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 Q/A] 우리를 끝까지 지키시는 하나님
Q. 신앙생활을 할 때 아주 사소한 일에도 두려움을 느끼곤 합니다. 이런 현상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궁금합니다.

등록날짜 [ 2016-06-20 13:50:07 ]

A.사실 두려움은 신앙 성장을 막는 암적인 요소입니다. 신앙생활을 잘 해나가려면 두려움을 몰아내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사사기 7장에서 하나님께서는 기드온에게 미디안 군대와 싸울 군사를 뽑게 하십니다. 이때 총 32000명이 징집에 응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32000명 중 300명만 선택하셨습니다.

300명을 제외한 나머지 지원자가 탈락한 요인은 무엇이었을까요? 가장 먼저 탈락한 이들은 바로 두려워서 떠는 자였습니다. 무려 22000명이 탈락합니다(7:3). 하나님께서 두려워서 떠는 자를 가장 먼저 탈락시키신 것은 전쟁에서 두려움은 그만큼 큰 위해(危害)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신앙생활 자체가 세상과 또 사단과 벌이는 치열한 영적 전쟁입니다. 그리스도인이 이 전쟁에서 승리하려면 무엇보다 두려워하는 마음을 몰아내야 합니다. 사도 바울은 디모데후서 17절에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근신하는 마음이라고 증거했습니다. 또 사도 요한은 요한계시록 218절에서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떨어지는 사람의 목록 중 두려워하는 자를 가장 첫째로 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예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21:8).

이를 보면 두려워하는 마음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바가 아니라 바로 사단이 우리를 미혹하려고 주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두려워하는 마음을 몰아낼 수 있을까요? 바로 하나님 말씀으로 무장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으로 철저히 무장하면 두려움이 사라집니다. 하나님 말씀은 사단을 공격해 물리치는 가장 강력한 무기입니다. 수동적인 방어가 아닌 적극적인 공격을 가할 무기입니다. 그러므로 사단의 유혹을 물리치고 두려움 없는 믿음을 얻으려면 하나님 말씀을 열심히 읽고 그 말씀으로 철저히 무장해야 합니다.

성경에는 우리 속에서 두려움을 몰아내는 하나님 말씀이 많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너는 그들을 두려워 말라 너희 하나님 여호와 곧 크고 두려운 하나님이 너희 중에 계심이니라”(7:21).

두려워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니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니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41:10).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 종 야곱아 두려워 말라 이스라엘아 놀라지 말라 내가 너를 원방에서 구원하고 네 자손을 포로 된 땅에서 구원하리니 야곱이 돌아와서 태평과 안락을 얻을 것이라 너를 두렵게 할 자 없으리라”(30:10).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범죄치 아니하는 줄을 우리가 아노라 하나님께로서 나신 자가 저를 지키시매 악한 자가 저를 만지지도 못하느니라”(요일5:18).

이외에도 더 많은 성경 구절이 있습니다.

우리가 성경을 열심히 읽고 그 말씀으로 영적 무장을 한다면 더는 두려워하지 않게 됩니다. 하나님 말씀을 열심히 읽으십시오. 특히 힘과 용기를 주는 말씀은 늘 암송하고 묵상하십시오. 그러면 하나님 말씀이 놀랍게 역사하실 것입니다.


하나님 말씀은 놀라운 능력과 강한 힘을 지녔기에 하나님 말씀으로 무장한 사람은 자신감과 용기와 담대함이 가득할 뿐 두려워하는 마음은 조금도 낄 자리가 없습니다
. 하나님 말씀으로 두려워하는 마음을 몰아내고 두려움 없는 믿음으로 영적인 전쟁에서 승리하기를 소망합니다.

위 글은 교회신문 <484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

    소셜 로그인

    연세광장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