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중앙교회·기독교선교교회연합회 취약계층에 사랑의 쌀과 김치 전달
“이웃 영혼 주님처럼 섬기겠습니다”

등록날짜 [ 2025-12-10 14:48:08 ]
<사진설명> (왼쪽부터)▲2026 회계연도 직분자 임명식에서 윤석전 담임목사가 교역자 대표 윤대곤 총괄상임목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윤대곤 총괄상임목사가 신임 서리집사 대표 김진호 집사와 김경해 집사에게 임명장을 전달하는 모습. 전 부서 대표 이종창 신임 국장(교회통합실물자료관리국)과 교구 대표 이규희 신임 교구장에게도 임명장을 수여했다.
매년 12월 1일부터 새 회계연도를 시작하는 연세중앙교회는 새해를 출발하기 한 달 앞서 영혼 구원에 힘쓸 직분자를 새로 임명한다. 지난 11월 30일(주일) 4부예배 때 교육국, 청년회, 남·여전도회, 새가족남·여전도회, 안수집사회, 권사회, 사무처리회, 동탄연세중앙교회, 지성전, 교구, 남여 서리집사, 교역자 등 2026 회계연도 하나님의 일에 충성할 직분자들을 임명했다.
이날 임명식에서는 강태일·안미라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아 교사, 부·실장, 남여전도회장, 국장, 교구장, 지역장, 목사, 전도사 등 임명받은 주요 직분자를 호명한 후 대표자가 강단에 나와 윤대곤 총괄상임목사에게 임명장을 전달받았다. 전 부서 대표로 신설 교회통합실물자료관리국 이종창 신임 국장이, 교구 대표로 이규희 신임 교구장(23교구)이 임명장을 받았고, 신임 서리집사 대표로 김진호(3) 집사와 김경해 집사도 임명장을 전달받았다. 이어 4부예배 설교 말씀을 전하기 전 윤석전 담임목사가 교역자 대표로 윤대곤 총괄상임목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오직 영혼 구원을 위해 각 부서 조직
새 회계연도를 시작하며 충성된 일꾼으로 임명받은 교회 각 부서장들은 한 해 동안 진행할 주의 사역을 계획하고자 교회 전체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각 부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전도 정착 계획서’도 작성해 영혼 구원 목표를 정하고 실행할 계획이다. 새 회계연도에 교회 곳곳에서 충성할 사무처리회 조직은 ‘사무처리회 임원단’과 ‘44국(局) 16회(會) 1실(室)’이다. 새 회계연도에 주님께 쓰임받을 각 부서를 소개한다.
■목양·사무행정(9국) <부속행정국, 수행부속국, 목양국, 사무국, 전산관리국, 도서출판국, 신문발행국, 교회통합실물자료관리국(신설), 전산정보보안국> 우리 교회 사무 행정을 담당하는 부서이다. 목양국은 1~3대교구(1~24교구)로 구성했다. 3대교구 중 동탄연세중앙교회는 남전도회, 여전도회, 다음세대부, 교회학교, 특별활동실 등 부서별 임원을 임명했고, 그 외 지성전(인천·범박·안산·파주·노량진)도 대교구장과 소교구장 그리고 임원 등을 각각 임명했다. 교회통합실물자료관리국이 신설되었다.
■예배·행사(8국) <예배국, 찬양국, 교회방송국, 유나이티드글로리아 찬양선교국, 행사국, 차량국, 홍보기획국, 기도기획국> 예배와 행사를 담당하는 부서이다. 찬양국은 오케스트라, 글로리아찬양대, 헬몬찬양대, 엔게디찬양대 등 임원을 임명했고, 유나이티드글로리아 찬양선교국도 임원과 찬양·연주팀을 비롯해 주일예배(1부~5부), 주중예배(삼일, 금요) 찬양 충성자를 각각 임명했다. 행사국도 교회설립 40주년인 2026 회계연도를 맞아 교회설립 행사와 각종 교회 행사를 수종들 충성자들을 세심하게 임명했다.
■선교(8국) <복음선교해외성회국, 디지털복음선교국, 인터넷정보국, 국내선교국, 해외선교국, 통일선교국, 문화복음선교국, 성회접수홍보국> 국내외 선교를 담당하는 부서이다.
■시설관리(11국) <교회관리국, 시설관리국, 토목관리국, 소방안전국, 전기안전국, 게스트룸관리국, 성물관리국, 성물제자리관리국, 정원관리국, 영농관리국, 수양관관리국> 교회와 수양관 시설을 관리하는 부서이다.
■복지(5국) <교육장학국, 웨딩관리국, 안전시설보호국, 노인섬김국, 법률·세무상담국> 교회 내 복지를 담당하는 부서이다.
■영혼관리(3국 6회) <교육국, 충성된청년회, 풍성한청년회, 대학청년회, 새가족청년회, 새가족남전도회, 새가족여전도회, 전도국, 화해조정국> 예수의 십자가 피의 공로로 구원받은 이들을 섬기는 부서이다.
교육국은 유아부(4~5세), 유치부(6~7세), 초등부(요셉/야곱/이삭/디모데신입/범박), 중등부, 고등부, 교회복지부 총 10부서로 조직했다. 2026 회계연도에 신설된 범박학년(1~6학년)은 범박연세중앙교회에서 매 주일 초등부 주일예배를 올려 드리며 어린이 영혼 구원과 지성전 활성화를 위해 마음 쏟는다.
청년회는 ‘청년회 연합’을 3년째 조직해 올해도 4개 청년회가 연합하여 힘 있는 영혼 구원 사역을 진행하고, 대학청년회는 홍대사역부와 힐웨이즈워십 등을 임명해 대학가 복음 전도와 영혼 구원을 위한 문화사역에 더 집중하려고 한다.
■충성(9회) <남전도회, 여전도회, 섬기는·충성하는·둘로스 안수집사회, 섬기는·충성하는·이삭·한나 권사회> 연세중앙교회 내외의 충성을 총괄하는 부서이다. 2026 회계연도에 남전도회는 64부서(연합남전도회, 1~54남전도회, 9기능실)로 조직했다. 여전도회는 92부서(연합여전도회, 1~84여전도회, 7기능실)를 세워 영혼 구원 사역에 매진하려고 한다.
2026 회계연도에도 교회 각 부서를 조직하는 목적은 모두 영혼 구원이다. 담임목사의 목회를 수종들어 자기 영혼의 때와 이웃 영혼의 때를 위해 충성할 연세가족들의 새 회계연도를 기대한다.
한편, 연세중앙교회는 지난 11월 30일(주일) 1~4부예배 때 2026 회계연도에 드릴 주정예물도 작정했다. 이날 2부예배에서 윤대곤 총괄상임목사는 ‘구원의 주님께 정한 예물’(고후9:4~7)이라는 제목으로 “주정예물을 작정하는 데 있어 구원받은 은혜에 감사하여 구원받은 자의 신앙 양심에 따라 오직 성령의 감동으로 할 것”을 당부하며 “성경이 ‘적게 심는 자는 적게 거두고 많이 심는 자는 많이 거둔다’고 말하고 있으니(고후9:6~8), 우리 연세가족들도 속죄의 피로 구원받은 것을 기억하며 많이 감사하여 영혼의 때에 많이 거두자”라고 축복의 말씀을 전했다. 연세가족들은 구원받은 은혜에 감사해 한 해 동안 영혼 구원 사역에 값지게 쓰일 예물을 감사함으로 작정했다. 이 모든 일을 하신 주님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올려 드린다.
위 글은 교회신문 <928호>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