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신도 성경대학 운영방안

등록날짜 [ 2003-12-30 14:52:49 ]

평신도 성경대학이 제 1회 졸업생을 배출하면서 이제 연세중앙교회 성도들의 영적인 교육과 성숙을 위한 평신도 제자 양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평신도 성경대학 강의를 전담하시는 박세흥, 권혁봉 교수로부터 평신도 성경 대학의 향후 운영 방안에 대해 알아보았다.

지난 2년 동안 권혁봉 교수는 ‘조직신학’ 교리 강좌를, 박세흥 교수는 ‘바울 신학’ 등의 생활 실천에 대해 강의했다. 이는 신앙의 양면인 교리와 실천을 강조한 것인데 앞으로도 계속 신학과 신앙의 조화로운 균형을 맞추어 나가기 위해 ‘교리’와 ‘실천’을 의식화하는 교육을 할 예정이다. 그리고 윤석전 담임목사와 논의 후에 선별된 외부 강사를 초빙하여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평신도 성경대학을 졸업한 학생들이 연세중앙교회 내에서 평신도 리더로서의 역할을 감당하는 핵심 성도가 될 수 있도록 교육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권혁봉 박사, 박세흥 박사 두 교수는 연세중앙교회 모든 직분자들이 평신도 성경대학을 필수 교육과정으로 이수하여 영적으로 더욱 실력을 갖춘, 교회를 빛내는 일꾼들이 되기를 바라고 더불어 이 평신도 성경대학 강의를 통해서 담임 목사의 목회방침에 적극 협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제 1기생을 배출한 평신도 성경대학이 앞으로의 운영방안을 토대로 연세중앙교회 성도들에게 성숙한 그리스도인으로서의 바른 신앙관과 능동적 실천 신앙에로의 견인차 역할을 감당하길 기대한다.

교수진
약  력
박세흥 박사 권혁봉 박사
◎ 전 선교신학교 원감 ◎ 전 침례신학대학 교수 / 조직신학
◎ 전 수도침례신학 신약학 교수 ◎ 전 수도침례신학대학 학장
◎ 신학박사 / 교육학 박사 ◎ 현 연세중앙교회 협동목사
◎ 현 연세중앙교회 협동목사 ◎ 평신도성경대학 학장
◎ 평신도 성경대학 교무처장  

위 글은 교회신문 <45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