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청년회 성탄감사 전도행진
성탄의 참 주인공은 예수님이십니다!”
등록날짜 [ 2021-08-26 12:12:34 ]
<사진설명> 고등부 ‘하계성회 작정기도회’ 이미지.
<사진설명> 고등부 학생들은 성회 전 은혜로운 미션을 수행하면서 하계성회에게 은혜받기를 사모했다.
고등부 교사들은 하계성회에 앞서 기도모임을 진행하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기획해 학생들이 수양관에 가서 은혜받듯이 ‘가정에서 함께하는 하계성회’에 참가하도록 섬겼다.
지난 7월 18일(주일)부터 성회 하루 전인 8월 5일(목)까지 고등부 교사와 학생들은 매일 밤 화상회의 앱에 모여 ‘하계성회를 위한 작정기도회’를 진행했다. 평일에는 밤 9시30분에 시작해 1시간 동안, 토요일에는 오후 7시40분부터 9시까지, 주일에는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기도했다. 매년 두 차례씩 열리는 중·고등부성회는 세상 문화 가운데 사는 학생들이 예수님을 뜨겁게 만나고 주님께 돌아오는 절호의 기회다. 지난 동계성회에 이어 이번 하계성회도 가정에서 열리면서 교사와 학생들은 성회 전부터 생각과 마음을 다잡고 은혜받기 위해 작정기도에 집중했다.
고등부 작정기도회 기도 제목은 ▲학생들이 은혜받고 변화되도록 ▲가정에서 예배드릴 때 잡념 생기지 않고 딴짓하지 않도록 ▲성회 후에도 받은 은혜 지키고 믿음의 일꾼으로 성장하도록 ▲교사들도 성령 충만하도록 ▲반 학생 모두 성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등이다. 이 외에도 학생들이 최상의 환경에서 은혜받도록 기도했다.
한편, 고등부는 하계성회를 앞두고 ‘나로 작정했다’ 미션 이벤트를 기획해 학생들이 하계성회를 사모하도록 했다. 성회 전 3주간(7/11~8/1) 학생 15명이 각자가 정한 은혜로운 ‘미션’을 수행하고 인터뷰 영상도 촬영해 공유한 것. 각자 개인 미션을 정한 고등부 학생들은 3주 동안 ▲매일 설교 말씀 듣기(성경읽기) ▲고등부 기도모임 참석 ▲1일 4시간 이상 공부 ▲매일 감사 제목 2가지 적기 등을 수행했다.
기도 미션을 잘 수행한 고3 이도윤 학생은 “기도 시간을 작정하니까 아무래도 기도 분량이 늘어나고, 말씀 듣는 것도 사모하면서 기도할 마음이 더 생겼다”며 “기도하기를 사모하던 모습을 되찾고 싶고 하계성회에서 은혜받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2 이서연 학생은 “이번 미션 기간 기도하면서 혼자서 고민하고 불평불만 할 것이 아니라 주님께 기도해 구해야 한다고 깨달음을 얻었다”며 “성회 전부터 은혜받을 준비를 하니까 사모함이 넘치고 더 기도하고 싶어진다”고 말했다.
인터뷰 내용처럼 학생들은 작정 미션을 어떻게든 지키려고 하면서 “기도할 힘과 영적생활 할 힘이 생겼다”, “게으른 습관들이 체크리스트를 통해 잡혀 가니 성회에 대한 사모함도 생겼다”고 간증했다. 기도하게 하시고 지난 중고등부 하계성회에서 은혜주신 주님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올려 드린다.
/선주용 기자
위 글은 교회신문 <713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