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신자가이드] 예수께서 말씀하신 말세의 징조

등록날짜 [ 2015-02-10 22:14:42 ]

예수께서 오실 정확한 날짜를 알 수 없으나, 우리는 성경에 기록된 재림의 때에 일어날 세상 징조를 보고 그때가 임박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예수께서 부활·승천하신 이후 지금까지 많은 사람이 예수의 재림 시기에 대해 이런저런 주장을 펴왔습니다.

그러다 보니 말도 안 되는 주장으로 사람들을 미혹하여 물의를 일으키는 일도 많았습니다. 성경을 잘못 해석한 결과입니다. 구약의 예언서나 신약의 요한계시록을 시대의 정치적 상황에 억지로 끼워 맞춰 재림의 때가 왔다고 주장하였으나 다 잘못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징조에 관한 성경 기록 중 우리가 가장 권위를 둘 부분은 예수께서 직접 말씀하신 마태복음 24장입니다. 마태복음 24장에 보면, 제자들이 예수께 와서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이리까?” 하고 묻습니다.

예수께서는 제자들에게 주님이 다시 오실 때의 징조를 말씀해 주시면서 제일 먼저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떤 미혹을 주의하라는 말입니까?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며 사람들을 미혹한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이단 종파가 일어나고 또 자신이 재림주라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어느 일간지 보도로는, 현재 한국에서만 자칭 하나님이라는 사람이 20명, 자칭 재림 예수라는 사람이 40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이들은 성경을 교묘하게 이리저리 끼워 맞추거나, 엉뚱한 해석을 내세워 자신을 재림 예수라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주로 시한부 종말을 내세우거나 기성교회를 신랄하게 비판하면서 사람들을 미혹합니다. 예수께서는 이런 시대를 정확히 보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노라”(마24:23~24).

우리는 예수의 재림을 간절히 사모하며 기다려야 하지만 잘못된 사람의 미혹에 절대로 넘어가서는 안 됩니다.

또 예수께서는 이 땅에 난리와 난리 소문과 전쟁, 그리고 처처에 기근과 지진이 일어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난리와 난리의 소문을 듣겠으나 너희는 삼가 두려워 말라 이런 일이 있어야 하되 끝은 아직 아니리라 민족이 민족을, 나라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처처에 기근과 지진이 있으리니 이 모든 것이 재난의 시작이니라”(마24:6~7).

오늘날 난리와 난리 소문이 무척 많습니다. 물질문명의 발달과 이념의 대립으로 말미암은 민족 간, 국가 간 전쟁이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또 지진, 기근과 같은 천재지변으로 수많은 사람이 죽어갑니다.

특히 20세기 이후부터는 매스컴의 발달로 이런 소식들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으므로 주님의 재림이 정말 가까이 왔다는 사실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주님께서는 성도들에게도 많은 환난이 닥칠 것이라고 경고하셨습니다.

“그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난에 넘겨주겠으며 너희를 죽이리니 너희가 내 이름을 위하여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 그때에 많은 사람이 시험에 빠져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하겠으며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게 하겠으며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마24:9~13).

우리는 주님이 오실 때 일어날 징조를 보고 두려워할 것이 아니라 항상 깨어 기도하며 마지막 때에 받게 될 미혹을 믿음으로 끝까지 견디며 이겨내야 합니다.



/장항진 목사(도서출판국장)

위 글은 교회신문 <422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