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말씀] 탕자들이여, 돌아오라

등록날짜 [ 2023-05-30 21:24:29 ]

누가복음 15장 11~24절



또 가라사대 어떤 사람이 두 아들이 있는데 그 둘째가 아비에게 말하되 아버지여 재산 중에서 내게 돌아올 분깃을 내게 주소서 하는지라 아비가 그 살림을 각각 나눠 주었더니 그 후 며칠이 못 되어 둘째 아들이 재물을 다 모아 가지고 먼 나라에 가 거기서 허랑방탕하여 그 재산을 허비하더니 다 없이한 후 그 나라에 크게 흉년이 들어 저가 비로소 궁핍한지라 가서 그 나라 백성 중 하나에게 붙여 사니 그가 저를 들로 보내어 돼지를 치게 하였는데 저가 돼지 먹는 쥐엄 열매로 배를 채우고자 하되 주는 자가 없는지라 이에 스스로 돌이켜 가로되 내 아버지에게는 양식이 풍족한 품군이 얼마나 많은고 나는 여기서 주려 죽는구나 내가 일어나 아버지께 가서 이르기를 아버지여 내가 하늘과 아버지께 죄를 얻었사오니 지금부터는 아버지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감당치 못하겠나이다 나를 품군의 하나로 보소서 하리라 하고 이에 일어나서 아버지께로 돌아가니라 아직도 상거가 먼데 아버지가 저를 보고 측은히 여겨 달려가 목을 안고 입을 맞추니 아들이 가로되 아버지여 내가 하늘과 아버지께 죄를 얻었사오니 지금부터는 아버지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감당치 못하겠나이다 하나 아버지는 종들에게 이르되 제일 좋은 옷을 내어다가 입히고 손에 가락지를 끼우고 발에 신을 신기라 그리고 살진 송아지를 끌어다가 잡으라 우리가 먹고 즐기자 이 내 아들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으며 내가 잃었다가 다시 얻었노라 하니 저희가 즐거워하더라



탕자가 죽음 직전에 아버지께 돌아와

자신의 생명을 지키고 유지한 것처럼


당신도 당신 육신의 때가 끝나기 전에

하나님 아버지 집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아버지께 돌아오기를 지체하지 마십시오

하나님 아버지가 애절하게 기다리십니다



태초에 하나님이 사람을 지으실 때 육신이 있는 영적 존재로 만드셨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창2:7).


그리고 사람에게 하나님이 창조한 다른 피조물을 다스리고 사용하는 직분을 주어 살아가게 하셨으니 인간을 축복받은 우월한 인격적인 존재로 만드셨습니다. 인간은 육신을 입고 살아갈 때나 육신을 벗은 후에도 하나님이 주신 인격을 영원히 사용하며 살아갑니다.


그러므로 가장 중요한 사실은 백년 안에 한 줌 흙으로 죽어 없어질 육체가 진짜 내가 아니요, 내 육체를 생존케 하는 내 영혼이 진짜 나라는 것입니다. 육체가 진짜 나라고 하는 존재 같으나 실상은 영원히 죽지 않고 살아가는 영혼이 나인 것입니다.


그러나 인간은 생명의 근원이신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여 인격적인 타락으로 영원히 죽게 되었습니다. 인간의 영적인 타락은 창조자가 주신 권한을 남용한 것입니다. 그것은 곧 하나님께서 주신 내 영육 간의 생존의 법을 무시한 행위인 것입니다.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창2:17).


“아담에게 이르시되 네가 네 아내의 말을 듣고 내가 너더러 먹지 말라 한 나무 실과를 먹었은즉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너는 종신토록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으리라 땅이 네게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낼 것이라 너의 먹을 것은 밭의 채소인즉 네가 얼굴에 땀이 흘러야 식물을 먹고 필경은 흙으로 돌아가리니 그 속에서 네가 취함을 입었음이라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시니라”(창3:17~19).


그러므로 인간의 영적인 타락은 하나님의 은혜를 무시하고 스스로 살고자 하는 어리석은 행위인 것입니다. 바로 하나님을 떠나 탕자의 영이 된 것입니다. 탕자의 영혼은 절대로 성공할 수도, 생존할 수도 없는 것입니다.


나뭇가지가 나무를 떠나면 절로 말라 죽듯이 생명의 근원이시요, 축복의 근원이신 하나님을 떠나서는 결국은 인간의 육체도 영혼도 죽음뿐인 것입니다.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 사람이 내 안에 거하지 아니하면 가지처럼 밖에 버리워 말라지나니 사람들이 이것을 모아다가 불에 던져 사르느니라”(요15:5~6).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계20:13~15).


나를 간절히 기다리는 하나님 아버지께로

그러나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탕자와 같이 아버지를 떠나 죽어 지옥 갈 영혼을 살려 내기 위해서 저주의 나무 십자가에서 못 박혀 처절하게 피 흘려 죽으심으로 인류의 죄를 대속하셨습니다. 이 사실을 믿는 것이 하나님 아버지에 대한 믿음이요, 하나님 아버지를 떠난 자들이 아버지께로 돌아오는 길인 것입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14:6).


하나님 아버지는 타락한 탕자가 하나님 아버지의 집에 돌아와서 고통 없는 천국에서 영원토록 함께 살기를 원하십니다.


세상의 돈, 명예, 권세, 사치, 향락, 쾌락이 인간의 육체가 확실히 살길 같아 보이나 그것들은 내 육신에게서 내 영혼이 떠나가는 그 날 어떠한 위로도 도움도 전혀 되지 못하는 것입니다.


“한 부자가 있어 자색 옷과 고운 베옷을 입고 날마다 호화로이 연락하는데 나사로라 이름한 한 거지가 헌데를 앓으며 그 부자의 대문에 누워 부자의 상에서 떨어지는 것으로 배불리려 하매 심지어 개들이 와서 그 헌데를 핥더라 이에 그 거지가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부자도 죽어 장사되매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 불러 가로되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사로를 보내어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눅16:19~24).


그러므로 세상 어디에도 예수 그리스도와 같은 내 영혼을 위한 진정한 친구는 없습니다. 진정한 친구이신 예수 그리스도는 탕자와 같은 나를 친구 삼으시고 나를 살리려 자기 목숨을 대신 버리셨습니다.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에서 더 큰 사랑이 없나니”(요15:13).

그러므로 탕자와 같은 나를 죄와 사망과 지옥의 참혹한 형벌에서 구원할 진정한 친구는 예수 그리스도밖에 없습니다. 내 육신의 때를 다 바치고 수고를 다하여 세상의 황금과 명예와 권세를 얻었다 할지라도 그것들이 불타는 지옥의 처절한 형벌에서 내 영혼을 구원할 수는 전혀 없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16장의 나사로와 같이 병들고 가난할지라도 탕자와 같이 확실한 회심을 가지고 하나님 아버지께로 돌아와야 당신의 영혼이 지옥의 형벌을 면하는 것이요, 아버지의 집 천국에서 영원히 살 수 있는 것입니다.


“이에 스스로 돌이켜 가로되 내 아버지에게는 양식이 풍족한 품군이 얼마나 많은고 나는 여기서 주려 죽는구나 내가 일어나 아버지께 가서 이르기를 아버지여 내가 하늘과 아버지께 죄를 얻었사오니 지금부터는 아버지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감당치 못하겠나이다 나를 품군의 하나로 보소서 하리라 하고 이에 일어나서 아버지께로 돌아가니라 아직도 상거가 먼데 아버지가 저를 보고 측은히 여겨 달려가 목을 안고 입을 맞추니 아들이 가로되 아버지여 내가 하늘과 아버지께 죄를 얻었사오니 지금부터는 아버지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감당치 못하겠나이다 하나 아버지는 종들에게 이르되 제일 좋은 옷을 내어다가 입히고 손에 가락지를 끼우고 발에 신을 신기라 그리고 살진 송아지를 끌어다가 잡으라 우리가 먹고 즐기자 이 내 아들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났으며 내가 잃었다가 다시 얻었노라 하니 저희가 즐거워하더라”(눅15:17~24).


하나님 아버지를 떠난 21세기 탕자들이여, 당신의 육신의 때가 끝나면 당신의 영혼은 지옥 형벌을 면치 못합니다. 내가 육신을 입고 이 세상에 살고 있을 때 나를 간절하게 기다리시는 하나님 아버지께로 돌아갑시다. 내가 탕자인 줄도 모르는 무지한 생각을 버리고 아버지의 집 천국에서 내 영혼이 영원히 살기 위하여 지체 말고 돌아갑시다.


하나님 아버지를 떠난 탕자의 죄과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속죄의 피로 대속하게 하셨으니 탕자가 죽음 직전에 아버지 집에 돌아와서 자신의 생명을 유지했듯이 당신도 당신의 육신의 때가 끝나기 전에 하나님 아버지께로 돌아와야 합니다. 


아버지께 돌아오기를 지체하지 마십시오. 하나님 아버지께서 애절하게 기다리십니다.



<사진설명> 연세중앙교회 성도들이 5월 21일(주일) ‘잃은 양 찾기 주일’에 “연세가족이여 일어나자! 신령한 예배자로! 부르짖는 기도자로! 살리는 전도자로!” 구호를 외치고 있다. 오랜만에 교회에 온 연세가족들도 주님과 사이를 회복해 진실하게 신앙생활 승리할 것을 마음먹었다.



위 글은 교회신문 <801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