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대지기] 믿음의 성장

등록날짜 [ 2005-12-06 17:28:34 ]

성경을 읽어보면 어떻게 이런 진리가 나올 수 있을까 하고 탄복할 때가 한 두 번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진리 앞에 인간의 지식은 무너집니다. 나를 책임지지 못할 지식으로 지금까지 살아왔다는 생각을 할 때, 정말 아슬아슬하기만 합니다. 만일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육신의 때를 마감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생각만 해도 아찔한 일입니다.
예수 믿는 사람들의 믿음은 하나님의 생각에 동의하고 자신의 생각은 버리는 것입니다. 우리는 항상 내 생각을 하나님의 생각에 대조하며 살아야 합니다. 우리의 육체가 성장할수록 어릴 때의 모습은 초라해 보이듯이, 우리의 믿음도 과거보다 항상 성장해 가야 합니다. 처음 가졌던 믿음의 생각을 더 좋은 생각으로 성장시키지 못한다면, 결국 퇴보하여 옛날로 돌아가고 말 것입니다. 옛날로 돌아가면 필경 자신의 영혼이 사는지 죽는지도 모르고 육신의 생각으로 살다가 사망에 이르게 될 것입니다.
생각이 예수 안에서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 이르기까지 발전하느냐, 아니면 세상에서 명예와 출세와 부유에 몰두하느냐 하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일입니다. 이것은 극과 극의 선택입니다. 우리 성도들이 이 땅에 살면서 하나님의 생각의 분량에 이르기까지 계속 성장해 나가기를 원합니다.

윤석전 목사 저서
‘당신을 성공시켜라’ 중에서

위 글은 교회신문 <79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

    소셜 로그인

    연세광장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