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국 전도결의대회] 교회 미래인 ‘교회학교’ 부흥하게 하소서!
등록날짜 [ 2015-03-17 08:55:53 ]
방해 요소 무엇인지 미리 생각해
사모하는 마음 끝까지 품고 가야
|연재 순서
① 준비와 계획
② 기도 응답
③ 기도의 필요성
④ 끝까지 승리하는 방법
전 성도 ‘40일 그리고 10일’ 작정 기도회 시작일(4월 5일)이 3주 앞으로 다가왔다.
직장인이나 대학생, 가정주부 등 각자 자신의 맡은 바 직무를 다하면서도 50일간 기도회에 성공적으로 참여하며 하나님의 응답을 얻으려면 지금부터 잘 준비해야 한다.
성도들은 어떻게 기도회를 사모하며 준비하고 있는지 들여다보았다.
▲직장인 여전도회원, 집안 살림 정리=직장생활 하는 여전도회원 A집사(34세)는 올해는 전 성도가 참석하는 기도회에 꼭 성공하리라 마음먹었다.
지난해에도 기도회에 참석하기는 했지만 직장생활과 살림을 병행하기도 빠듯한데 하루 2시간씩 기도하기란 여간 힘겨운 일이 아니었다.
올해는 작정 기도회 전에 집안 살림을 잘 갈무리해 두어서 가족 모두 기도회에 참여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도록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기로 했다.
먼저 아침저녁으로 가족의 식사 준비에 소홀하지 않도록 식품을 미리 구입해 두고 식단도 미리 짜기로 했다. 냉장고 안에 있는 음식물 종류를 파악하여 분류한 다음 칸칸이 나눠서 넣어 놓고, 분류표를 작성하여 냉장고 문 앞에 붙여 두었다.
작정 기도회 기간에 참고할 월간 식단표를 만들어 부엌 선반 잘 보이는 곳에 붙여 두었다. 식단표를 이용하면 필요한 음식 재료를 쉽게 떠올릴 수 있어 장보는 시간을 아낄 수 있다. 장기간 보관할 수 있는 식재료는 미리 사 두기로 했다.
계절에 맞는 옷이 잘 준비돼 있는지도 살펴보았다. 작아진 아이 옷은 구별하여 빼내고, 필요한 옷은 미리 구입할 계획을 세웠다.
▲남전도회원, 업무량 조절=많은 업무량으로 야근할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이를 대비하고자 출근시간을 한두 시간 앞당겨 그날 할 일을 미리 처리해 제시간에 퇴근할 수 있게 한다. 리포트를 제출해야 한다면 기한까지 미루지 않고 미리 작성하는 것도 방법이다. 물론 혼자서 하는 일이 아니기에 어려움이 많을 수 있다. 그래서 지금부터 기도하며 할 일을 미루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작정 기도회를 위한 새벽예배와 기도=제69여전도회(회장 주은영)는 2월 말부터 주일 여전도회 모임을 ‘작정 기도회를 위한 기도 모임’으로 진행하고 있다.
‘전 회원 작정 기도회 참석’을 제목으로 두고 뜨겁게 기도한다. 주일에만 나오는 회원들에게는 평일 기도회에도 나올 수 있도록, 또 참석하는 회원들에게는 습관적으로 참석하는 기도회가 아닌 하나님과 뜨거운 만남이 있는 작정기도회가 되도록, 직장인·개인사업자들은 작정 기도회 스케줄에 맞춰 미리 일정을 짜도록 권면과 함께 기도하고 있다.
제79여전도회(회장 서지연)은 작정 기도회를 앞두고 회원 10명이 ‘40일 새벽예배’를 드리고 있다. 지난 2월 23일(월)부터 시작한 새벽예배는 4월 3일(금)까지 총 40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대부분 자모이거나 결혼한 지 얼마 안 된 회원들로 구성된 79여전도회는 새벽예배를 드리며 고요한 시간에 홀로 오직 하나님만 겨냥하고 있다.
회원들은 이 기도 줄이 작정 기도회까지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 오전 기도회 후 진행할 길거리 전도를 위해 전도 물품을 미리 구입하고 포장하는 등, 50일 작정 기도회 기간에 할 일도 앞당겨 하며 기도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청년회, 기도 제목 표 만들어 권면=충성된청년회 15부(송명학 부장)는 달력 모양의 50일 개인기도 체크표를 만들어 작정 기도회 참석을 각자 관리하게 했다. 체크표 뒷면에는 개인기도 제목란을 만들어 기도 제목을 꾸준하게 기도하며, 하단에는 부 전체 기도 제목(가족 건강과 구원, 직장 문제, 직분자들이 주님 심정으로 영혼 살리도록, 이간하거나 분리되지 않고 성령으로 하나 되도록, 작정기도 응답의 주인공이 되도록) 칸을 마련했다. 충청 15부는 체크표를 코팅해 항시 가지고 다니며 기도할 예정이다.
충성된청년회 전도특공대3부(이현주 부장)는 기도 수첩을 부원마다 제작하게 했다. 기도 수첩에는 영적인 문제, 직분, 가정, 결혼 등 기도 제목 리스트를 구체적으로 작성했다. 직분자들은 섬기는 회원들의 이름과 기도 제목을 적어 작정 기도회 시간에 기도할 계획이다. 기도 수첩으로 구체적인 기도를 하고 응답을 끌어내겠다는 각오다.
특별취재팀
위 글은 교회신문 <426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