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 Q/A] 예수 그리스도는 다시 오십니다
Q. 지금이 정말 종말을 앞둔 시대인가요?

등록날짜 [ 2015-11-03 21:23:20 ]

A.기독교 신앙을 요약한다면, ‘창조신앙, 구속신앙, 부활신앙, 종말신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를 간단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창조신앙(創造信仰):하나님이 우주 만물을 창조하셨다고 믿는 신앙.

② 구속신앙(救贖信仰):예수 그리스도가 인류의 죄를 대신 사해 주셨고 그를 믿으면 구원받는다고 믿는 신앙.

③ 부활신앙(復活信仰):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비록 죽더라도 나중에 다시 살아난다고 믿는 신앙.

④ 종말신앙(終末信仰):예수 그리스도의 재림(再臨)으로 세상의 종말이 온다고 믿는 신앙.

기독교는, 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듯이 하나님께서 천지 만물을 창조하셨으면 종말도 하나님께서 하신다는 사실을 믿습니다. 종말은 특히 성경이 증언하기에, 종말신앙은 기독교의 중심 사상이기도 합니다.

종말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심으로 일어납니다. 하지만 그때가 언제인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성경은 종말의 때가 반드시 온다고 하면서도 그 때는 오직 하나님만 아신다고 못 박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마24:36).

예수께서는 종말이 일어날 징조로 처처에 지진이 일어나고, 나라와 나라가 대적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마24:7). 물론 과거에도 지진과 전쟁이 발생했지만 종말이 가까우면 더 심해진다는 말입니다.

지금이 종말의 시대라고 단정적으로 말할 수 없지만, 성경은 종말의 때가 언제이든 늘 깨어서 열심히 신앙생활 하고 주어진 삶에 최선을 다하라고 권고합니다.

기독교의 종말론은 신중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그동안 기독교에서는 종말론을 교묘하게 이용한 사이비와 이단이 많이 일어났습니다. 그러므로 종말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종파는 경계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독교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만 구원이 있고 다른 종교에는 구원이 없다고 주장하는 근거는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이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의 길을 열어 주셨기 때문입니다. 이는 기독교가 전도를 열심히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만 구원받을 수 있다”는 주장은 사실 비신자가 받아들이기 어려운 말씀입니다. 이를 받아들이는 것이 바로 믿음인데, 기독교의 믿음은 이성적 사고에 의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은혜로 주어집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을 믿는 믿음을 가지려면 하나님의 은총을 입어야 하고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는 체험을 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기독교를 배척하다가 나중에 믿게 된 사람은 모두 하나님의 은총과 그분과 만남을 체험한 후 기독교 신앙을 받아들였습니다.

만약 이 체험을 하지 않고 지식으로만 알면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고 말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비록 지금은 기독교 신앙을 받아들이지 않을지라도 하나님의 은혜를 맛보고 하나님을 체험하면 기독교 신앙을 이해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게 될 것입니다.

위 글은 교회신문 <457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

    소셜 로그인

    연세광장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