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양일념] 최고의 선(善) 영혼 구원

등록날짜 [ 2022-09-27 19:52:31 ]

‘선(善)’이라고 하는 개념은 세상 사람들이 말하는 선과,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선 사이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이 말하는 ‘선’은 그저 인정을 베푸는 박애주의적인 사랑이지만,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선’은 지옥 가는 영혼을 살려 내서 영원한 생명을 주는 영혼 구원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땅에 오셔서 인류의 죄를 대신 짊어지고 십자가에 달려 피 흘려 죽으심으로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신 예수 그리스도는 가장 선하신 분입니다. 주님께서는 이 땅에 오셔서 복음을 전파하는 착한 일을 행하시고 마귀에게 눌린 모든 자를 고치셨습니다.


그런데 사도 바울은 말세에 사람들이 “선한 것을 좋아하지 아니하며”(딤후3:3)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류를 구원하셨다는 복음, 곧 선한 소식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곧 영혼 구원의 역사가 점점 줄어든다는 뜻입니다. 이는 사람들이 복음을 듣지 못하도록 혼미케 하는 악한 영의 역사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 마귀역사가 예수 복음을 전하려는 전도자를 가로막고 있기 때문입니다. 마귀가 복음을 듣지 못하도록 하고 전하지도 못하게 악착같이 가로막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 믿는 사람은 어떤 방해도 두려워하지 말고 지옥 가는 영혼을 한 영혼이라도 더 살려 내는 선을 행해야 합니다. 예수 믿는다고 무시당하고, 멸시당하고, 핍박받고, 고난받아도 전도하는 일에 목숨을 걸어야 합니다.


예수 복음을 전하여 영혼을 구원하는 것이 최고의 선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처럼 최고의 선은 영원한 지옥 형벌에 빠질 영혼을 살리는 일입니다. 영혼 살리는 일은 신령하고 기쁜 일이며, 하나님께 상 받을 일이며, 영적인 부유를 쌓는 일이니 우리는 날마다 주 안에서 선한 일을 행해야 할 것입니다.



위 글은 교회신문 <767호> 기사입니다.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회원가입을 하시겠습니까?
    회원가입 바로가기

    아이디/비번 찾기

    소셜 로그인

    연세광장

    더 보기