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말씀] 당신의 불가능을 해결하는 기도

등록날짜 [ 2023-05-27 21:01:23 ]

마태복음 8장 1~4절


예수께서 산에서 내려오시니 허다한 무리가 좇으니라 한 문둥병자가 나아와 절하고 가로되 주여 원하시면 저를 깨끗케 하실 수 있나이다 하거늘 예수께서 손을 내밀어 저에게 대시며 가라사대 내가 원하노니 깨끗함을 받으라 하신대 즉시 그의 문둥병이 깨끗하여진지라 예수께서 이르시되 삼가 아무에게도 이르지 말고 다만 가서 제사장에게 네 몸을 보이고 모세의 명한 예물을 드려 저희에게 증거하라 하시니라



이 세상은 불가능으로 가득하지만

예수 믿는 이들은 믿음으로 기도해

하나님께 불가능한 문제 해결받아

기도는 주를 향한 인간의 믿음이며

불행을 해결받을 가장 확실한 채널


하나님은 창조자이십니다. 하나님은 전능하신 창조자이신데도 자신이 창조한 인간을 자신의 전능하신 능력으로 도우시는 분이십니다.


이 세상은 불가능으로 가득하지만 예수 믿는 사람들은 기도함으로 자신의 불가능을 하나님께 상달시킵니다. 이것이 인간이 하나님을 향한 믿음이며 자신들의 불행을 기도 응답으로 해결받는 채널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전능하신 하나님의 도움을 받는 기도라는 수단을 모르는 자들은 기도하지 않습니다. 불가능을 가지고 하나님께 기도하는 믿음의 사람들은 인간의 불가능을 해결해 주시려는 하나님의 기도 응답에 따른 가장 진실한 믿음과 약속을 아는 사람들인 것입니다.


믿음의 기도로 예수를 일하시게 하라

이 세상을 살고 있는 인간에게 밤낮 쉬지 않고 역사하는 원수가 있으니 인간의 수단인 과학문명으로는 알 수도 없고, 막아 낼 수도 없고, 해결할 수도 없는 죄로부터 오는 저주와 질병과 사망과 지옥의 영원한 형벌인 것입니다. 이렇게 인간을 영육 간에 쉬지 않고 밤낮 괴롭히는 원수는 눈에 보이지 아니하나 인간이 당하는 고통이 있다면 인간을 밤낮 해치는 악한 역사인 것입니다. 육체를 심히 고통스럽게 하는 원수 같은 질병도 인간의 육체를 쉼 없이 고통 속에서 죽이고 있는 원수인 것입니다.


인간의 힘과 모든 노력을 총동원해도 해결할 수 없는 죄와 저주와 사망과 질병과 영육 간의 쉼 없는 고통은 구세주 예수만이 해결해 주실 수 있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산에서 내려오시니 허다한 무리가 좇으니라 한 문둥병자가 나아와 절하고 가로되 주여 원하시면 저를 깨끗케 하실 수 있나이다 하거늘 예수께서 손을 내밀어 저에게 대시며 가라사대 내가 원하노니 깨끗함을 받으라 하신대 즉시 그의 문둥병이 깨끗하여진지라 예수께서 이르시되 삼가 아무에게도 이르지 말고 다만 가서 제사장에게 네 몸을 보이고 모세의 명한 예물을 드려 저희에게 증거하라 하시니라”(마8:1~4).


“이에 열두 해를 혈루증으로 앓는 중에 아무에게도 고침을 받지 못하던 여자가 예수의 뒤로 와서 그 옷가에 손을 대니 혈루증이 즉시 그쳤더라”(눅8:43~44).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 말이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 하지 아니하였느냐 하신대 돌을 옮겨 놓으니 예수께서 눈을 들어 우러러보시고 가라사대 아버지여 내 말을 들으신 것을 감사하나이다 항상 내 말을 들으시는 줄을 내가 알았나이다 그러나 이 말씀하옵는 것은 둘러선 무리를 위함이니 곧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저희로 믿게 하려 함이니이다 이 말씀을 하시고 큰소리로 나사로야 나오라 부르시니 죽은 자가 수족을 베로 동인 채로 나오는데 그 얼굴은 수건에 싸였더라 예수께서 가라사대 풀어놓아 다니게 하라 하시니라”(요11:40~44).


우리 인간의 불가능을 해결하는 유일한 능력은 예수 그리스도의 도움을 받는 그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일하시게 함으로 자신의 영육 간의 고통을 해결받는 최후의 수단은 믿음으로 기도하는 것뿐입니다.


“너희 중에 고난당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저는 찬송할찌니라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저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위하여 기도할찌니라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저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찌라도 사하심을 얻으리라 이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하며 병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으니라 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로되 저가 비 오지 않기를 간절히 기도한즉 삼년 육 개월 동안 땅에 비가 아니 오고 다시 기도한즉 하늘이 비를 주고 땅이 열매를 내었느니라”(약5;13~18).


불가능 한 문제 해결받기까지 기도해야

사랑하는 예수가족이여, 당신을 해치는 원수가 고통을 넘어 밤낮 죽이려 할지라도 절대 무능하게 당하고만 있지 마십시오. 당신도 쉬지 말고 믿음의 기도로 대항하십시오.


“쉬지 말고 기도하라”(살전5:17).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순복할찌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약4:7).


그러나 어떤 사람은 기도할 생각조차 하지 않습니다. 기도하지 않아도 육체나 정신이나 가정이나 모든 환경이 매사에 문제가 없기에 기도할 이유가 없어서 기도하지 않는다면 이 사람은 시험에 든 자요, 육신의 생각으로 죄 아래서 사망에 있는 것을 모르는 자입니다.


아쉬움이 전혀 없으신 성자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도 쉼 없이 기도하셨습니다.


“새벽 오히려 미명에 예수께서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니 시몬과 및 그와 함께 있는 자들이 예수의 뒤를 따라가 만나서 가로되 모든 사람이 주를 찾나이다 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 이에 온 갈릴리에 다니시며 저희 여러 회당에서 전도하시고 또 귀신들을 내어 쫓으시더라”(막1:35~39).


“조금 나아가사 얼굴을 땅에 대시고 엎드려 기도하여 가라사대 내 아버지여 만일 할 만하시거든 이 잔을 내게서 지나가게 하옵소서 그러나 나의 원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 하시고”(마26:39).


하나님의 아들 성자 하나님도 기도하셨는데 하물며 마귀 사단 귀신 역사가 쉼 없이 역사하는 이 세상에서 불가능이 충만한 인간은 얼마나 기도해야 하겠습니까?


기도 응답은 주님께서 자신의 명예를 걸고 약속으로 응답하실 주님의 소원이십니다. 기도 응답은 당신의 믿음이요, 당신의 기대와 소망을 확실히 이루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예수가족이여, 기도합시다. 믿음으로 기도합시다. 주님의 요구대로 기도합시다.


주님은 기도의 응답을 하나님의 영광이라고 하셨습니다.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너희가 과실을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 너희가 내 제자가 되리라”(요15:7~8).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 영광을 얻으시게 하려 함이라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시행하리라”(요14:13~14).


주님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기꺼이 응답하십니다. 기도합시다. 믿음으로 기도합시다. 쉬지 말고 기도합시다.



위 글은 교회신문 <800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