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국 전도결의대회] 교회 미래인 ‘교회학교’ 부흥하게 하소서!
등록날짜 [ 2017-02-28 16:06:17 ]
하나님께서 죄로 고통당하는 인간을 도우시려고 기도하는 기업을 주셨으니
성도들은 쉬지 않고 기도할 때 불가능한 문제의 악한 마귀역사를 이길 수 있어
요한복음 15장 5~8절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 사람이 내 안에 거하지 아니하면 가지처럼 밖에 버리워 말라지나니 사람들이 이것을 모아다가 불에 던져 사르느니라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너희가 과실을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 너희가 내 제자가 되리라”
하나님은 언제나 자기가 창조한 인간을 사랑하되 끝까지 사랑하는 분이시요, 우리 목숨이 다할 때까지 사랑을 포기하지 아니하는 절대적인 사랑의 아버지십니다. 천지 만물이 창조주 하나님께로서 왔으니 천지 모든 것은 다 하나님의 것입니다(창1:1). 우리 인간은 하나님이 창조하신 천지 만물을 먹고 마시며 살고, 우리 영혼은 하나님 말씀으로 삽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를 입고 사는 존재라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인류의 모든 불행 원인은 죄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모든 만물을 주시면서 “생육하고 번성하고 충만하고 정복하고 다스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창1:28). 또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 실과는 절대 먹지 말라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인간은 마귀에게 속아 선악과를 먹는 불순종 죄를 지어 모든 만물을 지배할 능력을 상실했습니다. 또 죗값 탓에 죽음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육체는 땀을 흘려 고생하고 수고하여야 양식을 먹고, 여자는 해산(解産)의 수고와 고통을 당하며 살게 되었습니다. 인간이 하나님 말씀을 불순종하는 죄를 짓는 순간, 모든 축복을 상실했습니다. 이처럼 죄는 모든 것을 빼앗는 원수입니다(창3:17~19).
아담이 하나님 말씀을 순종할 때는 행복했으나, 하나님 말씀에 불순종하고 하나님을 떠났을 때 불행과 저주가 찾아왔습니다. 이 세상 수많은 불행의 원인을 가르쳐준 분은 하나님밖에 없습니다. 죄는 하나님께 붙어 있어야 할 우리가 하나님 말씀에 불순종하여 하나님을 떠난 것입니다. 죄를 통해 마귀역사는 지금도 쉬지 아니하고 인간의 영혼과 육체를 저주하고 온갖 고통을 가합니다. 인간이 영육 간에 불행한 원인은 죄라고 하는 원수입니다.
세상은 인간이 당하는 고통과 저주의 원인을 찾지 못하고, 찾는다 할지라도 죄를 무효로 할 어떠한 방법도, 수단도, 능력도 전혀 없습니다. 인간은 누구나 종교성이라는 본능이 있어 자신에게 닥쳐올 미래의 불안을 없애줄 신(神)을 찾아 의지하려 합니다. 참으로 나를 도와줄 신은 누구입니까. 인간에게 수많은 문제와 고통을 일으키는 죄를 해결할 길은 오직 전지하시고 전능하신 하나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아무라도 죄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주신 축복을 상실해 고통당한다면, 그 죄를 해결하실 능력 있는 하나님을 찾아야 합니다. 가인과 아벨은 죄악 속에 고통당하다가 하나님을 찾았습니다. 이것이 신앙이요, 예배요, 기도입니다(창4:3~5).
예수 그리스도만이 죄의 저주에서 우리를 살릴 구세주
죄에서 저주가, 저주에서 고통이, 고통에서 사망이 생산되고, 사망의 결과는 견딜 수 없는 지옥입니다. 하나님께서 지옥에 가지 말라 말씀하시고 그 길은 죄를 해결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과 나 사이를 가로막고 갈라놓은 불순종의 죄를 해결하여 하나님과 나 사이에 생명이 연결될 때부터 하나님에게서 오는 축복은 인간의 모든 불가능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복은 이 땅에 사는 동안 하나님을 만나는 것입니다. 성령 하나님이 내 안에 계시는 것입니다. 그분 목소리가 나를 장악하는 것이 복이요, 내게 고통을 가하는 마귀 사단 귀신 역사가 파괴되는 것이 복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죄와 저주, 고통과 사망, 지옥에서 벗어나 살고자 몸부림치고 하나님을 찾는 자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응답으로 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만이 저주로 고통당하는 전 인류를 죄에서 당장 살려줄 분이십니다(요3:16). 예수 그리스도는 죄 아래 고통당하는 인류에게 무엇이든지 구하라 주시마 약속하셨습니다. 예수만이 영육 간의 불가능에서 고통당하는 인간을 구해 주실 구세주십니다(요14:13~14).
하나님은 천지를 만든 분이시요, 인간을 창조한 분이시요, 말씀대로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해 내는 분이시요, 죽은 자를 자는 자 깨우듯 살려내는 분이십니다. 또 전지하고 전능한 분이십니다. 그분이 주겠다고 하신 약속을 믿고 구하는 자는 무엇이든지 확실하게 얻습니다. 곧 죄를 없이 하실 이를 믿고 구한다면, 고통을 가하는 원인인 죄를 해결하는 순간 행복이 찾아옵니다(행3:19~21).
기도는 하나님의 자녀가 누릴 기업이자 권리
우리의 불행을 하나님께 기도로 운반해 상달할 때 엄청난 응답이라는 영광을 소유합니다. 성령 하나님께서도 기도 응답으로 우리 안에 내주(內住)하시고 역사하십니다(눅11:13). 예수의 피로 죄 사함 받고 성령이 임하시니 마귀 사단 귀신이 지배하던 자가 이제는 성령 하나님이 지배하고 인도하고 책임지는 자로 변합니다. 기도는 이만큼 위대하니 곧 하나님과 하는 신령한 거래요, 응답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도 말씀이 육신이 되어 세상에 계실 때 하나님께 심한 통곡과 눈물로 기도하셨습니다(히5:7). 또 힘쓰고 애써 간절히 기도하셨습니다(눅22:44).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같이 기도하셨기에 인류를 지옥으로 끌고 가는 마귀와 죄를 해결하기 위해 짊어져야 할 십자가 중대사를 앞두고 그 참혹한 육체의 고난을 이겨낼 힘을 하나님 아버지께 받아냈습니다(사53:5~6).
불가능 가득한 죄 아래 있는 인간이 자신의 고통의 문제를 하나님께 기도로 알려 해결하는 것은 얼마나 대단한 일입니까. 기도는 구하는 자에게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하나님의 언약을 얻어내는 권리요, 하나님과 인간이 서로 열고 열리는 열쇠입니다(마16:19). 기도는 전심으로 부르짖되 응답하실 하나님을 겨냥해 얻어내는 것입니다(렘29:12~13). 또 내가 받을 응답과 하나님이 응답하실 역사와 바꾸는 것이요, 불행과 하나님이 주실 행복과 바꾸는 것입니다.
기도는 응답받을 인간의 의지로 하는 것이 아니요, 오직 응답하실 하나님의 요구로 합니다. 기도하면 반드시 응답이 옵니다. 그러기에 응답하실 하나님께서 믿고 구한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하셨습니다(막11:24). 기도는 하나님께서 자기 자녀에게 주신 절대 기업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자녀는 언제 어디서나 무엇이든지 하나님 아버지에게 구하여 얻어낼 당당한 권리가 있고, 아버지는 자녀에게 주셔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와 성령으로 거듭난 경험 관계인 천륜(天倫)에서 비롯했습니다(요15:16).
일러스트 / 박철호
쉬지 않고 기도하여 온갖 불행에서 자유하라
우리 인간이 한시도 숨 쉬지 아니하면 살 수 없듯이, 기도하기를 한시도 쉴 수 없습니다. 악한 원수 마귀가 쉼 없이 삼킬 자를 찾기 때문입니다(벧전5:7~8). 기도는 마귀와 죄와 저주와 고통이 쉬지 않는 세상에서 살아가기 위한 생의 본능(本能)입니다. 산 자가 살기 위한 본능으로 숨 쉬듯이, 기도도 하나님의 전능하신 도움 받아 살려는 본능으로 해야 합니다. 기도는 생명을 이어갈 호흡과 같습니다(살전5:17).
인간을 괴롭히는 원수 귀신은 기도로만 쫓아낼 수 있다고 예수께서 말씀하셨습니다(막9:28~29). 마귀는 우는 사자같이 밤낮없이 우리를 삼키려 몸부림치고 죄를 지어 망하게 하는 원수입니다. 우리는 다시 죄와 불행으로 돌아가지 않으려면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인류를 도와주시려고 ‘기도’라는 기업을 주셨습니다. 또 기도하는 자가 응답을 확실히 얻게 하시려고 성령이 직접 기도를 도우십니다(롬8:26~27). 기도는 응답하실 하나님과 응답받을 인간이 서로 절대 신뢰하는 확실한 믿음 생활이며, 약속의 절대 실천입니다(행10:2~4, 요14:13~14).
기도는 우리가 날마다 주님과 함께 있다는 사실을 증거하고, 주님의 가지가 돼 항상 뿌리에서 진액을 공급해달라고 요구하는 것입니다. 예수가 하시는 일을 나를 통해 나타내려고 기도합니다. 기도해서 죄 사함 받고, 감사하고, 병 고치고, 귀신 쫓고, 충성하고, 전도하고, 순종하는 것은 모두 그 열매입니다.
사랑하는 성도여, 주님께서 세상 불가능을 이길 힘, 마귀 사단 귀신을 이기는 힘을 주시겠다고 응답을 약속하셨습니다. 그 약속을 응답받을 권리로 삼고 기도하여 얻어내십시오.
기도를 많이 할수록 응답은 당연히 많습니다. 우리 모두 기도해 하나님께서 주시겠다는 것을 모조리 얻어냅시다. 온갖 불행에서 자유 합시다.
위 글은 교회신문 <517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