쓰이는 우리의 절대적인 무기입니다.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흘리신 피도 악한 영들의 세력을 결정적으로 파괴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신 사건은 죄 없는 하나님의 아들을 죽인 사단의 불법을 드러내었기에 예수의 피 앞에 악한 영들은 몸서리치며 두려워 떱니다. 또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한다고 했기에 우리가 예수의 피를 찬양할 때 우리를 정죄하던 악한 영은 더는 결박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나의 죄를 씻기는 예수의 피밖에 없네, 주의 보혈 능력있도다 주의 피 믿으오”라고 찬양할 때 악한 영들은 떠나갈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교회에서 보혈 찬양을 하는 이유가 바로 예수의 보혈만이 악한 영들을 이길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 예수께서 광야에서 마귀의 시험을 물리치실 때 어떻게 하셨습니까? 예수께서는 하나님 말씀을 사용하셨습니다. 예수께서는 계속해서 “기록되었으되”라고 하시면서 하나님 말씀으로 사단을 이기셨습니다.
우리도 인간의 경험이나 지식으로는 악한 영들을 절대로 이길 수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으로만 이길 수 있습니다. 그저 단순히 말씀을 안다고 하여 능력이 넘치지 않습니다. 그 말씀을 지키려 하고, 그 말씀대로 살려고 할 때 악한 영들을 이길 능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령의 능력에 절대 의지해야 합니다. 성령의 능력을 얻으려면 우리는 항상 기도하여 성령으로 충만해야 합니다. 예수께서도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능력이 나갈 수 없다고 하셨습니다(막9:29).
예수 이름, 예수의 피, 하나님 말씀, 성령의 능력으로 무장할 때 우리는 악한 영과 벌이는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장항진 목사(도서출판국장)
위 글은 교회신문 <346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