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말씀] 십자가 속죄의 피의 도

등록날짜 [ 2025-08-01 11:36:30 ]

고린도전서 1장 18~25절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기록된바 내가 지혜 있는 자들의 지혜를 멸하고 총명한 자들의 총명을 폐하리라 하였으니 지혜 있는 자가 어디 있느뇨 선비가 어디 있느뇨 이 세대에 변사가 어디 있느뇨 하나님께서 이 세상의 지혜를 미련케 하신 것이 아니뇨 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고로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도다 유대인은 표적을 구하고 헬라인은 지혜를 찾으나 우리는 십자가에 못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이로되 오직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 하나님의 미련한 것이 사람보다 지혜 있고 하나님의 약한 것이 사람보다 강하니라




하나님은 인류 구원의 아버지이십니다. 세상은 돈, 명예, 권세를 자기 자신과 가정과 자녀들의 구세주와 같이 신봉합니다. 


그러나 인간은 하나님이 지으신 피조물로서 흙으로 창조된 육체와 하나님께서 주신 생기, 곧 생령으로 된 영혼을 가진 영적 존재이므로 돈, 명예, 권세와 문명의 산물인 육신의 지식으로 생산한 문화로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마4:4).


그러나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인간은 하나님께서 공급하시는 생명의 말씀을 거역하고 육신의 것만 사모하며 육신으로 살다가 육신의 종말이 오는 그 날에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게 하여 죄를 생산케 하는 원수 마귀와 함께 참혹한 지옥 형벌을 세세토록 받게 되는 것입니다.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계20:10).


“또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저주를 받은 자들아 나를 떠나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영한 불에 들어가라”(마25:41).


지구촌에 살고 있는 수많은 사람은 돈에 매몰되어 돈 버는 일에 전력을 기울입니다. 이것이 마귀가 인간의 영혼을 멸망시키는 최고의 능력이요 수단인 것입니다.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사모하는 자들이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를 찔렀도다”(딤전6:10).


하나님의 전지하신 지식으로는 돈으로 살려는 자들의 육신의 갈망은 결국 자신의 영혼을 구제할 길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세상 사람들이 살아가는 삶의 지혜를 예수 그리스도로 주신 것을 하나님의 말씀인 생명의 법으로 알게 하셨습니다. 세상에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다고 하셨으니 모두가 죄인이요, 죗값은 사망이요, 모두가 죽을 자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율법의 행위로 그의 앞에 의롭다 하심을 얻을 육체가 없나니 율법으로는 죄를 깨달음이니라”(롬3:20).


그러므로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의 피 앞에 회개하여 죄 사함의 은혜로 거저 주시는 영생과 천국을 가지라 하시는 횡재의 소식인 것입니다. 


“이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가라사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하시더라”(마4:17).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예수 그리스도는 인류가 지옥 갈 죄를 대속하기 위해서 죄인 중의 죄인 괴수와 같이 가장 저주받은 자들이 달려 죽어야 하는 십자가에 못 박혀 살 찢고 피 흘려 죽으셨으니,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토록 잔인하게 죽으신 것은 인류 구원을 위한 대속의 사건임을 성령이 친히 증거하셨습니다.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거하느니라”(요15:26~27).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1:8).


대속의 예수 그리스도께서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하늘로 승천하시고 성령을 보내시는 순간에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있던 제자들로부터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 박아 죽이라고 목이 터져라 외쳤던 자들이 살고 있는 예루살렘과 유대와 사마리아와 또 땅 끝까지와 오늘 예수를 믿는 예수가족에게까지도 예수 십자가의 인류 구원의 사건이 증거되었으니 참으로 기이한 사건인 것입니다. 우리가 이 구원의 사실을 성령의 진리의 말씀으로 듣고 믿음에 이르러 내 영혼이 참혹한 지옥 형벌에서 구원받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 내 육신이 마감될지라도 예수 그리스도의 속죄의 은혜로 내 영혼은 천국에서 영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영혼이 구원받는 십자가의 도를 구원의 도로 믿은 결과인 것입니다.


십자가의 도만이 구원의 길

사랑하는 예수가족이여, 당신은 지금도 육체의 현실을 타개할 수 있는 돈만 있으면 문명의 세계를 얻을 수 있고, 돈이면 육체가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고 한 점이라도 생각하고 있습니까? 그 돈으로 영원히 살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렇다면 당신의 멸망의 지식을 전면적으로 수정하고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를 수용하십시오. 회개는 죽음의 생각을 영원한 생명의 생각으로 확실하게 수정하는 것입니다.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치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롬8:6~8).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죄 아래서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바보같이 미련하게 보일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떻게 저주의 나무 십자가에 못 박혀 마땅히 죽을 자로 처형당한 예수가 속죄의 피를 흘리신 구세주인가’라고 그 시대 유대인, 헬라인과 같이 항변하고 있는 것입니다(고전1:22~25).


또 지금 이 시대의 사람들은 기독교가 많은 종교 중에 하나가 아니냐고 항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은 자신의 영혼을 죄와 사망과 참혹한 지옥 형벌에서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만 구세주라고 죽기까지 항변합니다(고전1:18).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나아가 하나님의 증거를 전할 때에 말과 지혜의 아름다운 것으로 아니하였나니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에 못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고전2:1~2).


세상 현대 문명으로는 십자가 속죄의 피의 구원의 지혜를 전혀 알 수 없습니다(고전1:19~21). 세상은 기독교의 구원의 도리를 철학적으로 이해하여 하나의 종교성으로 간주하려 하지만 세상의 철학으로는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실상을 전혀 알지 못합니다(골2:6~10). 오직 성령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세주라 체험하여 알고 믿고 구원받는 것입니다(고전12:1~3).


지금 당신은 진정 자기 영혼에 대한 구원의 지식이 확실하십니까? 여전히 육신의 절제할 수 없는 요구대로 사망의 헛된 육신의 생각을 좇아가며 당신의 영혼을 방치하고 있지는 않습니까!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속죄의 피의 구원의 은혜를 당신은 하찮은 종교 정도로 은근히 이해하려 하지는 않습니까? 당신의 육신의 요구에는 매사에 적극적이면서 무엇 때문에 당신의 영혼의 사정은 묵살해 버리려 하십니까!


오늘 주님이 육신의 요구대로 살고 있는 당신의 영혼을 찾으신다면 당신은 당신의 영혼을 참혹한 지옥 형벌의 쉼 없는 고통의 불 속에서 후회 섞인 비참한 절규를 영원토록 쏟아내도록 버려 두겠습니까. 지금 당장 당신의 죽음의 생각의 무지를 뿌리째 뽑아내고, 당신의 육신이 육신을 우상과 같이 섬기는 종교가 되지 않게 하십시오. 세상은 누구도 육신을, 육신이 섬기는 우상이요 종교라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주님은 당신의 영혼을 사랑하여 속죄의 피를 흘리신 구세주이십니다. 주님은 죽을 만큼 당신의 영혼을 사랑하셨습니다. 그런데 당신은 주님의 그 크신 사랑의 은혜를 믿노라 하면서 무엇 때문에 은근히 배척하고 있습니까!


성령이 감독자를 삼고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사신 교회가 당신의 영혼을 살려 내고 지키려 하는데 당신은 무엇 때문에 당신의 육신의 요구를 당신의 종교가 되게 하여 그토록 육신을 우상처럼 섬기면서 당신을 죽도록 사랑하신 구원의 주님의 은혜에는 애써 무관심으로 배척하십니까? 그런 사람이 지금 여기에 있다면 회개합시다. 성령으로 생각을 바꿉시다. 그리고 당신을 사랑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속죄의 피를 구원으로 수용합시다.


그런데 육신의 요구대로 하고파서 이유 없이 모이는 자리를 폐하려 작정하는 사람이 있다면 주님의 적극적인 요구를 수용합시다. 당신의 육신은 구세주가 아닙니다. 돈도 명예도 권세도 향락과 쾌락과 정욕도 구세주가 아님을 압시다. 오직 구세주는 내 영혼 구원하시려 십자가에서 속죄의 피를 흘리셔서 죄와 사망과 참혹한 지옥 형벌에서 구원하신 예수 그리스도뿐이십니다.


“너희와 모든 이스라엘 백성들은 알라 너희가 십자가에 못박고 하나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이 사람이 건강하게 되어 너희 앞에 섰느니라 이 예수는 너희 건축자들의 버린 돌로서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느니라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행4:10~12).


주님의 요구는 쉬지 말고 기도하라 하셨고(살전5:17~18), 하나님의 말씀,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은 절대 지켜야 하는 명령이요, 영생이라 하셨습니다(요12:47~50).


육신의 요구와 생각과 정욕은 곧 사망이요, 내 영혼의 멸망을 생산할 뿐이라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으로 육신의 몸의 행실이 전혀 역사하지 못하도록 육신의 요구를 차단하여 육신의 소욕을 죽이면 살리라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빚진 자로되 육신에게 져서 육신대로 살 것이 아니니라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롬8:12~14).


사랑하는 예수가족이여, 오늘까지 육신의 요구대로 살고 있던 모든 행실을 확실하게 성령으로 살려 수정합시다. 오직 성령의 생각으로 무너지지 않게 굳게, 더 굳게 합시다. 사람의 육체의 생각으로 생산되는 현대 문명의 수단과 지혜는 자기 영혼을 구원할 지혜도, 능력도 전혀 없습니다. 자기 육체의 삶 이상을 생각할 능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육신을 우상처럼 섬기던 지혜를 성령의 지혜와 지식과 확고한 믿음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속죄의 피의 생명으로, 살고자 하는 본능으로 확실하게 수정해야 합니다.


사랑하는 예수가족이여, 우리 모두 속죄의 피를 흘리신 예수의 십자가의 도를 더 듣고 더 알고 더 확실하게 믿고 천국 갈 때까지 자신의 영혼을 살리는 지혜의 말씀으로 살기 위해서 예배의 자리, 모이는 자리를 절대 폐하지 맙시다.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히10:25). 오직 십자가의 도만 구원의 길입니다.



위 글은 교회신문 <910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

    소셜 로그인

    연세광장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