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신자 가이드] 천하 영광을 가지고 속이는 마귀역사
세상 부귀영화 전부 주기도 하고 뺏기도 해

등록날짜 [ 2013-05-08 11:50:35 ]

누가복음 4장을 보면 마귀가 예수를 시험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마귀가 또 예수를 이끌고 올라가서 순식간에 천하 만국을 보이며 가로되 이 모든 권세와 그 영광을 내가 네게 주리라 이것은 내게 넘겨준 것이므로 나의 원하는 자에게 주노라 그러므로 네가 만일 내게 절하면 다 네 것이 되리라”(눅4:5~7).

마귀가 하나님의 아들 예수께 보여준 천하 만국의 권세와 영광은 아담이 범죄한 이후 자기에게 넘어온 것이니, 자기에게 절하면 주겠다는 뜻입니다. 이처럼 세상 부귀영화는 마귀의 것이기에 마귀 뜻에 따라 얼마든지 사람들에게 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주위에서 불의한 방법으로 돈을 벌거나 명예나 권력을 얻어 떵떵거리는 사람들을 종종 봅니다. 마귀가 이 세상의 천하 영광을 손에 쥐고 있는 막강한 자이기에 이런 사람들이 있는 것은 매우 당연합니다. 마귀는 마음만 먹으면 누구든지 순식간에 그를 부자로 만들 수 있고, 그에게 세상 명예를 줄 수 있습니다.

인기 있는 어느 가수를 예로 들어 봅시다. 인기 스타가 되면 수많은 사람이 그를 사랑하고 그 앞에서 열광하며 환호합니다. 인기로 명예를 얻는 것은 물론, 어마어마한 부도 함께 거머쥡니다. 그가 받는 인기는 절대로 사라지지 않을 것처럼 보입니다. 그런데 그런 인기 스타들이 어느 순간에 인기가 사라지고 나면 비참한 최후를 맞는 것을 봅니다. 마약이나 도박 중독으로 모든 것을 다 잃고 비참한 인생으로 전락하기도 하고, 어떤 경우에는 자살하기도 합니다. 마귀역사는 이처럼 세상 모든 사람이 부러워할 만한 천하 영광을 다 줄 수도 있지만, 순식간에 다 빼앗을 수도 있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아야 합니다.

이런 인기를 얻으려고 어떤 가수는 사단에게 영감을 받기도 합니다. 얼마 전 내한공연을 했던 레이디 가가라는 미국의 유명한 가수는 아예 드러내 놓고 사단에게 영감을 받아 음악을 만들었다고 말합니다. 레이디 가가가 부르는 노래는 동성애, 살인, 음란 같은 하나님을 대적하는 것들로 가득합니다. 한마디로 레이디 가가는 창조주 하나님을 저주하고 사단에게 자기 영혼을 팔아 자신의 팬들을 지옥으로 데려가는 조건으로 돈, 인기, 쾌락, 명예를 받은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악한 영 마귀가 인기인을 내세워 사람들을 열광하게 하는 이유는 결국 마귀 자신이 숭배받기 위해서입니다. 마귀가 예수께 천하 영광을 주겠다고 한 조건이 무엇이었습니까? 엎드려 한 번만 절하여 경배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이처럼 사단, 마귀, 귀신은 인간에게 절 받고 숭배받으려 합니다.

성경은 이방신에게 제사하는 것은 귀신에게 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고전10:20). 마귀는 이런 우상숭배로 하나님께 돌려야 할 영광을 자신이 가로채고 인간은 우상숭배 한 죗값으로 지옥으로 끌고 가려고 합니다. 오늘날 연예인에게 ‘아이돌(idol)’이라는 말을 붙이는데 이 말은 ‘우상’이라는 뜻입니다. 한마디로 연예인에게 지나치게 열광하는 행위는 그 뒤에 있는 사단, 곧 마귀를 숭배하는 것입니다.

성경은 이 악한 영들을 ‘세상 임금’(요12:31), ‘공중의 권세 잡은 자’(엡2:2)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임금이 가진 권세는 오늘날 대통령이 가진 권한과는 비교되지 않습니다. 아무리 대통령이라 할지라도 지금은 그 나라에서 정한 법의 테두리를 벗어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임금은 그가 말하는 것이 곧 법입니다. 그만큼 막강한 권세를 가진 자가 임금입니다. 악한 영들은 이처럼 대단한 권세를 사용해 세상 풍속으로 우리를 끊임없이 유혹합니다. 신앙생활은 이런 세상 풍속으로 유혹하는 마귀역사를 이기는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장항진 목사(도서출판국장)

위 글은 교회신문 <336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

    소셜 로그인

    연세광장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