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국 전도결의대회] 교회 미래인 ‘교회학교’ 부흥하게 하소서!
등록날짜 [ 2016-07-11 19:35:27 ]
죄와 저주와 지옥에서 건져 주신 은혜에 감사하여
사단 마귀의 역사를 이기고 영원한 행복을 누리자
요한일서 3장 8~12절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죄를 짓지 아니하나니 이는 하나님의 씨가 그의 속에 거함이요 저도 범죄치 못하는 것은 하나님께로서 났음이라 이러므로 하나님의 자녀들과 마귀의 자녀들이 나타나나니 무릇 의를 행치 아니하는 자나 또는 그 형제를 사랑치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니라 우리가 서로 사랑할찌니 이는 너희가 처음부터 들은 소식이라 가인 같이 하지 말라 저는 악한 자에게 속하여 그 아우를 죽였으니 어찐 연고로 죽였느뇨 자기의 행위는 악하고 그 아우의 행위는 의로움이니라”
하나님은 이 세상을 사랑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세상을 사랑하신 것은 하나님 앞에 사랑받을 만하거나 칭찬받을 만한 의가 있어서가 아닙니다. 오직 세상은 원수 마귀 사단 귀신 역사로 육체와 환경에 온갖 저주를 받아 최악의 고통 속에 살다가 죽어 사라지는 존재라는 불행한 사실을 알고 계시기에 불쌍해서 사랑하셨습니다.
또 인간의 영혼은 죄 아래서 저주받아 영원한 멸망, 곧 육체가 끝나는 순간에 저 불타는 지옥에서 영원히 당할 고통을 피할 수 없는 존재임을 아시고 인간의 영육을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곧 멸망에서 구원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인간을 고통스럽게 만드는 마귀역사
이 세상은 과학이 고도로 발달하고 의학은 첨단을 달리지만, 악한 마귀 귀신 역사에 속아 지은 죄와 그로 말미암아 영육 간의 저주로 오는 숱한 고통은 인간이 알 수도, 막을 수도 없습니다. 이 사실을 아시는 하나님께서 마귀와 죄를 예수로 멸하시고 인류를 구원해 주셨습니다(요일3:8).
성경을 보면 악한 자에 의해서 죄를 짓는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죗값은 사망인데, 사망은 곧 심판을 받고 지옥에 가서 영원히 고통을 당하는 것입니다. 이런 사실을 일러 주는 것은 인간에 대한 하나님의 관심사입니다.
아담은 하나님께서 먹지 말라고 하신 선악과를 먹고 에덴동산에서 쫓겨났습니다. 또 땅이 저주를 받아서 수고해도 얻을 것이 없는 비참한 신세가 되고 말았습니다. 결국에는 죄 아래서 저주받아 영혼까지 멸망을 당한다고 할 때, 이 사실을 하나님이 아시고 자기 품속에 있는 독생자를 이 땅에 보내셔서 우리가 겪어야 할 고통을 짊어지고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마귀를 멸하시고 멸망에서 구원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인간이 예수 없이는 영육 간에 아무도 살 수 없다는 사실을 그의 전지하신 지식으로 판단하여 아시고 그분의 전능하신 능력으로 해결하여 주신 것입니다.
마귀역사는 눈에 보이지 않는 존재이며 죄와 저주와 고통으로 나타납니다. 영적인 세계를 모르는 자는 누구라도 온 인류에게 나타나는 수많은 고통의 원인이 죄와 마귀역사임을 알 수도, 볼 수도 없습니다. 이 세상 수많은 고통은 최초의 인간 아담이 마귀에게 속하여 마귀 말을 듣고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여 죄를 범한 이후부터 나타났습니다. 인간이 당하는 수많은 고통이 죄와 마귀의 역사라는 사실은 아무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악한 영 마귀 사단 귀신은 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에서 눈에 보이는 세계를 온갖 고통으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원수 악한 영의 존재를 없앨 능력 없이는 생명도, 건강도, 가족도, 재산도 전혀 보장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악한 마귀 사단 귀신 역사를 모르는 자는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맙니다.
마귀를 쫓아내신 예수
예수께서 이 땅에 오셔서 귀신을 쫓고 병을 고치셨습니다. 세상은 귀신이 인간을 괴롭히는 원수라는 사실을 전혀 모르지만 예수께서는 아시고 귀신을 쫓아 병을 고쳐 주셨습니다.
“안식일에 한 회당에서 가르치실 때에 십 팔년 동안을 귀신들려 앓으며 꼬부라져 조금도 펴지 못하는 한 여자가 있더라 예수께서 보시고 불러 이르시되 여자여 네가 네 병에서 놓였다 하시고 안수하시매 여자가 곧 펴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지라”(눅13:10-13).
귀신 들려서 앓던 병을 예수께서 고쳐 주셨으니, 그 질병이 귀신에게서 왔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에게 원인 모를 원수 같은 질병이 몸에 있거든 그 질병을 쫓아낼 주님이 계시니 희망이 있습니다. 오늘 자유하시기 바랍니다.
“그 때에 귀신들려 눈 멀고 벙어리 된 자를 데리고 왔거늘 예수께서 고쳐 주시매 그 벙어리가 말하며 보게 된지라”(마12:22).
또 죄가 인간을 병들게 하고 온갖 고통 속에 저주한다는 것을 인간은 알지 못하나 예수께서는 아십니다. 그래서 베데스다 연못에 있던 38년 된 병자를 고쳐 주시고 다시는 죄를 범치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요5:2-14).
만약 예수께서 병자에게 일어나서 걸어가라고 말씀하실 때 “에이, 38년이나 됐는데 내가 어떻게 일어나겠어요. 나는 못 일어나요”라며 가만히 있었다면 그는 못 일어났을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께서 일어나라고 하실 때 일어나야 하고, 나음을 입었다고 말씀하실 때 그렇게 믿어야 합니다. 그 믿음이 있어야 기도 응답을 받아 누릴 수 있습니다.
또 중풍병자를 그의 친구 네 사람이 데리고 왔을 때 예수께서 “네가 죄 사함을 받았노라”라고 말씀하시자 그 중풍병자가 벌떡 일어나 자기가 누웠던 침상을 가지고 돌아갔습니다. 이와 같이 죄와 악한 영은 인간의 육체에 고통을 가하고 영혼은 영원한 지옥에 끌고 가서 영원히 고통을 줍니다. 그러나 인간들은 나타나는 현상만 문제로 알 뿐, 그 원인인 죄와 악한 영들의 소행을 전혀 모릅니다.
이렇게 육체를 힘들게 하고 병들게 하고 저주하는 원수 같은 영은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우리의 믿음을 고장 내고 마음을 고장 내고 삶을 고장 내서 영혼을 죽이려 하는 악한 원수를 이기는 방법은 예수밖에 없습니다.
귀신을 쫓아내는 이유는 귀신이 하는 일 때문입니다. 귀신은 하나님 말씀을 못 받아들이게 하고, 세속적이고 정욕적이게 만들고, 환경과 현실과 상황을 악하게 만들어서 신앙생활 못하게 만드는 원수입니다. 그러니 반드시 쫓아내야만 죄에 빠져 망하지 않고, 미혹과 유혹에 망하지 않고, 예수 잘 믿고 영육 간에 예수로 행복할 수 있습니다. 우리 삶을 불행하게 만드는 원수는 기어이 쫓아내야 합니다.
일러스트 / 노혜지
인간을 도우시는 예수 그리스도
욥기를 보면, 욥은 재산도, 종들도, 자식들도 많았습니다. 세상에 부러울 사람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순식간에 스바 사람, 갈대아 사람에게 강도당하여 종들이 그들의 칼에 다 죽었고,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짐승 떼를 살라 없앴고, 거친 들에서 대풍이 불어서 열 자식을 한꺼번에 죽였습니다.
그러나 욥은 이 엄청난 사건과 고통이 스바ㆍ갈대아 사람이, 하늘에서 내린 하나님의 불이, 거친 들의 대풍이 한 것으로 오해할 뿐 잔인하고도 악한 영적 존재의 소행이라는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욥이 일어나 겉옷을 찢고 머리털을 밀고 땅에 엎드려 경배하며 가로되 내가 모태에서 적신이 나왔사온즉 또한 적신이 그리로 돌아 가올찌라 주신 자도 여호와시요 취하신 자도 여호와시오니 여호와의 이름이 찬송을 받으실찌니이다 하고 이 모든 일에 욥이 범죄하지 아니하고 하나님을 향하여 어리석게 원망하지 아니하니라”(욥1:20-22).
그것도 모자라서 욥의 몸에 악창을 발하게 해 육체로는 견딜 수 없는 고통으로 이 땅에서 지옥을 방불케 하는 현장을 만든 사단의 역사가 얼마나 지긋지긋하고 잔인합니까. 이와 같은 원수, 눈에 보이지 않는 악한 역사는 예수 그리스도만 아시고 저지할 절대자이십니다.
이 땅에 사단이 존재하는 한, 예수 없는 인간은 절망뿐입니다. 예수가 없이는 예고 없이 닥쳐오는 악한 영들의 잔인한 횡포를 막을 길이 전혀 없습니다. 악한 영들이 쉼 없이 역사하는 원수의 횡포를 막아 낼 능력이 없다면 우리의 귀중한 생명도, 가정도, 재산도, 사업도 사단 앞에는 한낱 허사일 뿐입니다.
우리에게는 우리를 도우실 예수 그리스도가 계시기에, 우리를 마귀에서 죄에서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가 계시기에 예수의 이름으로 우리를 보전하시고 마귀 사단 귀신을 쫓아내고, 병을 고치시고, 기도하여 문제를 해결하여 승리하게 하시니 참으로 감사한 일입니다.
2016년에도 오늘까지 악한 마귀 사단 귀신의 역사 속에서 나와 가족과 환경과 귀중한 영혼을 예수 그리스도 안에 믿음으로 보전하신 주님 은혜에 감사합시다. 기도하게 하시고, 충성하게 하시고, 전도하게 하시고, 예배하게 하시니 감사하고, 하나님의 자녀로, 하나님의 절대 권세로 보전되어 평안하고 행복한 것에 감사합시다. 어떠한 불행도 예수가 해결할 것이니 미리 감사합시다.
악한 원수 때문에 고통을 당하고 있다면 오늘 해결해야 합니다. 근본적인 해결은 오직 예수입니다. 예수를 믿는 사람은 악한 죄와 마귀 사단 귀신과 저주에서 해방되며, 오늘 죽어도 영생과 천국이 확보된 사람입니다. 이 엄청난 축복을 기업으로 누릴 수 있으니 참으로 감사합니다.
위 글은 교회신문 <487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