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 가는 어린이! 말씀 따라 살래요~♪”
유아부 복음페스티벌‘ 천국의 날’

등록날짜 [ 2024-08-17 20:52:30 ]

지난 7월 19일(금)부터 21일(주일)까지 유아·유치부 여름성경학교가 사흘간 열렸고, 유아부(4~5세)는 어린이들이 여름성경학교 기간에 받은 은혜를 잃어버리지 않고 믿음이 성장하도록 ‘복음페스티벌’을 마련했다.


유아부는 오는 10월 6일(주일)까지 10주 동안 매 주일 천국, 죄, 보혈, 회개, 성장 등 5가지 주제로 복음페스티벌을 진행하려고 한다. 지난 8월 4일(주일) 진행한 첫 복음페스티벌에서는 ‘천국’을 주제 삼아 ‘천국의 날’이라는 이름을 붙여 아이들에게 천국과 관련한 설교 말씀을 전하고 공과 공부도 진행하며 어린이들이 주님 나라를 소망하도록 독려했다. 이날 유아부 예배실부터 천국을 소망하도록 황금색으로 꾸미고, 어린이들도 황금(노란)색 옷을 입고 와서 예배드리도록 했다.


복음페스티벌 ‘천국의 날’은 나의 죄 때문에 십자가를 지신 후 물과 피를 다 쏟아 죽어 주시고 다시 사신 예수님을 믿고 회개한 어린이들이 가는 천국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나의 천국 집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고, 어린이들은 천국에 있을 나의 집을 예쁘게 꾸며 보면서 천국 가기까지 예수님 말씀만 따라갈 것을 마음먹었다.


한편, 유아부는 하루 전인 8월 3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우리 교회 지상 주차장에 마련된 대형 풀장에서 ‘유아부 전도잔치-수영장으로 고고!’를 진행했다. 연세중앙교회 ‘예수사랑 서머페스티벌’(야외 수영장)이 지난 7월 22일(월) 교회 지상 주차장에서 개장했고, 이에 유아부 어린이와 교사들이 친구들과 학부모들을 초청해 즐거운 교제를 나누면서 주일예배에 초청하도록 물놀이 전도잔치를 마련한 것이다. 초청받은 어린이들은 연령에 맞는 풀장(유아풀 0.4m)에서 물놀이를 진행했고, 교회에 온 어린이들에게 컵과일과 선물도 전달하며 주일예배에 참석할 것을 권했다.


유아부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확실한 믿음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말씀과 기도로 양육하고 어려서부터 전도하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이 모든 일을 하신 주님께 영광을 올려 드린다.



<사진설명> (왼쪽부터)▲유아부 어린이들이 ‘나의 천국 집 만들기’ 활동에 참여한 후 반별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복음페스티벌에 참석한 유아부 어린이가 설교 말씀을 듣고 기도하고 있다.


<사진설명> ▲유아부는 지난 8월 3일(토) 물놀이 전도잔치를 기획해 어린이들이 친구들을 전도하도록 했다.



위 글은 교회신문 <862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

    소셜 로그인

    연세광장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