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적 기도생활(28)] 하나님 능력으로 사는 자

등록날짜 [ 2021-10-26 13:17:47 ]

기도에 늘 성공하는 사람은

주님 주시는 능력으로 살아

영적생활에 승리할 모든 힘

하나님께 응답받아야 하므로 

절대적으로 기도를 성공해야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다 나를 버리리라 이는 기록된바 내가 목자를 치리니 양들이 흩어지리라 하였느니라 그러나 내가 살아난 후에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가리라 베드로가 여짜오되 다 버릴찌라도 나는 그렇지 않겠나이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이밤 닭이 두번 울기 전에 네가 세번 나를 부인하리라 베드로가 힘있게 말하되 내가 주와 함께 죽을찌언정 주를 부인하지 않겠나이다 하고 모든 제자도 이와 같이 말하니라 저희가 겟세마네라 하는 곳에 이르매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나의 기도할 동안에 너희는 여기 앉았으라 하시고 베드로와 야고보와 요한을 데리고 가실쌔 심히 놀라시며 슬퍼하사 말씀하시되 내 마음이 심히 고민하여 죽게 되었으니 너희는 여기 머물러 깨어 있으라 하시고 조금 나아가사 땅에 엎드리어 될 수 있는 대로 이 때가 자기에게서 지나가기를 구하여 가라사대 아바 아버지여 아버지께는 모든 것이 가능하오니 이 잔을 내게서 옮기시옵소서 그러나 나의 원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 하시고 돌아오사 제자들의 자는 것을 보시고 베드로에게 말씀하시되 시몬아 자느냐 네가 한시 동안도 깨어 있을 수 없더냐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막14:27~38).


겟세마네 동산에서 예수께서는 앞으로 닥칠 환난을 하나님의 능력으로 감당할 수 있도록 깨어 기도하라고 세 번이나 권면하셨습니다. 하지만 제자들은 기도할 기회를 놓쳤습니다. 결국 기도로 하나님의 능력을 얻지 못했기에 죽음 앞에서 예수님을 부인하고 말았습니다.


겟세마네 동산에서 기도에 실패한 제자들의 모습은 우리에게 기도 승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 줍니다. 기도에 실패하면 하나님의 능력으로 살 기회를 잃어버리고, 기도에 성공하면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으로 살게 됩니다. 이렇게 기도에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가 신앙생활의 승패를 좌우합니다.


기도하여 하나님의 능력으로 사는 사람은 말씀을 삶 가운데 확실히 경험하며 살아갑니다.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찌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막16:17~18)고 하셨기에 병자에게 담대하게 손을 얹고 기도합니다.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구하라 내가 시행하리라”(요14:14)고 약속하신 주님을 믿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예수 이름으로 기도할 때 기도의 결실을 통해 예수 이름의 능력이 나타납니다. 그러나 기도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어떤 결실도 없습니다. 병을 고치고 이적이 나타나는 것은 특별한 은사가 있는 사람이 아니라 기도하는 사람에게 나타나는 능력입니다. 기도보다 능력 있는 것은 없습니다. 기도 없이는 절대로 하나님의 이적이 나타날 수 없습니다.


이와 같이 기도하는 자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사는 자입니다. 그렇기에 인간을 만드신 주님께서 “쉬지 말고 기도하라”(살전5:17),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빌4:6)며 우리에게 기도하면서 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기도는 내 영혼의 호흡이요, 우리의 생명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데 필요한 모든 힘을 하나님께서 기도 응답으로 주시기 때문입니다.


기도생활은 곧 응답과 이적이 넘치는 생활, 능력 있는 생활, 인간의 상식이나 지식을 초월하는 생활, 인간 육체의 한계를 뛰어넘어서 절대적인 하나님의 능력으로 사는 생활입니다. 이렇게 창조자이신 하나님의 절대적인 능력을 기도로 공급받아 사는 생활이 곧 영적생활입니다.




위 글은 교회신문 <721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