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분별 임무 알아야 잘 섬긴다

등록날짜 [ 2019-12-31 13:58:30 ]

2020 회계연도 출발을 맞아 교회 각 부서는 직분자들을 임명했다. 직분별 임무를 마음에 새기고 회원을 섬기면 좋다.


■회원들이 전도 참여하도록 독려
전도부장은 부서에서 일 년간 수행할 전도 계획을 수립하고 전도 활동을 실행한다. 전도 물품 관리도 겸한다. 개인 전도를 열심히 하는 것은 물론 회원들이 전도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도록 모임 시간을 알리고 전도 참여를 당부한다. 전도를 위한 기도, 예산 수립, 집행, 전도자 관리를 회장의 결재를 받은 후 총괄 진행한다.


■오랜만에 교회 온 이들에게 살갑게
섬김부장은 임원과 함께 모든 회원을 주님처럼 섬겨 회원들이 교회와 부서에 정착하도록 돕는다. 특히 신입회원과 관리회원을 섬기는 일에 마음을 다한다. 오랜만에 교회에 온 회원 옆에서 살갑게 섬겨 주고 말 한마디, 또 따뜻하게 하며 주님 사랑을 전달한다. 모든 회원의 애경사, 생일 등 세세한 부분도 파악해 공지하고 회원들이 주 안에서 하나 되도록 섬긴다.


■회원의 임무도 중요

회원들도 부서 내 활동을 편안하고 자유롭게 하되 질서를 따른다. 회원 간에 존댓말을 쓰고 예절을 지킨다. 다른 회원보다 앞서 교회에 왔다면 임원과 협력해 새신자를 각별히 섬겨 교회에 정착하도록 돕는다. 그 외 회원 간에 금전거래나 다단계 판매 행위를 금하고, 애경사에 적극 참여하고, 회비 납부를 잘하고, 공예배와 성회와 각종 모임에 적극 참석한다. 구원해 주신 주님 은혜 감사해 전도에도 최선을 다한다.




남·여전도회 직분별 임무 ④
-전도부장, 섬김부장, 회원

위 글은 교회신문 <656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