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개와 건강 주신 주님께 감사

등록날짜 [ 2019-11-18 17:40:57 ]

5년 전부터 복통 시달리다 심해져

큰 병염려해 회개기도 했더니

하나님께서 하루 만에 낫게 해주셔

신앙생활 마음 쏟아 잘하리라 다짐

 

배송걸(충성된청년회 6)


우리 교회에 등록한 지 3년째다. 매해 진행하는 ‘40일 그리고 10일 작정기도회에 올해 처음으로 온전히 참석했더니, 5개월 전 신앙생활 할 좋은 환경을 응답받았다. 회사가 안산으로 이전해 동료들은 모두 그쪽으로 출근하지만, 나만 가산디지털단지 쪽에 남아 감사하게도 퇴근해서 바로 기도하러 올 수 있게 된 것이다.


또 다른 기도 제목은 건강이었다. 5년 전부터 복통이 심했다. 소화도 잘 안 되고 병원에서 치료받을 때만 조금 나아졌다가 다시 원래 상태로 돌아가곤 했다. 올 초에는 증세가 심해졌다. 몇 달 사이 체중이 10㎏이나 빠진 데다 최근에는 피까지 토해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다. ‘혹시 암이 아닐까무척 걱정됐다. 통증이 점점 심해져 잠도 못 자고 살이 빠지니 무기력해져 주님 주신 직분도 감당하기 어려워졌다.


지난 9 21()에 정밀검사를 받기로 했다. 청년회 부원들이 같이 걱정해 주며 기도해 주었고 청년회 담당목사님께 기도를 받았다. 검사받기 하루 전인 금요일에도 철야 기도모임에 참석해서도 애타게 기도했다. ‘주님, 주님 주신 건강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 것 잘못했습니다.’라고 기도하는 동시에 그동안 큰 병이 아닐까 걱정하고 믿음 없던 내 모습도 깨달아 더 깊이 있게 회개했다.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찌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16:17~18). 하나님이 주신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계속 기도했더니 기도회를 마칠 즈음 마음이 무척 평안해졌다. ‘주님께서 낫게 하신다는 확실한 감동도 받았다. 기도를 들으신 주님이 믿음에 응답하신 것이다.


주님께 진실하게 기도하고 다음 날 가벼운 발걸음으로 병원을 찾았다. 어제까지만 해도 수술 걱정, 병원비 걱정 탓에 마음이 무거웠지만 전혀 염려되지 않았다. 그런데 검사 결과가 놀라웠다. 의사가 깜짝 놀라며 이전까지 있던 위궤양이 싹 사라졌다고 말했다. 큰 병은 아닐까 염려했는데, 수년째 앓던 병까지 다 나은 것이다.


전날까지만 해도 통증과 병세가 있었는데 하루 만에 나은 것은 정말 주님이 하신 일이다. 이후 두 달이 지난 지금까지 소화도 잘되고 체중도 정상으로 돌아왔다. 부원들이얼굴이 많이 좋아졌다” “그동안 진실하게 기도했는데 주님이 하셨다며 나보다 더 기뻐한다.


잘 먹고 잘 자는 것이 이렇게 감사한 일일 줄이야. 주님께서 건강 주셨으니 신앙생활도 더 마음 쏟아 하고 주님 주신 직분도 잘 감당하리라 다짐한다. 부원들을 주님처럼 잘 섬겨 보겠다. 회개하게 하시고 건강하게 하신 주님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올려 드린다.

 

 

 



위 글은 교회신문 <650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