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목회자가 살아야 한국교회가 산다

등록날짜 [ 2013-08-07 10:06:01 ]

영적 세계를 바로 알고 성령의 은사를 맛보는 세미나
성경과 성령 충만이 가장 큰 목회 자원임을 깨닫게 해



한국과 아시아를 넘어 남미, 러시아, 유럽, 호주까지 전 세계 목회자와 성도들이 흰돌산수양관으로 모여들고 있다.
흰돌산수양관 목회자세미나가 오는 8월 26일(월)부터 29일(목)까지 열리기 때문이다.

매년 동계와 하계로 열리는 흰돌산수양관 성회 중에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목회자를 대상으로 하는 목회자부부영적세미나다. 목회자부부영적세미나는 흰돌산수양관 동계와 하계성회에 각각 한 번씩 열리며, 이 세미나에 참석하는 목회자부부는 매회 4000명 이상이다.

이 세미나에 참석한 목회자들은 우선 자신들을 향한 하나님 말씀의 진단에 충격을 받고, 무능한 자신이 하나님 앞에 처참하게 무너지는 회개의 역사를 통곡의 눈물과 함께 경험한다. 그 현장에서 질병이 떠나가고 목회를 방해하던 문제가 사라지며 악한 음부의 권세가 무너지는 것을 경험한다.

강사 윤석전 목사는 성경 중심의 교회를 모토로 하여 하나님을 섬기며, 성령의 역사를 통하여 주님의 명령을 수행하고자 이번 세미나에서도 아침과 저녁 하루 두 차례씩 생명을 걸고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할 예정이다.

윤석전 목사는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목회자로, 흰돌산수양관 원장이며 예수생애부흥사회 총재로 한국교회를 섬기고 있다. 또 후학 양성을 위해서도 최대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침례신학대학교 특임교수로도 활동한 바 있다.

목회자의 회개가 곧 교회를 살린다
“예수 생애를 재현하는 목회를 해야 합니다. 그러려면 예수의 생애가 내 속에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예수 생애를 재현하는 목회를 합니다.”

윤석전 목사는 한국교회가 부흥하려면 먼저 목회자가 변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목회자부부영적세미나에 참석한 목회자들은 뜨거운 회개와 함께 성령 충만함을 받아 주님의 양 떼를 맡은 목회자로서 구령의 열정과 사명감을 회복하고 자신감을 얻는다. 수많은 목회자가 이 세미나로 인본주의 목회에서 인격적으로 역사하시는 성령 중심, 인격적인 말씀을 중심으로 하는 신본주의적인 목회로 체질을 과감히 바꾼다.

그때부터 기도할 힘을 공급받아 장시간 기도하니 설교가 달라지고, 말씀에 따르는 능력이 나타나고, 하나님 말씀을 절대적으로 믿고 의지함으로써 목회자가 영력을 회복하고 불타는 구령의 열정으로 교회가 부흥하는 것을 직접 체험한다.

이 세미나에 참석한 목회자들은 통성기도 시간마다 가슴 치며 절규하는 회개를 하여 그동안 목회 현장에서 경험한 잘못과 갈등과 아픔을 하나님 앞에 속 시원하게 내려놓는다. 세미나의 절정인 은사집회 때는 성령의 은사를 가장 귀한 목회 자원으로 소유함으로써 목회에 자신감을 가지게 된다.

하나님께 영적 자원을 공급받는 목회자로
최근 일어나는 부흥운동을 살펴볼 때, 목회 성공 비결은 모든 인본주의적인 방법을 버리고 오직 하나님의 방법, 곧 신본주의적인 방법으로 목회하는 것이다. 성경으로 돌아가자는 말은 곧 하나님 말씀인 성경과 성령 충만을 가장 큰 목회 자원으로 삼고 그 권위를 인정하는 것으로 시작해야 한다는 것이다.

교회가 진짜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가? 바로 하나님의 능력, 하나님의 지혜, 하나님의 지식, 성령의 역사다. 목회자들이 먼저 이것을 체험하고, 체험한 그것을 성도와 복음을 알지 못하는 비신자들에게 전해 주라는 것이 바로 목회자세미나의 핵심이다. 그러므로 교회 부흥 성장의 문을 여는 첫 열쇠는 바로 목회 자원을 성령으로 공급받는 것이다.

신앙생활은 곧 영적인 생활이다. 목회 현장은 이 세상 현실 세계지만 그 배후에는 영적 세계가 있기 때문이다. 목회는 바로 이 영적 세계를 다룰 수 있어야 한다. 목회자가 영적인 세계를 알지 못하면 목회에 실패할 수밖에 없다. 목회는 초대교회 때부터 성령으로 하는 영적 세계의 사역이기 때문이다(행20:28). 그러므로 목회에 필요한 모든 자원은 현실 세계를 뛰어넘어 영적 세계에서 일어나는 일을 알고 보고 해결할 수 있는 하나님에게서 공급받아야 한다.
 
목회자부부영적세미나에 참석한 목회자는 어떻게 해야 하나님의 세계에서 하나님의 지식과 지혜와 능력을 공급받고, 구령의 열정과 주님의 심정을 알며, 영적 분별력으로 목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지 깨닫게 된다. 하나님께서 공급하는 목회 자원으로 목회할 때 목회는 성공할 수밖에 없다. 흰돌산수양관 목회자세미나는 바로 이 성공의 비결을 알려 주는 세미나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특별취재팀

위 글은 교회신문 <348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