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말씀] 기도하여 응답으로 살라

등록날짜 [ 2018-06-05 22:47:20 ]

전지전능한 하나님은 ‘기도’로 자신을 찾는 사람
누구든지 만나 주시고 문제 해결하셔
회개기도로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는 순간
온갖 고통과 영원한 지옥의 고통 해결돼


마가복음 10장 46~52절 “저희가 여리고에 이르렀더니 예수께서 제자들과 허다한 무리와 함께 여리고에서 나가실 때에 디매오의 아들인 소경 거지 바디매오가 길가에 앉았다가 나사렛 예수시란 말을 듣고 소리질러 가로되 다윗의 자손 예수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하거늘 많은 사람이 꾸짖어 잠잠하라 하되 그가 더욱 심히 소리질러 가로되 다윗의 자손이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하는지라 예수께서 머물러 서서 저를 부르라 하시니 저희가 그 소경을 부르며 이르되 안심하고 일어나라 너를 부르신다 하매 소경이 겉옷을 내어버리고 뛰어 일어나 예수께 나아오거늘 예수께서 일러 가라사대 네게 무엇을 하여주기를 원하느냐 소경이 가로되 선생님이여 보기를 원하나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하시니 저가 곧 보게 되어 예수를 길에서 좇으니라”


하나님께서는 전지(全知)하신 지혜와 지식, 전능(全能)하신 절대 능력과 권세로 자기가 창조한 인간을 도우십니다. 피조물인 인류가 어떤 형편에 처해 있든지 하나님을 찾기만 하면 무엇이든 무제한으로 도와주시려고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보내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는 온갖 불가능(不可能)으로 고통받는 우리 인간의 절대 구세주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인류의 구세주임을 알고 찾는 자마다 예수가 만나 주셔서 그들이 가진 온갖 고통을 해결해 주시고 자유케 하셨습니다. 신약성경에 나타난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 전부는 인간의 고통을 해결하신 사역의 기록이고, 지금도 예수 그리스도는 자기가 보내신 사람들을 통하여 여전히 역사하고 계십니다(히13:8).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저희가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으며 무슨 독을 마실찌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주 예수께서 말씀을 마치신 후에 하늘로 올리우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시니라 제자들이 나가 두루 전파할쌔 주께서 함께 역사하사 그 따르는 표적으로 말씀을 확실히 증거하시니라”(막16:17~20).


인간을 구원하실 분은 오직 예수
세상 인간은 누구를 막론하고 죄로 오는 저주와 질병과 가난과 분쟁 등 수많은 고통 속에 살다가 죽으면 영원히 불타는 지옥에 가서 견딜 수 없는, 벗어날 수 없는, 영원히 끝나지 않는 고통을 세세토록 당해야 하는 절망적인 존재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세상에서 당하는 수많은 고통을 팔자(八字)나 운명(運命)으로 알고 체념할 뿐, 영육 간의 모든 고통을 해결해 주실 예수 그리스도를 찾지 않습니다. 죗값으로 오는 저주와 영육 간의 고통을 해결할 자나 해결할 방법이 없는데도 예수를 찾지 않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만이 인간의 영육 간에 닥치는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실 구세주이심을 전혀 모르기 때문입니다.

육체가 끝나는 순간에도 죗값으로 불타는 지옥에 가서 쉼 없는 고통을 영원히 당해야 하는데도 그 사실을 전혀 모르기에 자기 영혼을 죄에서, 불타는 지옥에서 능히 구원하실 예수를 찾지 않습니다.

이처럼 수많은 사람이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알지 못해 죄 아래서 멸망하고 있으니, 이 얼마나 억울하고 분한 일입니까.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간이 영육 간에 당하는 고통을 해결해 주시려고 이 땅에 오셨는데도 그를 사대 성인 정도로만 알고 있으니, 이 얼마나 억울한 일입니까.

누구든지 하나님을 찾고 찾으면 만난다고 했습니다.

“너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렘29:13).

예수 그리스도는 자신을 간절히 찾는 자를 만나 주십니다. 원수 마귀, 사단, 귀신 역사는 인간을 죄짓게 하고, 병들게 하고, 밤낮을 가리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역사해 인간의 행복을 파괴하려 드는데, 사람들이 그저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것은 원수 마귀, 사단, 귀신, 죄의 역사를 전혀 모르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에서 영육 간에 무사히 보전받는 길은 오직 예수 외에는 없습니다.

소경 바디매오는 어두운 눈을 고쳐 자기 눈으로 보겠다는 일념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필사적으로 찾았습니다(막10:46~52). 이같이 예수 그리스도는 자기를 찾는 자를 도우십니다.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면 돌을 주며 생선을 달라 하면 뱀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니라”(마7:7~12).

예수를 만난 사람들
세리장 삭개오도 예수를 찾았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는 순간에 죄 사함받고 자기와 자기 가정이 구원받았습니다.

“삭개오가 서서 주께 여짜오되 주여 보시옵소서 내 소유의 절반을 가난한 자들에게 주겠사오며 만일 뉘 것을 토색한 일이 있으면 사배나 갚겠나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오늘 구원이 이 집에 이르렀으니 이 사람도 아브라함의 자손임이로다 인자의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 함이니라”(눅19:8~10).

중풍병으로 평생 앓아누웠던 사람도 예수를 찾아 만나서 죄 사함받고 자기가 누워 있던 침상을 가지고 걸어갔습니다(막2:11~12).

“사람들이 한 중풍병자를 네 사람에게 메워 가지고 예수께로 올쌔 무리를 인하여 예수께 데려갈 수 없으므로 그 계신 곳의 지붕을 뜯어 구멍을 내고 중풍병자의 누운 상을 달아내리니 예수께서 저희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병자에게 이르시되 소자야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하시니”(막2:3~5).

나병환자도 끊임없이 당해야 할 그 지긋지긋한 고통에 괴로워하다가 예수 그리스도께서 어떤 병이든 현장에서 고치고 해결하신다는 소문을 듣고 예수를 찾았고, 예수를 만나는 순간 나병에서 자유케 됐습니다.

“한 문둥병자가 예수께 와서 꿇어 엎드리어 간구하여 가로되 원하시면 저를 깨끗케 하실 수 있나이다 예수께서 민망히 여기사 손을 내밀어 저에게 대시며 가라사대 내가 원하노니 깨끗함을 받으라 하신대 곧 문둥병이 그 사람에게서 떠나가고 깨끗하여진지라”(막1:40~42).

예수 그리스도는 자기를 찾는 모든 자를 언제든지 만나 주시고 그들의 문제를 해결해 주십니다.

“그 온 지방으로 달려 돌아 다니며 예수께서 어디 계시단 말을 듣는대로 병든 자를 침상채로 메고 나아오니 아무데나 예수께서 들어가시는 마을이나 도시나 촌에서 병자를 시장에 두고 예수의 옷가에라도 손을 대게 하시기를 간구하니 손을 대는 자는 다 성함을 얻으니라”(막6:55~56).


일러스트 / 박철호

기도하여 예수를 일하시게 하라
사랑하는 성도여, 당신이 범한 죄가, 당신 육체의 질병이, 당신 가정의 수많은 문제와 사건이 당신의 육체와 영혼과 생각을 지배해 당신을 멸망시키는 것을 절대 방관하지 마십시오. 당신을 해치려고 영육 간에 수많은 고통을 주는 원수에게 어쩔 수 없이 당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그 고통을 해결해 주실 예수가 성령으로 지금 이곳에 와 계십니다(히13:8).

당신을 밤낮 해치려는 원수를 물리치기 위해 당신도 밤낮 기도해 예수를 찾으십시오. 당신의 기도에 응답할 책임이 예수께 있으니, 약속의 성취는 당연합니다. 인간의 모든 문제를 진압하는 유일한 길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피의 공로 앞에 회개하는 것입니다. 인간의 거의 모든 고통은 죄로 유입되기 때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당신이 지은 죗값으로 오는 영육 간의 수많은 고통을 해결해 주시려고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셨습니다. 회개는 인간의 모든 고통을 제거할 기초요, 고통을 원천적으로 해결하는 열쇠입니다. 그러므로 가장 우선할 것은 수많은 고통이 죄에서 온다는 사실을 아는 일입니다.

인간의 고통을 해결해 주시려고, 나의 죗값을 지불해 주시려고, 그 죗값을 짊어지고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를 확실히 믿고 회개해야 합니다. 우리의 믿음은 기도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기도로 회개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십시오. 예수 그리스도를 회개의 기도로 만나는 순간에 죄와 함께 영육 간의 지긋지긋한 온갖 문제와 영원한 지옥의 고통이 해결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여, 마귀, 사단, 귀신과 죄가 이 땅에 사는 내내 역사하므로 쉬지 말고 기도해 예수 그리스도께 절대적인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기도 속에서 만나 주시고, 기도 속에서 해결해 주십니다. 기도하지 않는 자는 예수 그리스도와 상관없는 자요, 죄 아래서 멸망할 자입니다.

이방 종교는 회개해도 죄 사함받지 못하고, 생명을 살릴 능력도 없고, 기도 응답도 없습니다. 오직 예수만이 당신의 고통을 해결하실 구세주이십니다. 수많은 사람이 예수를 찾아 만나서 자기 불행을 해결했듯이 우리도 기도와 회개로 예수를 만나 죄와 저주와 질병과 고통을 해결받아야 합니다. 오직 기도로 예수를 일하시게 해야 합니다.




 

 

위 글은 교회신문 <578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

    소셜 로그인

    연세광장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