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가족 교육프로그램 14] 영혼의 때를 위한 준비

등록날짜 [ 2024-10-30 10:23:57 ]

 우리는 영혼의 때를 서둘러 준비해야 합니다. 1) 육신이 있는 오늘이 예수 믿어 구원받을 절호의 기회요, 육신이 없으면 예수 믿을 기회가 더는 없어지기 때문이며 2) 구원받은 자들은 이 땅에 살면서도 하늘에 시민권을 가진 자로서 사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영혼의 때를 앞두고 3)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받은 자로서 그 사랑을 전해야 하고 4) 영혼의 때에 우리 인생의 삶의 가치를 나타내 줄 신령한 영적 작품이 꼭 있어야 합니다. 또 5) 예수 믿는 사람은 주 안에서 이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예수 그리스도와 같은 삶을 살아야 하며 6) 예수 믿고 구원받은 사람은 육신의 때를 자신의 영혼의 때를 위해 사용해야 합니다. 영혼의 때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성경 말씀을 찾아 가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육신이 있는 오늘이 예수 믿을 절호의 기회요, 구원받을 기회입니다. 육신이 없으면 예수 믿을 기회가 없어집니다.

“가라사대 내가 은혜 베풀 때에 너를 듣고 구원의 날에 너를 도왔다 하셨으니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고후6:2).


2) 우리는 이 땅에 살지만 하늘에 시민권을 가진 자로서 사는 것입니다.

“오직 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는지라 거기로서 구원하는 자 곧 주 예수 그리스도를 기다리노니 그가 만물을 자기에게 복종케 하실 수 있는 자의 역사로 우리의 낮은 몸을 자기 영광의 몸의 형체와 같이 변케 하시리라”(빌3:20~21).


3)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받은 자로서 그 사랑을 전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니라 사랑은 여기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사 우리 죄를 위하여 화목제로 그 아들을 보내셨음이니라 사랑하는 자들아 하나님이 이같이 우리를 사랑하셨은즉 우리도 서로 사랑하는 것이 마땅하도다”(요일4:9~11).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마22:37~39).


“가면서 전파하여 말하되 천국이 가까왔다 하고 병든 자를 고치며 죽은 자를 살리며 문둥이를 깨끗하게 하며 귀신을 쫓아내되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어라”(마10:7~8).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단12:3).


4) 영혼의 때에 우리 인생의 삶의 가치를 나타내 줄 신령한 영적 작품이 꼭 있어야 합니다.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계2:10).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그 행한 대로 보응하시되 참고 선을 행하여 영광과 존귀와 썩지 아니함을 구하는 자에게는 영생으로 하시고 오직 당을 지어 진리를 좇지 아니하고 불의를 좇는 자에게는 노와 분으로 하시리라”(롬2:6~8).


위 글은 교회신문 <872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

    소셜 로그인

    연세광장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