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국 전도결의대회] 교회 미래인 ‘교회학교’ 부흥하게 하소서!
등록날짜 [ 2013-09-03 11:15:42 ]
우리는 한 달 후에 월급을 받는다는 믿음이 있기 때문에 직장에서 열심히 일한다. 돈 버는 일에는 대부분 이렇듯 자신을 아낌없이 투자하지만, 자기 영혼이 사는 일에는 인색할 때가 많다. 왜 그럴까? 세상을 이길 만한 믿음이 없기 때문이다.
성경은 “대저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긴 이김은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뇨”(요일 5:4~5)라고 말씀하고 있다.
세상을 이기는 믿음은 다음과 같다. 첫째, 이 땅에 오셔서 잔인한 고통과 어려움을 당하면서도 끝까지 하나님 말씀을 이루심으로 세상을 이기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만이 우리의 구세주라는 믿음이다. 이런 믿음이 확실히 있는 사람은,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기까지 우리를 사랑하신 예수께 대한 보답으로, 담대한 믿음을 주저 없이 보여 줄 수 있다.
둘째, 하나님 말씀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믿음이다. 하나님께로 난 자는 하나님의 혈통이기에 절대로 하나님을 부인할 수 없다. 하나님과 그의 뜻을 부인하는 일은 곧 자기 자신을 부정하는 일이기 때문이다.
셋째, 우리가 하나님의 아들 예수를 믿으면 세상을 이기는 승리자가 된다는 믿음이다. 반대로 우리가 하나님을 믿지 않고 그 말씀에 불순종하면 그에 상응하는 패배가 따른다는 점을 말한다. 우리가 세상을 이기는 믿음을 지니려면 하나님 말씀이 꼭 성취된다는 사실과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향한 절대적인 믿음이 충만해야 한다.
또 믿음 뒤에 얻을 영원한 복, 불신앙 뒤에 받게 될 두려운 심판까지 모두 믿어야 한다. 그럴 때 진정으로 그리스도의 좋은 군사가 되어 세상과 싸울 수 있다.
위 글은 교회신문 <352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