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양일념] 항상 기뻐하는 삶

등록날짜 [ 2017-05-09 11:06:11 ]

성경의 핵심은 하나님께서 인간을 사랑하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죄를 지어 지옥에서 멸망할 인간을 대신해 하나님의 아들을 죽게 하시고 인간을 구원하셨습니다. 또 성령을 보내 예수 믿으면 구원받는다는 소식을 천하에 증거하셨습니다. 우리가 영원한 멸망에서 구원받았다면 감사와 찬양과 신령한 노래를 드려야 마땅합니다. 성령을 충만히 받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하나님께 시와 찬미와 신령한 노래로 화답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입니다(엡5:19).

성령 충만하지 못하면 불평불만과 시기와 질투 그리고 육신의 소욕이 나옵니다. 이것들이 내게 나타난다면 성령 충만하지 못한 영적 상태라고 진단할 수 있습니다. 맑은 샘에서 생수(生水)가 솟아나듯 항상 찬양으로 가득 찬 삶을 살아야 합니다. 이렇게 살아야 하나님과 함께 세월을 보내는 것입니다. 우리는 영적 진단을 잘해서 내가 세월을 낭비하고 있는지, 아니면 알뜰하게 살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있는지 판단해야 합니다.

“항상 기뻐하라”(살전5:16)고 성령께서는 우리에게 말씀했습니다. 우리는 죄 아래 살다 죗값 탓에 지옥 갈 수밖에 없었지만, 이제 구원하신 주님의 은혜가 내 안에 있기에 항상 기뻐할 수 있습니다. 예수 믿는 사람에겐 항상 기뻐할 제목이 있습니다. 우리 안에 하나님의 용서하신 은혜와 구원받은 은혜가 있기 때문입니다. 주님이 채찍에 맞으셔서 건강해졌고, 주님의 피 공로를 믿어 죄 사함받고 천국이 내 것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기뻐할 수밖에 없습니다.

악한 영들은 하나님의 말씀과 반대되는 이념을 우리에게 전파해 우리가 기뻐하지 못하게 합니다. 기도하기 싫고 감사하기 싫습니까? 악한 영들이 당신의 마음을 장악해 오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기 바랍니다. 하나님 말씀과 반대되는 이념이 생각 속에서 솟구친다면 빨리 깨닫고 성령 충만을 회복해야 합니다.



/윤석전 목사
 

위 글은 교회신문 <527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

    소셜 로그인

    연세광장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