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말씀] 예수 안에 있는 생명

등록날짜 [ 2021-06-30 07:27:43 ]

요한복음 1장 1~5절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빛이 어두움에 비취되 어두움이 깨닫지 못하더라


하나님 말씀대로 살지 못함은
말씀대로 살 생명이 없기 때문
영적생활은 곧 이기는 생활
멸망으로 이끄는 원수 이기려고
생명 얻되 기도해 풍성히 얻길


하나님은 죄가 없으시기에 영생(永生)하는 분이십니다. 곧 세세토록 죽지 아니하십니다. 하나님은 세상에 자신을 나타내실 때 자신의 영생하시는 인격을 말씀으로 나타내셨습니다.


“이러므로 제자 중에 많이 물러가고 다시 그와 함께 다니지 아니하더라 예수께서 열두 제자에게 이르시되 너희도 가려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되 주여 영생의 말씀이 계시매 우리가 뉘게로 가오리이까”(요6:66~68).


하나님은 자신의 말씀으로 세상을 지으셨으니 하나님의 말씀은 전지(全知)하고 전능(全能)하며 영원합니다. 하나님은 전지하고 전능한 절대 권세로 인류를 사랑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독생자를 우리 인류에게 주신 것이요, 하나님의 독생자는 말씀이 육신이 되신 우리의 구세주이십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3:16).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요1:14).


예수께서 이루신 인류 구원의 진리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는 이 땅에 오셔서 죄 아래서 사망과 지옥 형벌을 면치 못할 절망적인 우리 인류를 구원하셨습니다. 인류를 영육 간에 괴롭히는 귀신을 말씀으로 쫓아내시고 병든 자들을 고치시고, 천국 복음을 전해 주셨습니다.


“예수께서 산에서 내려오시니 허다한 무리가 좇으니라 한 문둥병자가 나아와 절하고 가로되 주여 원하시면 저를 깨끗케 하실 수 있나이다 하거늘 예수께서 손을 내밀어 저에게 대시며 가라사대 내가 원하노니 깨끗함을 받으라 하신대 즉시 그의 문둥병이 깨끗하여진지라”(마8:1~3).


“저물매 사람들이 귀신 들린 자를 많이 데리고 예수께 오거늘 예수께서 말씀으로 귀신들을 쫓아내시고 병든 자를 다 고치시니 이는 선지자 이사야로 하신 말씀에 우리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셨도다함을 이루려 하심이더라”(마8:16~17).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믿음으로 받는 자는 하나님의 사랑을 믿고, 하나님께 사랑받은 자는 하나님 말씀을 지켜 하나님의 사랑 안에 거합니다. 요한복음 15장 10절에 “내가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그의 사랑 안에 거하는 것 같이 너희도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거하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계명을 주신 것은 우리를 억압하여 힘들게 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그 말씀으로 우리가 죄로 멸망하지 않도록 보호하고 지키셔서 영생하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말씀을 지켜서 하나님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들이고, 말씀에 순종해서 내 영혼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하나님 말씀은 영원히 변치 않는 진리입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가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땅에 오시기 700여 년 전, 하나님은 선지자 이사야를 통해 우리 인류를 도와주겠다고 말씀하셨고, 그 말씀 그대로 이루셨습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사53:5~6).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 가라사대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시고 영혼이 돌아가시니라”(요19:30).


진리를 소유한 자는 죄와 저주와 질병과 사망과 지옥에서 현재도 미래도 영원히 자유합니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자기를 믿은 유대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찌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요8:31~32).


예수 그리스도는 자신이 이루신 인류 구원의 진리를 우리에게도 가르쳐 지키게 하라고 명하셨습니다.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마28:18~20).


구원에 이르게 할 영생의 말씀
인류 구원을 이루신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을 소유한 자들은 영원히 멸망할 죄를 벗고 영원히 살 자가 됩니다. 예수로 이루신 진리의 말씀을 소유하고 경험한 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영원한 생명을 가집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보내신 성령은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 사역에 관한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님이 하신 모든 진리의 말씀을 생각나게 하십니다.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요14:26).


예수께서 가르치신 모든 말씀은 의롭고 거룩하고 신령하고 선하고 사랑이 넘치는 영생의 말씀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만이 죄를 발견하기에 말씀에 순종하는 길만이 죄를 이기고 생명을 누릴 방법입니다.


죄는 곧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무시하는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무시하면 삼위(三位) 하나님을 무시하는 것이며, 능력도 이적도 권세도 예수 생애도 무시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죄는,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주시려는 영원한 생명을 인정하지 않기에 무지요 멸망입니다. 첫 사람 아담과 같이 말입니다.


예수께서는 죄 아래 멸망할 이 땅의 인간에게 생명의 말씀을 주셨으니 곧 영생의 말씀입니다.
“내가 내 자의로 말한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나의 말할 것과 이를 것을 친히 명령하여 주셨으니 나는 그의 명령이 영생인줄 아노라 그러므로 나의 이르는 것은 내 아버지께서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 이르노라 하시니라”(요12:49~50).


세상에는 철학자, 지식인, 과학자와 같은 현인(賢人)들이 한 말이 많으나 그들의 말은 죄를 해결할 능력이 전혀 없기에 생명(生命)이 아닙니다. 우리를 죄와 사망과 지옥에서 구원하신 말씀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이요, 그 말씀이 육신의 되어 십자가에 못 박혀 피 흘려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뿐입니다. 요한복음 14장 6절에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고 말씀했습니다. 요한복음 6장 63절에도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께서도 “오직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마4:4).


영적생활 승리할 생명의 힘
그러므로 믿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들음에서 납니다. 말씀이 없는 믿음은 샤머니즘이요 거짓입니다.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롬10:17).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에 적극적으로 순종하는 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확실하게 믿는 믿음의 증거입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에 적극적으로 순종하면 영원한 생명을 얻습니다.


하나님 말씀 안에 있는 자는 하나님의 생명으로 살게 됩니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요1:1~4).


하나님의 생명은 죄와 저주와 사망을 이기는 절대 능력이요, 자기 영혼을 마귀, 사단, 귀신에게서 보전하는 절대 권세입니다. 하나님 아들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로 주신 생명이 없는 사람은 영적생활의 좌절과 타락과 무기력으로 무너질 뿐입니다. 육신의 질병으로 고통당하는 것도 질병과 온갖 고통을 이겨 낼 생명이 빈곤하기 때문입니다. 마귀·사단·귀신 역사와 죄와 사망에게도, 생명의 말씀을 지킬 생명의 힘이 없어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예수가족이여, 당신의 영혼을 죽이려는 원수를 이기기 위해 생명을 얻되 풍성히 얻기 바랍니다.


“도적이 오는 것은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요10:10).


풍성한 생명 안에 이김과 능력이 있는 것입니다.


“대저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긴 이김은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요일5:4).


생명과 능력은 하나이며 누구도 영원히 분리할 수 없습니다.


사랑하는 예수가족이여, 왜 기도하지 못하십니까? 기도할 생명의 힘이 없다는 증거입니다. 왜 하나님 말씀대로 살지 못하고 좌절하고 있습니까? 하나님 말씀대로 살 생명의 힘이 없기 때문입니다. 왜 염려, 근심, 걱정에 사로잡혀 있습니까? 염려, 근심, 걱정을 이겨 낼 생명의 힘이 없기 때문입니다. 지금 병들어 고통 중에 있습니까? 질병을 이겨 낼 생명의 힘이 없기 때문입니다. 주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내 말을 지키면 죽음을 영원히 보지 아니하리라”(요8:51).




위 글은 교회신문 <705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

    소셜 로그인

    연세광장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