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여전도회 2024 결산총회
한 해 영혼 구원에 사용해 주심 감사
등록날짜 [ 2023-05-19 14:24:03 ]
여전히 종이 책을 선호하는 이도 많지만, 전자도서관을 이용하면 이동 중이나 잠깐 시간이 비었을 때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어 좋다. 무료로 책을 가까이할 수 있는 전자도서관들과 이용 방법을 소개한다.
■경기도 사이버 도서관
대부분 지자체 무료 전자도서관 서비스는 해당 지역주민만 가입할 수 있지만, 경기도 사이버 도서관은 지역에 상관없이 가입만 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으로 회원증을 발급받을 필요도 없이 회원 가입만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고, 500권 이상 최신작이 매달 업데이트되고 있다.
■샬롯책방
롯데백화점 앱을 이용하는 사람에게 무료로 전자책을 대여해 주는 서비스이다. 샬롯책방은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과 연동되어 있고, 샬롯책방에서 도서를 대여하면 교보문고 전자도서관에 다운로드가 된다.
월 3권까지 무료로 전자책을 이용할 수 있고, 7만 권 넘는 소설, 에세이, 문학 등 다양한 장르의 도서를 제공하고 있다. 매달 추천도서, 신착도서, 베스트셀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1권당14일간 대여할 수 있다.
■소상공인지식배움터
소상공인 지식배움터를 이용하려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통합 아이디가 있어야 한다. 꼭 소상공인이 아니어도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이용할 수 있다.
PC에서 이용하려면 소상공인지식배움터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전자도서관 메뉴를 클릭해 대출하면 된다. 스마트폰을 이용한다면 ‘교보문고 전자도서관’ 앱을 설치한 후 도서관 검색창에 ‘소상공인지식배움터’를 검색하고, 소상공인지식배움터 전자도서관에 로그인하면 된다. 1권당 2주간 대여할 수 있고 월 10권 이내로 빌릴 수 있다.
<사진설명> 무료로 책을 볼 수 있는 전자도서관들.
위 글은 교회신문 <799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