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여전도회 2024 결산총회
한 해 영혼 구원에 사용해 주심 감사
등록날짜 [ 2023-08-05 22:59:38 ]
성령 충만할 때까지 기도합시다
천국 가는 그 날까지 쉬지 말고
기도해 성령 충만을 유지합시다
평생 기도해 성령의 사람으로서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 재현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삽시다
로마서 8장 12~17절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빚진 자로되 육신에게 져서 육신대로 살 것이 아니니라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자녀이면 또한 후사 곧 하나님의 후사요 그리스도와 함께한 후사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될 것이니라
하나님은 거룩한 영이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거룩한 성령이십니다. 인류 구속 사역의 일체를 성령 하나님께서 일하셨으니 곧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인 것입니다.
성령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나타내셨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성령으로 인류 구원 사역을 이루셨으니, 성령 하나님은 인류 구원의 약속을 성취하신 영이시요,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시고 변호하시고 경험케 하시는 영이십니다.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요14:16~17).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요15:26).
그러므로 누구든지 성령으로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아버지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으며, 성령으로 하지 않고는 구원의 주님을 주시라 시인할 수 없습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요3:5~7).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않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고전12:3).
또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도 될 수 없는 것입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1:8).
그러나 누구든지 회개함이 없이는 거룩한 성령 하나님을 모실 수 없으니 성령은 거룩하시므로 거룩한 자에게 내주하십니다.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행2:38).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누구든지 하나님의 성전을 더럽히면 하나님이 그 사람을 멸하시리라 하나님의 성전은 거룩하니 너희도 그러하니라”(고전3:16~17).
성령으로만 가능한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
주님은 성령의 권능으로 귀신을 쫓아내시고 성령으로 하나님의 나라도 주셨습니다.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마12:28).
초대 교회의 복음 사역도 성령으로 시작한 것이기에 그러므로 오늘날의 교회도 성령으로 사역함이 당연합니다.
“너희는 자기를 위하여 또는 온 양떼를 위하여 삼가라 성령이 저들 가운데 너희로 감독자를 삼고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를 치게 하셨느니라”(행20:28).
교회는 주님의 몸이요, 교회의 머리는 주님이시기 때문입니다.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자의 충만이니라”(엡1:23).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라 그가 근본이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자니 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골1:18).
주님도 인류 구원의 모든 생애를 성령으로 사셨으니 곧 성령으로 잉태하시고, 성령으로 권능을 행하시고, 성령으로 귀신을 쫓아내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나심은 이러하니라 그 모친 마리아가 요셉과 정혼하고 동거하기 전에 성령으로 잉태된 것이 나타났더니 그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라 저를 드러내지 아니하고 가만히 끊고자 하여 이 일을 생각할 때에 주의 사자가 현몽하여 가로되 다윗의 자손 요셉아 네 아내 마리아 데려오기를 무서워 말라 저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마1:18~20).
“예수께서 성령의 권능으로 갈릴리에 돌아가시니 그 소문이 사방에 퍼졌고”(눅4:14).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마12:28).
또 성령으로 착한 일을 하시고, 성령으로 마귀에게 눌린 자를 고치셨습니다.
“하나님이 나사렛 예수에게 성령과 능력을 기름 붓듯 하셨으매 저가 두루 다니시며 착한 일을 행하시고 마귀에게 눌린 모든 자를 고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함께하셨음이라”(행10:38).
성령으로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성령으로 부활하셨습니다.
“하물며 영원하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흠 없는 자기를 하나님께 드린 그리스도의 피가 어찌 너희 양심으로 죽은 행실에서 깨끗하게 하고 살아 계신 하나님을 섬기게 못하겠느뇨”(히9:14).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롬8:11).
성령으로 교회를 세우시고 성령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을 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인류 구원 사역을 이루신 성령의 역사가 아니면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을 누구도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성령의 역사가 없는 것이 교회의 무능이요, 믿노라 하나 성령과 무관한 사람들인 것입니다.
성령 충만해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 재현
그러므로 주님은 제자들에게 성령이 임해야만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을 나타내는 증인이 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성령을 내 안에 모셨다 하면서도 무능한 자는 그가 성령의 사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성령 충만한 자만 예수 그리스도와 같은 이적과 능력을 나타내는 예수 그리스도의 충성된 증인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성령 충만한 자만 스데반과 같이 복음 전도를 위해 순교할 수 있고 초대 교회와 같이 자기 목숨을 초월하여 전도할 수 있는 자들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초대 교회와 같이 성령으로 세워진 주님의 몸 된 교회라면 능히 모든 것을 성령으로 초월할 수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당신이 성령을 받았다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사역에 한없이 무능하다면 내 안에 계신 성령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는 무지한 자인 것입니다.
주님은 성령을 거역하지 말라, 훼방하지 말라, 성령을 거역하면 사하심이 없다고 친히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의 모든 죄와 훼방은 사하심을 얻되 성령을 훼방하는 것은 사하심을 얻지 못하겠고 또 누구든지 말로 인자를 거역하면 사하심을 얻되 누구든지 말로 성령을 거역하면 이 세상과 오는 세상에도 사하심을 얻지 못하리라”(마12:31~32).
그러므로 심술궂은 육신의 생각과 소욕과 요구와 정욕과 성령을 거역하는 모든 요소를 회개기도로 무너뜨립시다. 그리고 성령으로 완전히 제거합시다.
내 평생 성령의 능력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람으로 살도록 성령 충만을 위하여 쉬지 말고 기도합시다.
그리고 무능한 나의 육신의 생각과 육체의 정욕을 기도로 제거하고 미혹하는 마귀·사단·귀신 역사를 이기고 세상 모든 유혹을 이겨서 성령의 사람으로 천국 갈 때까지 예수 그리스도와 같은 사역의 후사가 됩시다.
“무릇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는 그들은 곧 하나님의 아들이라 너희는 다시 무서워하는 종의 영을 받지 아니하였고 양자의 영을 받았으므로 아바 아버지라 부르짖느니라 성령이 친히 우리 영으로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거하시나니 자녀이면 또한 후사 곧 하나님의 후사요 그리스도와 함께한 후사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될 것이니라”(롬8:14~17).
쉬지 말고 기도합시다. 성령 충만할 때까지 기도합시다. 천국 가는 그 날까지 성령 충만을 유지합시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를 재현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삽시다. 그러기 위해서 기도하고 또 기도합시다.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고”(엡6:18).
그래야만 거룩한 성령의 사람으로 살 수 있는 것입니다.
위 글은 교회신문 <810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